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물건 이야기

LG070은 이벤트중.

by 무진군 2008. 3. 3.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mylg070.com


 이벤트 중이다. 꽤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1달사이에 8만명이나 늘어 난데다가.. 완전 피라미드식 마케팅이라 많은 사람들이 가입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 러. 나. 전에 쓰기도 했으나, 폰의 불량이 발생해서 현재 기다리고 있고, 새폰이 오면 교체 해서 다시 반품 식으로 보내 달라 라는 말을 들었다. 문제는 뭐냐면, 새폰은 개통 되어서 오겠지만, 지금의 폰은 금요일 저녁에 끊겠다. 라고 했는데 현재까지 잘 되고 있다. 게다가 404 폰정보 없음.이라는 에러가 나는데도 불구하고 전화가 잘도 터지고 있다는것이다. (전화를 걸었을때 전화번호 찍히는 걸로 보면 본인의 폰 번호가 맞다.)

 그럼 이게 어찌 된 것인가? 내 명의의 폰이 2개나 존재 한다는 것 아닌가? 홈페이지 캡춰를 올린것은 LG070 꽤 합리적이지만 쓴소리 한마디를 해야 겠다. 이것은 가입을 하고 사용을 해도 전혀 본사의 정식 페이지가 아닌거 같은 느낌이라는 것이다.

 무슨 말이냐면, 가입 까지는 항목이 있으나, 부가 서비스 신청 및 결제 정보를 바꾸는 항목 자체가 없는 데다가, 요금제 변경 등등의 항목도 없다. 핸드폰 통신 사업자들의 홈페이지와는 다르게 사업에 뛰어든지 얼마 안되었다고 해도 기본적인 것이 전혀 없는데다가 모든 것을 고객센터에서 처리 하도록 되어 있어서 사용자로써는 현재 요금이 얼마가 되었는지(실시간이 아니라 전월의 요금만 확인이 가능하다.) 등을 전혀 알 수가 없다.

 또 하나 불만이 홈페이지 내에 보면 핸드폰의 전화 번호부를 등록하여 활용할 수 있으며, 엑셀파일로 만들어서 등록 수정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으나, 활용하려(폰이 바뀌기 때문에 이전을 위해) 하였으나, 가능하지 않았다..=ㅅ=;;;;

 LG070잘도 이벤트를 하고 가입자 유치를 하고 있지만, 관리는 아주 '저급'이라고 밖에는 할 수가 없다. 모든걸 전화를 걸어서 수정 및 등록을 해야 하는데 전화가 잘 되는 것도 아니고, 아직 폰도 오지 않았으니 몇번 더 전화를 해봐야 겠다. =ㅛ=+

 통화 및 전화 품질은 맘에 들지만, 그것외의 사용자 편의성은 자꾸 눈밖에 나고 있다.
 두고 보가써~!!!!!

 =ㅅ=+ 까칠한 무진군...

두줄요약  : 이벤트를 열심히 하지만, 제반 사용자 편의성은 개판.
              늘어나는 유저 만큼 통신회사 다운 편의성 개선을 했으면...


 까칠한 소리를 했지만, 대세는 인터넷 폰이라고. 주말에 종로 다닐 때도 활용을 했고, 편리성으로는 꽤 괜찮은 편..
 한가지 더 불만인건 USB충전 케이블은 왜 없는건지 TTA기준 아답타도 있는데.. 그렇게 정품으로 인정 받는 USB충전 케이블은 왜 없는지 모르겠다. 정품이어야 A/S된다고 할텐데... 쩝... 좀.... 작은 사용자 편의성 하나 하나가 모여 기업이미지를 만드는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든다.

무언가를 변경할려면 반드시 고객센터에 전화 걸어야 하는 시스템도 이해는 안간다.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8

  • 데굴대굴 2008.03.03 13:32 신고

    저는 개인적으로 인터넷 집전화를 사랑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전화가 받는 용도이다보니, 집전화는 비상시 사용하는 전화가 되어버렸거든요. 전기가 안된다든가, 인터넷이 끊긴다든가 하면 전화 안되는 문제를 어디에 말해야 할까요. 더구나, 집이 동네 케이블로 인터넷을 하는거라 속도가 ADSL입니다. 다운로드 심하게 걸어두면 끊기죠. --a (skype도, msn, nateon에 있는 모든 음성 통화가 끊깁니다)
    답글

    • 무진군 2008.03.03 18:58 신고

      집보다 회사에 있을 때가 많다 보니 ^^;.
      괜찮네요 그나저나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면 항시 "고객 잘못" 이란 식의 태도로 받아서 방금 까지 싸우다가 들어왔네요.

      다음부터는 또 고객 잘못이다 하면, 녹취로 갈궈 줘야 겠어요..^^:.

      지금 다시 확인해서 급추가..친절한 사람 만나서 기분이 좀 누그러 졌답니다.ㅋㅋㅋ

  • 석짱 2008.03.03 20:19

    요즘엔 제품의 품질만큼이나 중요한게 고객에대한 서비스라고 생각하는데... 하루빨리 좋은 as를 받을 수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저도 인터넷폰에 관심은 많은데 @,.@ 아직은 뭐가 뭔지 모르겠어요;;
    답글

    • 무진군 2008.03.03 22:19 신고

      음...현재로는 국내는 LG070이구요.(대세 이번에 LG텔레콤이 죽쓴거-핸드폰시장에선- 선점을 위해 데이콤과 가세가 대단합니다.) 이 바닥 사람들은 예측 되는 몇가지 음모(?)가 존재 한다고 추정(?)을 하고 있지만 타자 친다고 다 글이 아니듯이 그건 패스 하고.. 상당히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경쟁업체(삼성070->와이즈070이라고도 하지요/KT등)를 따돌릴 생각인가 봅니다.

      폰의 내구도(옛날 핸드폰때 처럼)가 좋지 않은 것만 치면, 뭐 품질이나 그런건 대략 만족 스럽군요..^-^

      외국에 자주 다니신다면 스카이프를 추천 하고 싶지만 국내 실정엔 역시 끼리끼리 무료쪽이 좋은데 30만이 돌파한 LG쪽이 유리 할 것이다 생각이 듭니다.

      (올해 목표치가 140만이라죠?^^ 만약 저리 된다면.. 저는 핸드폰 안쓰겠습니다. 솔직히 SKT에 쏟아 줄 바에야 LG쪽이 낫겠더군요..^^)

  • LG데이콤 2008.03.03 20:31

    안녕하세요! 저는 LG데이콤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제 나름대로 myLG070에 대한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가(실업무자는 아닙니다만) 글을 보았습니다.

    우선 실시간 요금 확인에 관한 것인데요. 제가 관계자에게 확인해 본 결과 시스템상의 형태 때문에 조만간에는 추가되기 어려운 부분이라고 하네요. 우선, 002할인요금제와 같이 추후 타 사업자와 일괄 정산하여 할인 적용하는 문제(현 시스템은 요금을 모두 부과 한 다음에 특정한 날짜에 데이터를 교환하여 무료/또는 할인처리한다고 하는군요), 또한 데이콤이 기업전용회선 회사였다보니 빌링등의 정산을 하는데 있어서 일괄정산 시스템이라서 실시간 정산 시스템이 반영되기에 어려운 점이 있다고 합니다.

    조금만 더 많이 봐주시구요, 언제나 애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참, 그리고 요금제나 부가서비스 신청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도록 하는 의견에 대해서는 윗선에 보고하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 무진군 2008.03.03 22:15 신고

      그렇군요 전화품질은 (정상적인 경우) 만족스럽습니다.
      단점은.. 폰의 마무리가 좋지 않더군요.. 각 폰마다 완성도의 차이가 굉장히 큽니다. 이번에 무료 이벤트 때문에 많이 풀린 이유도 이유겠지만, 정말 폰마다의 품질이 천차 만별인 듯 합니다. 새로온 폰 같은 경우 그런데로 괜찮군 이지만, 와이프 폰이나 주변의 다른 사람들에 비해선 뽑기운이 좋지는 않은듯 하더라구요..(물론 더 써봐야 겠지만 말입니다.)

      저는 wpn-480을 받아 LG노텔이란 곳에서 생산한 생산품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A/S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교환이 안된다는건 참 안타까운 문제더군요.(핸드폰 같은 경우는 대리점에라도 가면 되지만 이건 참 불편했습니다.)

      좀 정리된 글로 다시 한번 ^^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점도 많은데 댓글로 쓰다 보니 나쁜점만 계속 쓰는 군요..^^:.

  • 도시사랑 2008.03.13 02:57

    저도 사이트마다 열심히 홍보를 하고 있고 주변의 몇 분이 가입을 하고 저도 궁금하던 차에 그냥 신청해서 이제 사용한지 일주일 되어 가네요.
    무진군님의 글을 보니 가려운데를 잘 끍어 주네요.
    제가 생각했던 점과 생각지도 못했던 불편한 점들도 알게 되구요.
    디자인은 보급형 WPU-7000인가 하는 녀석이 디자인과 완성도 면에서는 좋더군요.
    저역시 WPN-480 단말기의 경우 마무리와 디자인에서 좀 아쉬움이 있더군요.
    거치대에 놓을 때도 좀 건들건들 거리고 배터리도 뭐 이렇게 빨리 소모가 되는지...ㅠㅠ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이라면 핸드폰과 동기화시 수동으로 IP주소를 입력을 하면 동기화가 된다는 것이죠.
    USB 연결도 지원을 하지만 이 점은 좋더군요.^^
    답글

    • 무진군 2008.03.18 12:29 신고

      아..ip로 접속 그건 좋은 점이긴 한데.;ㅂ; 물리적으로 연결된 공유기의 위치가 저처럼 꼬인경우는 그것도 쉽지 않더라구요..ㅎㅎㅎ

      제글이 시원하셨다니 기분이 다 좋네요..>_<(조금 늦게 댓글을 봤습니다.)

      도시사랑님 블로그 놀러 가서 보고..멋진 후기들이 많으시네요..>_<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