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물건 이야기

카메라 메이커별 이미지.

by 무진군 2009. 6. 30.


http://vatar.egloos.com/1056092
예전 부터 있던 글인데 삼성이 추가 되었군요. 사실 원본글을 찾고 싶었는데 검색하다 포기..=ㅅ=;;;

그리하여.. 동수로 불리는..(동수 하면 친구의 한동수만 생각나는 와중이다 보니.. 울 디에수가 좀 불쌍해 보이기도 하고..)펜탁스 양-이미지가 꽤 그렇더군요 여자 미대생? 분위기... 는 역시 디지털 바디에선 D고.. DS는 그보다 나중에 나왔으니 뭐 여고생.?.. 이란 생각으로...


 뭐 그러다 보니 전체적으로 카메라 메이커 중에 꽤나 여성스럽다 라는 분위기의 녀석이 pentax인거 같습니다. 라이카 동에서도 사람으로 비유하면 이란 식이었는데 함 생각해 보도록 하죠.. 자 댓글로 달아 봅시다. 메이커별 풍기는 이미지를!!!

  1. 라이카
  2. 니콘
  3. 캐논
  4. 소니
  5. 펜탁스
  6. 올림푸스
  7. 코닥
  8. 후지
  9. 리코
  10. 미놀타
  11. 삼성
  12. 롤라이

한번 해봅시다.

아래는 예입니다.(남/녀/대략 연령대 섞어서 댓글을!!!!)

1. 할배 2. 젊은 총각 3. 아저씨 4.유부아저씨 5.괴짜 여대생 6.여자 요가 강사
7. 아저씨 8. 아저씨 9. 꼬마 남자애 10. 유부녀 11. 제비?(남자) 12. 골드미스 아가씨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18

  • sky~ 2009.06.30 09:58 신고

    재밌네요 ㅋㅋㅋ
    답글

  • 빛이드는창 2009.06.30 10:59

    전 니콘을 쓰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생각했었는데
    니콘은 젊은남자ㅋㅋㅋㅋㅋㅋㅋ왠지느낌이그랬어요
    참 재밌네요ㅋㅋ
    답글

  • 별바람 2009.06.30 11:11

    음..의외로 몇몇 브랜드에 대해 겉모습만 보고 오해하시는분들이 있을거 같아서 추가적으로 내용을 달아봅니다.

    소니_는 캠코더와 방송국 카메라에서는 뭐 말할것 없는 지존급이죠. 하지만 카메라 시장에서는 예전까지 똑딱이정도만 내놓아서 자존심을 좀 구겼습니다만 코니카미놀타의 알파 카메라 사업부를 인수해 소니알파로 이름붙이고 재미를 보고 있다죠. 최근엔 칼자이스사와 제휴해 알파 카메라만 AF가 되는 칼자이스렌즈를 내놓아서 캐논과 니콘 유저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기도 합니다. 사실 소니는 DSLR 많이 안팔려도 수익을 얻고 있는데..소니의 이미지 센서를 니콘이 자주자주 사가고 있죠. 그래서 센서만 팔아도 먹고사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올림푸스_는 솔직히 센서가 항상 문제죠. 지네들은 그게 디지털에 최적화된 센서라고 우기지만 노이즈와 부족한 화상력은 언제나 까임의 대상일뿐. 올림푸스의 장점이란 망원에서 효과가 좋다는것과 강력한 먼지털이와 방진방습. 그래도 그것만으로도 먹고 사는 특이한 브랜드죠. 그나마 이들에게 용기가 되는건 파나소닉이 올림푸스의 센서를 높이 평가해서 채용했다는것.

    코닥_은 오해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예전 35mm풀프레임 카메라 등을 내놓았다가 망하고 지금은 똑딱이만 내놓는다고 말이죠. 그런데 코닥의 이미지 센서 기술은 소니와 함께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죠. 중대형 디지털카메라와 디지털백, 라이카 디지털카메라등등...고급 브랜드들은 거의 대부분이 코닥의 이미지 센서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코닥하면 색감이거든요. 소니와 마찬가지로 코닥은 센서만 팔아먹어도 먹고살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아예 코닥은 센서 홍보 페이지까지 만들어 카메라 브랜드를 유혹하고 있습니다.

    후지_도 코닥처럼 오해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DSLR시장에서 니콘의 바디를 업어다가 쓰고 있으니 무시하는 분들이 많죠. 하지만 니콘의 리얼리티적 시체(..)색감을 무진장 싫어하는 유저들이 늘어나면서 후지를 찾는 유저들도 그만큼 늘어나고 있죠. 사실 후지필름은 DSLR시장보다는 옛 필름 사업의 유지와 사진 프린팅 시장 등 다채로운 시장에서 사업을 확장중인데 많은분들이 후지는 죽었다라고 오해하고 있습니다.

    미놀타_는 미놀타가 아닌 코니카미놀타가 정확한 말입니다. 미놀타는 예전에 망해서 코니카에게 인수되었고 지금은 코니카미놀타라고 불리우고 있죠. 소니는 코니카미놀타의 카메라 사업부만 인수했을뿐, 코니카미놀타는 인쇄기 등의 시장에서 나름 선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코니카미놀타도 망했다고 오해하는 분들이 있죠.
    답글

    • 무진군 2009.06.30 13:42 신고

      ㅎㅎ..일일히 안적었는데 별바람님이 추가 글 멋지게 적어 주셨군요..^^

      코닥 소니는 센서밥 만으로도 먹고 살죠..

      올림은 진짜 방진 방습에 먼지 떨이는 바디중 최고..
      ㅋㅋㅋ 교복은 맘에 드시는지요..

  • 드자이너김군 2009.06.30 13:32

    재밋는 풀이군요..ㅋ
    김군은 캐논을 쓰는데 아저씨 인것 인가요..ㅠㅠ
    답글

    • 무진군 2009.06.30 13:37 신고

      음 캐논이 아가씨삘 난다고 하는데 아가씨라 주장하는 분들은 역시 "상속녀?" 라고 하더군요.. 여튼 대부호 분위기..

  • shinjakga 2009.06.30 14:47

    ㅎㅎ저는 리코카메란데 해당글이 없어서 아쉽네요 ㅎㅎㅎ
    답글

    • 무진군 2009.06.30 15:49 신고

      리코 있어요..ㅋㅋㅋ "신동!!" 이라고 해놨는걸요 리코의 GR시리즈는 색감이 ㅎㄷㄷ raw지원하는 점도 강력하고

  • 미친광대 2009.06.30 15:21 신고

    괴짜 여대생.. 잼있네요.. 교복.. 참 잘 어울려요..^^
    저는 캐논이 여대생쯤으로 생각했었는데.. 안경을 안쓴듯 하지만 알고보면 렌즈끼고 있다는?? ㅎㅎ 색감도 화장한듯 뽀샤시하게??.. ㅎㅎ
    답글

  • 별바람 2009.06.30 15:31

    교복치마는 맘에 드는데..상의가 동복스타일?! 이런 여름에 그런 스타일은 답답해보이고 우울하고 어두워요. 상의를 시원해보이면서도 단정한 모습이 드는 느낌의 여름하복 스타일로 바꿔주세요. 네네.

    그런데 여담입니다만 전 최근에 여자모델에게 교복을 입히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여자는 뭐니뭐니해도 교복을 입어야 해요. 교복이야말로 여성의 매력을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매력적인 아이템이지요.
    답글

  • 골목길블루스 2009.06.30 23:59

    펜탁스는 조용하고 화려하지는 않지만 묵직하고 아주 속이알찬 그런 이미지로 느껴집니다
    축구선수로 치면 박지성
    야구선수로 치면 wbc국가대표 1번타자 이용규
    프로레슬링 선수는 크리스베노아(-_-;
    뭐 이정도일까요^^;
    답글

    • 무진군 2009.07.01 00:50 신고

      신뢰의 바디!!! 이긴 하죠.. 느리지만 강렬한 응답을 해주는 좋은 바디 그게 펜탁스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들어서는 벙찐 상황이 좀...쿨럭...

  • JooPaPa 2009.07.04 01:05

    재미진 글 잘봤습니다.
    전 쏘니 유저요 ㅋ

    소지섭이 아무리 광고를 찍어도
    간지남 이미지는 아닌것 같습니다.

    그냥 아저씨 ㅋ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