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10까지 다 보여야 합니다.ⓒDatacolor

-5~-1 / 1~5까지 보여야 합니다.ⓒDatacolor

1~10까지 보여야 합니다. ⓒDatacolor


2정도까지만 보여도 상당히 잘 맞춰진 모니터라 할 수 있습니다.


ⓒDatacolor



마지막은 아래 3번째 회색열의 색이 '중성' 이어야 합니다.
cool gray나 warm gray등의 잡색이 껴 있지 않은 순수 Gray일 경우..
제가 촬영한 사진의 색감/계조/콘트라스트를 제대로 감상 하실 수 있습니다.
색감이 이상하거나 제대로 보이지 않는다면, 모니터를 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CMS툴인 Spyder 3 pro로 컬리브레이션 된 모니터를 사용합니다.


참고 / 출처 : Datacolor 페이지

위의 것은 계조에 관련된 부분이며, 색상에 관련된 부분은 CMS가 지원 되는 파이어폭스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2010/06/27 - CMS가 지원 가능한 브라우져를 사용하자.

제대로 보여 진다고 생각하는 왼쪽의 색도 IE에서는 사실 멋대로 틀어 버립니다.
색감이 보여 지는 것은 FF쪽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웹 페이지에서 모든 네모가 구분이 없이 보인다면.. 색감 조정이 되어 있는 좋은 상태의 모니터 입니다.
http://www.libpng.org/pub/png/colorcube/colorcube-pngs-gamma22.html


설마 컬리브레이션을 하시고도 IE[각주:1]나 크롬으로 제 블로그나 사진을 감상하신다면, 그만 두시기 바랍니다.
그것은 멀쩡한 눈에 선그라스를 끼고 사진을 보는 것이니까요.

그차이는 ACDSEE로 보는 사진과 꿀뷰등의 다른 cms를 지원 하지 않는 viewer로 보는 것 만큼 큰 차이 랍니다.







  1. IE8 이전입니다.IE9부터는 CMS를 지원 합니다. 물론 사파리 파이어폭스는 CMS를 지원 합니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