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ㅅ=;.. 당시 티스토리나 TC기반 블로깅에 주소+/m/주소로 모바일 페이지를 구현하는 것을 보고 ... 참 좋아 했다...
그러던 티스토리가 변했다..
ipod을 위한 ipod만을 위한...ipod을 향한..... ,,,,,,,,,티스토리 모바일페이지.
결론부터 말하면 "전혀! 모바일 답지않다.." 입니다...=ㅅ=; 이래저래 꾸민것도 좋고 다 좋습니다만.. 속도가 개판.. 게다가 패킷증가로 인한 속도 저하..... 예전에 이웃 분들 중에 1번 글 부터 커피샵에서 psp로 투어하는 것을 즐기곤 했는데...... 이... 뭥미?...=ㅅ=;..이젠 더이상 도저히 투어따위 불가......(게다가 psp는 버퍼용량이 작단 말입니다.. 아팟 터치같은 고급기종이 아녜요!!! 제 070wifi폰도 마찬가지..!!!)
이젠 더이상 볼수 없게 된... 예전의 모바일 페이지.
그러나.. 모바일 화면에서 얼마나 대단하게 이미지를 감상하게 만들어 주는지 모르겠지만. 현재 480정도로 확 는데다가(길이가 2배가 되면 면적이 4배가 되며 BMP기준으로 데이터 량도 폭주..=ㅅ=;./만세! 그로인한 속도 저하.)..
..............이제 더이상의 신속한 모바일 놀이를 못하게 되었다.. LG의 wifi폰으로도 신나게 놀곤 했었는데... 지못...=ㅅ=;...
............................. 모바일이란 것은 짧게 빠르게 신속하게 볼 수 있어야 하고 텍스트 위주로 깔끔하게 보여 줘야 한다.(사진은 대충 알아 보면 되는거지 핸드폰으로 이미지 신나게 볼 이유는 거의 없다. 물론 풀브라우징 폰일 경우엔 이야기가 다르지만, 그럴경우에는 모바일 페이지도 필요 없다.) - 제대로 보는건 PC에서 하면 된다..=ㅅ=;.
사실 이전 모바일 페이지의 보안 상태는 취약하긴 했으나..=ㅅ=;.. 그런 보안 문제 때문에 업데이트 한 것도 이해는 한다.. 다만 자신의 페이지가 지금 티스토리의 admin처럼 사용자가 보여 주고 싶은 페이지로 등록 하는 것은 어떨까? 기본이 이전 모바일 모드.. 설정을 해서 바꿀수 있는게 새로운 모바일 페이지.. 사람마다 취향이 있을 테니까 말이다..
다만.. 자기가 자기 페이지를 보는 것 보다 남이 보는 경우가 더 많고 블로그에 놀러 오는 분들을 위해서 모바일 페이지를 설정한다면, 선택이 가능할 경우에 예전 것으로 설정하는 사람이 많을지.. 요즘 새로히 리뉴얼된 모바일 페이지를 설정하는 사람이 많을지.. 티스토리는 한번 정도 생각해 봐야 한다.(사진이 커져서 좋긴 하나. 화면이 작은 폰등에선 전혀 쓸모가 없다.=ㅅ=; 스크롤만 늘어날뿐).... 예전은 짧게 넘어가 줬는데..지금은...=ㅅ=;..
아이팟을 위한 모바일 페이지... -ㅅ-;; 이전 페이지/m/가 남아 있고 /ipod/으로 하는건 어떨까 싶다..=ㅅ=;
관련 공지 > 전문입니다.
결론이요? 예전의 모바일 페이지를 돌려달라! 입니다.. 1달 동안 어떻게든 쓸려고 써봤는데 도통 ... 못 쓰겠슴돠!!!!!
약소 기기를 무시하는 애플사의 음모야!!!! 혹은 아이팟 외의 모바일은 모바일로 인정안 하는 티스토리의 음모야!!! 가 되겠습니다.
베타 테스팅.. 끝까지 완료 하며 아이팟 터치를 꿈꿔 봤을 뿐이고..=ㅅ=;.. 내손엔 psp밖에 없을 뿐이고... 직장도 없고... 돈도 없고.. 아이고!!!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