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이 모비 프로 마스터즈는 끝났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해단식 이후의 개인적인 이야기 입니다..
그러므로 수입사인 세기 P&C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아이파이 모비 프로 16G가 런칭이 되었습니다. 패키지는 뭐 위와 같이 조금 다르네요. 기본적으로 아이파이 클라우드(님들하 속도좀..=ㅅ=;.) 이 1년 기본 포함 되어 있습니다.(50,000원)

 물론 리더기가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만, 검은색이네요.^^ 아마도 성능은 같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이파이 모비 프로 마스터즈 해단식이 오늘 있었는데, 16GB 출시를 알려 주시고, 입상을 해서 이래 저래 판매 하지 않는 제품을 겟!!! 하는 영광도 얻었습니다. 아마 오늘 중에 보도자료가 풀릴 것이다 라고 했는데... 공식홈에는 런칭이 되어 있네요.


 가격은 10만원 입니다. wifi 메모리 카드는 특성상 전송이 되고 나면, 사실 바로 비워 버릴 수 있기 때문에, 용량이 많이 필요 하진 않습니다. 32G는 오버 스펙이란 생각도 들었습니다만, 사실 1종류만 런칭이 되어 있기 때문에, 딱히 선택사항이 없었는데 조금 저렴한 위치의 것이 런칭이 되었네요.

모비 16G가 공식가격이 69,900원이기 때문에, 10만원이란 PRO의 가격차는 3만원, 클라우드 서비스를 생각하면, 저라면 모비16G는 구입하지 않는 그런 팀킬 가격이 될 듯 하네요. 모비 프로 32G가 런칭 기념 가격으로 과거에 저렴하게 풀린것을 생각하면, 어? 하실 분도 계시겠지만, 저는 좋은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프로모션 가격이 아닌 상시 가격이니, 조금 더 저렴하게, 이벤트 등이 있다면, 올킬을 하겠네요.

 현직 해외 가격은 69.99$, 현재 단순 환율로는 82,200원 정도네요. 18,000원 정도 추가 금액(송금가격등등 생각해 보면 그차는 더 줄겠지만요)이 발생했지만.. 으음.. 뭐 이정도는 훗날 이벤트가격이 나오지 않을까요? 뭐 그렇다고 해도 용량대비 플래시 에어에 비해서는 비쌉니다만, 거의 비슷한 가격차 까지 되었네요. (성능과 편의성까지 포함하면, 저는 아이파이 모비 프로를 추천합니다.)

아래글을 추천 합니다. 조금더 자세한 가격과 성능비교에 관련된 글입니다.(32G끼리 비교)

2015/08/15 - 이젠 추천할 수 있다. Eyefi mobi PRO #5

 뭐 강매하는 클라우드 가격을 빼고(타사 메모리 카드도 클라우드는 신청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비교를 하면 16G eyefi mibi PRO는 5만원, 모비프로를 제외한 가성비 킹왕짱으로 보이는 플래시 에어와는 최저가 비교가 14,000원 차이입니다.

 저라면, PRO를 추천합니다. 클라우드가 강매고 느리고.. 이래 저래 단점이 있지만.. 있으면 편리한 것[각주:1]은 맞습니다.
 포지션으로 보면 좋은 포지션(32G보다 더 나은 위치를 선점했다고 보여 지네요.)입니다. 확실히 말해서 32G에 비해서는 가성비가 더욱 좋아 졌습니다. 나머지 기능은 동일하다니까..패스.(메모리 용량이야 전송이 필요한 상황일때 쓰는 것이기 때문에, 스튜디오에서 쓰면 버퍼 이상의 의미가 없습니다. PC로 바로 전송하면, 1텀의 촬영이 끝난 후 전송이 끝남과 동시에 포멧하고 다시 촬영이 가능하니까요.RAW도 RAW+도 말이죠.) 용량이 작아지면서 가격이 다운 되었으니, 이후에 추가 구입을 한다면 32G보다는 16G를 구입할 듯 합니다.


 세기의 이번의 아이파이 모비 라인업 확충과 보강덕에 아이파이 모비 프로 유저가 더 늘 것이라고 생각합니다.(스튜디오쪽이라면 강추입니다.)

 추가로 아이파이 CF 아답터도 함께 추가 라인업으로 구성된 다는 군요.


아직 세기쪽은 업데이트가 안된 듯 하여 미국 공식홈에서 캡쳐 했습니다.

공식가는 19.99$ 국내 발매가는 3만원인가로 들었습니다. (아마도 정확할듯.)

내부에 안테나 설비가 된 CF아답터(증폭이 될라나요?)다 보니, 두께가 두꺼워 졌다는 군요. 지원 하는 바디의 호환표는

http://www.eyefi.com/lp/cf

 이곳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캐논의 바디들은 CF메모리 들어가는 곳이 여유가 있어서, 지원하는 바디가 많은데 무진군의 유일한 CF메모리 카드를 사용하는 바디인 D700은... 네.. 좁아서 안들어간답니다..;ㅂ;

D300/70/3 다 되지만.. D700은 안되네요..흑...

물론 메모리에 대한 호환 정도는 별도이니, 한번 확인을 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래 저래 해단식에 다녀와서 들은 내용입니다.
(보도 자료가 오늘 나간다고 하는데, 나가기 전의 자료이니 따끈 따끈하네요..)


 여튼 앞서도 말씀 드렸지만, 아이파이 마스터즈는 이제 끝났으니 개인적인 정보차원에서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클라우드 업로드 속도가 조금 개선이 되었네요.. 전에 초당100~150KB나왔는데 이젠 초당 1MB 정도 나옵니다.. 10배는 빨라 졌네요.. 10메가파일 하나에 10초~15초 정도 소요 됩니다. (뭐 이것도 빠르다고 보기엔 좀 무리가 있습니다만...)

조금씩 개선이 있다는 것은 좋습니다.



  1. 위의 링크 포스팅에 이미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카메라 바디에서 공식 지원하기 때문에 편의성이 꽤 높으며 전원관리에 효율적입니다. [본문으로]
추천에 힘이 납니다. 감사합니다 :D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당신의 상콤한 트랙백과 댓글이 무진군의 블로그질에 비타민이 됩니다 '_'/
Trackback(0) : Comment ()

당신의 소중한 댓글에 감사 합니다.

  1. ㅋㅋ 재미있는 활동하셨었나보네요. Eye-fi 제품이 다양해 졌네요.^^

    • 이제야 댓글을 다네요.. 추석은 확실히 정신 없어요. 추석은 잘 보내시고 계신가요?

      아이파이 제품군 중에 너무 궁금한 제품이었는데 운이 좋았던 듯 합니다.
      즐겁게 체험한데다가, 명불허전이더군요. 스튜디오 촬영자 같은 경우는 확실한 대안이 된거 같습니다.
      이번에 새로운 용량이 발표해서 가성비도 어느정도 해결 된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