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물건 이야기

[리뷰] Mylg070 내가 사용해 보았다!!!!!

by 무진군 2008. 3. 3.


다른글도 마찬가지지만..
출처를 표기 해도 퍼가진 마세요.. 이글은 링크로만 허용합니다.
(08년3월3일 23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교환 완료!! 무진군의 단말기다! 촬영은.. DX-6490z


 일단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니까 전체적으로 마무리가 된것이 대략 15일 만에 마무리가 되었군요. 일단 인터넷 전화기는 필자 같은 경우는 다이얼패드로 죽어라 되던 안되던 걸던..(무료 당시) 그런 인물 이었기 때문에 인터넷 폰에 대한 거부감은 그다지 많지 않았습니다.

 일단 wpu-7000에서 wpn-480모델로 3x3이벤트에서 뿌린다고 해서 쾌재를 불렀고 아무데서나 이제 충전도 가능하겠구나! 하면서 기다렸습니다. 자자 도착..

 LG070은 기본 포멧이  wifi무선 통신을 활용해서 인터넷에 접속을 하며, ip를 통한 디지털 신호를 교환기를 통해 일반 전화와 매칭. 통화를 하도록 하는 시스템입니다.

여기서 잠깐 wifi! 어디선가 익숙 하지 않습니까? 그렇습니다. 필자 같은 경우는 nds로 wifi플레이에 열을 올리고 있었고 최근 무선AP(공유기라 할 수도 있군요. 억세스 포인트라고 읽습니다.)의 필요성이 대두 되던 시점에서 AP와 폰을 무료로 준다는 이 이벤트는 정말...

 네 그렇습니다. 저에게는 절호의 기회! 였던 것 입니다. 당연히 전의 회사 한모씨의 권유도 있었고 이후 배모씨의 권유까지 더해져 한모씨와 함께 3x3이벤트로 돌입.. 서로 2개씩 신청해서 와이프x무진군 , 한모씨네 가족x한모씨 의 식의 구매가 이루어 진 것인 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이 무선AP다.. 촬영DX-6490z

여튼 각설하고..무선 AP가 왔는데 본인 같은경우는 LG에서 권유하는  인터넷선->무선AP->유선공유기->각PC/전화기의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사실 MAC인증이 귀찮았기 떄문에) 청개구리 심보로 인터넷선->유선공유기->무선AP/각PC->전화기의 방법으로 연결을 했다. 그로인해 문제점이 무선 AP로의 접근이 물리적 혹은 노트북을 통한 무선 연결외엔 접근이 불가능해져 버렸다..;ㅂ;

 무선AP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노트북 만이...;ㅂ; 혹은 LAN캐이블을 물리적으로 연결해야만 했다. 그래서.. 허브로 연결하자!!! 라고 생각한 본인 ..

 내부에 있는 모드중에
스위치 모드온! 유선공유기가 DHCP로써 활용하고 무선 허브로 활용할려고 했으나. 폰에서 인식 불가..lllOTL 아마도 시간이 별로 없어서 제대로 테스트를 못한듯 하다. 게다가 가장큰 문제는 무선 AP쪽으로 접근이 스위치 모드에선 불가능 했다는 것이다.(이거야 원.. 내부 주소및 유선 공유기에서 던져준 IP로도 접근이 불가능 했다.)

 다 포기 하고 원래대로 인터넷선->유선공유기->무선AP/각PC->전화기의 방법대로 활용을 하기로 하고, (스위치고 뭐고 잊기로 하고.. 혹시 저와 같은 도전을 하실 분들중 성공 하신 분은 제보 바랍니다.)-생각해 보니 거의 폰기기 테스터 같은 느낌이었군요.-

 자자 연결이 되었습니다. 연결 자체는 간단했으니.(메뉴얼 대로 하시면 됩니다. 노트북 써보신 분이라면, 아마도 구태여 저런거 설명할 필요 없겠지요?^^;.)자 통화 품질은 일단. 좋을때는 좋고 나쁠때는 나빴습니다.(그것도 폰의 품질 차이가 발생을 했기 때문에 각 폰마다-제폰과 와이프폰의 차이도 있었고.- 도중에 끊기는 사건도 070끼리 통화하는데 안들리는 경우도 발생했습니다. 아마도 이건 패킷 손실로 인한 동기화 문제인듯 하기도 하고 아니라면.. 뭐 폰 버그겠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폰의 오른쪽 G054u-a


 전체적으론 핸드폰 보다는 깨끗하게 들린다 였습니다. 전의 포스팅에도 적었지만 종로에 나갔을때, 커피샵에서 통화 하고 그래서 좋았네요. 간단한 인터넷 서핑도 가능하고 노트북 등등 들고 다니기 귀찮을때 활용하니 참 좋더군요.

 회사에서는 3com의 공유기를 쓰는데 감도가 썩 좋지 못해서 iptime의 G054U-2로 늘리기로 했습니다.(안테나가 없는 제품.사진은 -A제품) 회사에서 제 자리에 꽂아 놓고 무선 소프트 AP구축을 하니 문 쪽 자리여서 그런지 계단 위,아래 반층정도는 커버해 주는군요.(감도도 좋습니다.)

 이로써 저녀석 덕에 피씨방이던 어디던 WIFI를 바로 구축해서 전화질이 가능하게 되었군요.(요즘 피씨방은 핸드폰 충전기가 자리마다 있지요? 충전하며 무한통화???ㅋㅋㅋ)
 여기까지는 구축에 대한 잡설들이었습니다.
 이제 통화 품질과 기타 등등을 설명 해야 겠지만, 체험을 안해 보면 답이 없지요?^^:. 그리하여!!!

 좋은점과 나쁜 점으로 나누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점 참 좋다!!!
1. 역시나 통화료 정말 저렴 합니다. 통화료 만큼은 대적할 자가 없더군요.최근 30만개나 풀렸으니 30만명이 서로 무료 통화질을 하면 뭐 돈이 들지 않을 듯 합니다.

2. 우울한 모양새는 아니다. 리모컨 같다는 소리를 듣긴 했지만 꽤나 심플하고 나름 꾸미기도 좋다. 벨소리 등등.*(해상도는 176*182)

3. 감도가 꽤나 좋다 NDS구형의 감도보다도 전파 잡는 능력이 뛰어나다 꽤나 멀리 떨어진 회사명의 공유기가 잡히는 걸로 봐서는 성능하나는 꽤나 괜찮다.(그로 인해 컴터를 끈 상태(없을 때)에서도 간단한 인터넷 서핑 정도는 가뿐히 한다.)

4. LG폰을 처음 써봐서 잘은 모르지만 원래 LG폰을 쓸 경우 부담없는 폰.-핸드폰 충전기도 호환된다.<=- 이거 크다..!!!

5. 설정이 쉽다. 써진대로만 해도, 노트북 사용해 보신 분이라면 바로 설정하고 통화가 가능하다.

6. 지나가다 전파 도둑이 가능하다.(커피샵에서 AP만 잡히면 거기서 수다를 떨수 있다.)

7. 해외 활용은 그쪽 나라의 통신법에만 저촉 되지 않으면 사용해도 될 듯 합니다.
-이거 사실 큰 메리트이긴 한 것..

8. 사용자가 많다? 정도(070끼리는 무료 그래서 커플들이 왕창 가입)


이점 참 .....=ㅅ=;
나쁜점이 이제 쏟아져 나온다.
1. wpn-480의 모델에만 한정 되지만, 외부에 충전 단자가 있는데 옛날 플립형 전화기를 보면 약간 단자가 안쪽으로 함몰 되어 있어서 외부에선 쉽게 만질 수 없도록 하는 디자인으로 되어 있으나. 이건 거의 평면에 돌출된 느낌까지 있어서 주머니에 동전과 함께 넣어 다니다간... wifi폰 배터리 폭발 사건으로 뉴스를 장식할지 모른다.(그래서 와이프가 그냥 주머니를 만들어 주었다.)

2. PC-sync프로그램이 거의 무용지물 함부로 쓰면 X된다. 무서워서 못쓰고 있다. 폰버그인지 프로그램 버그인지 모르나, 주소록을 생성해서 넣었다 뺐다를 반복하면 무시무시한 그룹을 무한 증식해 버린다. 지워도 생겨나고 지우려 하면 안된다고 하기 까지 한다. 정말 돌이킬수가 없다. 가족 그룹이 똑같은 이름으로 8개까지 생성되고 그 밖의 친구/직장/학교등등.. 전부 같은 이름으로 8개씩 생성된다 생각해 보시라..;ㅂ;시급한 디버그가 필요하다.

3. 발열이 엄청 심하다.->핸즈 프리 추천

4. mylg070.com에는 바라지 마라 금요일에 보낸 문의 메일 이미 씹힌지 오래다.
  각종 설정 등등은 전화로만 받는다..이게다 횽이 너희를 사랑해서다... 도 아니고..=ㅅ=;  정말 시스템이 불편하게 되어있다.(홈페이지에 아이디를 등록해도 쓸게 없다. 이미 웹주소록 버그까지 나타났다..=ㅅ=;)

5. 전화응대 하는 사람들중 대부분이 교육이 덜되었다.
 (불친절한 사람 1명. 게다가 전화 받는 사람마다 대답이 다르다.) 불친절한 사람은 그냥 잊기로 했다. 이름도 모른다. 상담원이 자기 이름을 밝히기도 전에 다른 사람에게 돌렸다. 친절한 사람도 꽤 있지만, 상담원들이 응대 프로세스가 없어서 대답내용이 중구 난방이다. 된다 했다. 안된다 했다. 아마도.. 라는 말까지 듣고 필자는 MAC address에 대해 상담원에게 교육까지 해줬다.=ㅅ=;... 결국 10몇명의 사람을 바꿔서 결국 처리가 되었다.(사실 상담후에도 믿음이 그닥 가지 않았다.)

6. 교환은(무료  3x3이벤트 폰 같은경우) 근처 A/S센터에서 불가 택배로만 한다.

7. 갑자기 풀어대는 단말기.. 그로인해 품질이 엉망 들쑥 날쑥...=ㅅ=;.. 모두 다 신호를 잡는 순간 혼자 멍하니 있는 전화기를 보며 리부팅 하는 기분을 아는가?...=ㅅ=; 꺼진 LCD때문에 다운인줄 아는 상황도 있었다..=ㅅ=; 그폰은 결국 안녕~~~

8. i허브 같은경우 어떤 것이 유료 컨텐츠인지 알기가 정말 힘들다..=ㅅ=;.. 각종 유료 서비스라는 것 자체가 굉장히 애매 모호하게 되어 있다.
 왠지 이리 정리 하고 길이 상으로 볼때 단점이 많은듯 하나 8가지씩이다. 좋은점은 뭐 다들 아는 것이고 긴 설명이 필요 없기 때문에  간단히 적었기 때문이다.

 여튼 개인적으론 T끼리 요금제 보다 싸다는 것 때문에 현재로써는 가계 통신비의 대부분을 차지 하는 핸드폰을 쓰러뜨리기 위해 고분 분투 하고는 있는데 계산상으로도 꽤나 줄일꺼 같다.

 한달 정도 후에 요금별 절약 정도를 한번 알아볼 예정이다....

 아.! 마지막으로 필자에게 열심히 상담을 해서 처리를 해준 LG응대팀 LSK씨에게 감사를 표한다..(LG응대팀중에 가장 나았다.)-이니셜로 쓴건 다들 저사람에게 응대 해달라 하는 식으로 되는 것도 안좋을 듯 해서 .... 이니셜로 표기 했다..

 LG070과 다른 070 구분하는법? 간단하다.070-75xx-xxxx이다. 친구가 저런 번호로 시작한다면 그냥 걸어도 된다. 저번호대가 LG이니까 무료라는 것이다.
=ㅅ=;/

 그렇다고 필자가 얼리아답타는 아니다. 충분히 보통인도 쓸 수 있다! 울 와이프도 잘 쓴다.


 문명의 이기임엔 분명하고, 활용법도 각양각색이겠지만, 회사와 집에서 개인전화로 활용하는 본인 같은경우는 꽤 즐거운 핸드폰 대체 용품이라 할수 있다. 30만개나 되다 보니(풀린게..) 골목으로 뛰쳐 들어가면 wifi 신호가 잡히드라..- 길에서 살짝 쓰는건 용서해 주시라... 폰이 써봤자 한대 정도는 트래픽을 많이 유발하지 않는다..ㅋ


관련글
2008/03/03 - LG070은 이벤트중.
2008/02/27 - 인터넷 전화 WPN-480을 받았습니다.^-^(첫만남)

추가 사항...
새로 받은 폰은 배터리가 조루..;ㅂ;.....만땅하고 회사에서 하루를 못가네요.. AP앞에 놓았는데 말이죠..=ㅅ=;.. 전의 것은 1일 반이 갔는데..=ㅅ=;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