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물건 이야기

PENTAX 플래그쉽 K7 베일을 벗다. 공식스펙은 플래그쉽

by 무진군 2009. 5. 21.


 아웃 오브 안중 펜탁스의 설움을 벗는 것인가? (공식사이트가 폭주되어서 오래 걸렸습니다.)
 오늘 11시로 미국 펜탁스 공식사이트에서 K7 예판에 들어갔습니다. 까칠한 무진군이 봐도 펜탁스 최초의 크롭 플래그쉽 바디 라는 말이 어울릴 녀석이 나왔습니다.

k20D를 구입한 저를 비롯해 다 정리하고 다른 메이커로 간 분들 역시 충격과 공포에 쌓여 있...(는건 모르겠고) 이번에 구라 펜탁스에서 진검을 뽑았다 정도로 표현이 가능하겠군요..AF야 둘째 치고라도... 이 스펙은 충격과 공포 입니다..
k20D<<<k7정도의 급이 되었네요.

http://www.dpreview.com 에서도 스펙을 발표 하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충격적인것은 측광 방식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k20D에 비해 검출자가 5배로 늘었군요..=ㅅ=;.
일단 주목할만한 변화 부터 보면
k20D와의 비교점에서 강점이 있습니다.


1. 동영상 촬영 720P (1280x720 P 30fps)-공식
2. AF보조광
3. 배터리 호환성 향상(AA전지 및 충전지-전용배터리- 사용)
4. 가벼운 바디-k20D에 비해 50g정도 가벼워졌습니다.
5. 크기의 변화 좌우 크기가 1cm정도씩 작아지고 폭은 그대로(크기는 DS/D의 크기 정도군요. 완전 컴팩트)
6. 1/8000 셔터 속도 지원
7. TTL 검출자 77개 (k20D기준 약 5배 향상)- 노출이 꽤 정확해 질 듯 합니다.(스팟만 쓰는 저로썬 뭐~)
8. 노출 +-5EV지원(1/2,1/3스텝)
9. iso 100~3200 확장 6400지원 - 노이즈가 관건입니다.
10. 시야율 100%
11. 5연사

플래그 쉽이군요..=ㅅ=;.
그럼에도 크기는..

출처:DP


이미 포서드와 크기를 논한다는 것 자체가.. 충격과 공포...=ㅅ=;.  모든 펜탁스의 기존렌즈를 다 활용
미러에서 보이는 시야율 만으로도..=ㅅ=; 뷰파인더가 얼마나 큰지 보일 정도입니다.=ㅅ=;.. 100%의 위용! 라고 해도 D300도 그렇습니다만..=ㅅ=;

이정도면 충격과 공포 입니다만..
무게와 크기 비교..... 입니다... 더이상 논할 가치도 없을 정도로 작고 가벼운 플래그쉽의 등장이 되어 버렸네요.. 그것만으로도 의미가 있는...=ㅅ=;. 물론 크롭 바디들 입니다..=ㅅ=;. 심지어 포서드..올림 푸스에 비해선 100g정도 무겁군요..=ㅅ=;.

잘 만들어줘서...고마워요!!!!


  DP에 공개된 컬러 커스터 마이징 화면.. 아래쪽에 컨트라스트 ▲▼은... 명부 암부를 9단계식으로 따로 정리가 가능하군요..=ㅅ=;.... primeII에서 DR쪽에 대해 이런식으로 기본 보정이 가능하게 처리가 되어 있군요..

현재 샘플 사진은 아직 공개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삼성의 4ch CMOS + Prime II의 성능이 궁금할 정도로 컬러 밸런스 쪽도 명확하게 많이 세분화 되어 있군요..(예전의 4색 처리와는 전혀 다른 느낌입니다..(CMYRGB를 세분화 시켜 버리다니..))

 펜빠이지만 뻥카에 능한 펜탁스를 반신 반의 하고 있었는데 이런 사고를 치다니요..=ㅅ=;. k20D에서 장족의 발전 이라고 하기엔 몇몇 기능을 제외하고는 크게 터졌다!!! 라고 말하긴 어렵다 라고 부인 하고 싶...(이달에 할부 끝나는데..;ㅂ;)...
일단 누가 봐도 크롭 플래그 쉽 하나를 만들어낸 pentax의 기술력도 칭찬을 하고 싶군요..

 k20D에 비하여 11가지 장점(AF와 화질은 사용하기 전엔 모르는 것이고..) 이 스펙상으로 들어난 것이 이제 할부끝난 저로써는 속이 쓰릴뿐입니다..=ㅅ=;... 이제 펜탁스가 할일은 동영상 뺀 k-7L이나 k-7S를 만드는 것일뿐이고..(응?) 제발 옆그레이드 해줘..;ㅂ;

2009년 불황 속에서도 카메라 업계에서 도약하는 펜탁스가 되길 바랍니다...


중요한 가격은....
• $1299.95 (Body only)
• £1229 (UK - With 18-55 WR)



lllOTL...1300불 정도니까.. 150~160정도 되겠군요......................................... 세로그립 포함 하면.. 에..200끊고 번들이 하나 추가 가능하겠습니다.(메모리 등등 포함)............
............D300과 경쟁이... 가격경쟁은 안되겠지만.. 가벼운 바디로는 승부가...될듯...=ㅅ=;..
해냈구나!!! 펜탁스~!!!! 별바람님 블로그에 가시면 동영상 리뷰 감상도 가능합니다..=ㅅ=;. 라이브뷰..ㅎㄷㄷ..
공식적으로 -10C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한 점과 AF센서 하나가 더 들어가서 +라는 점도..=ㅅ=;. 왠지 빠를꺼같아..

근데 가격이 더 싸질 수만 있다면, 이런 기능은 됐어요..=ㅅ=;... 이거 보고 지르실 분이 좀 보이지만..ㅋㅋㅋ


무진군의 체험기를 읽을려면 <클릭>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