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물건 이야기

아빠 리더쉽?

by 무진군 2007. 7. 31.


사용자 삽입 이미지

X설님에게 선물 받은..>_< 책..

 그래 읽어 보는거야 좀 진부 할거 같군.. 한번, 책을 펴보았다... "사실 이런거 몰라도 돼! 이래뵈도 엄마 아빠는 교육학을 이수한 교육에는 나름 자부심이 있어!" 라고 외치고 싶었지만, 정민이가 태어나고 14개월이 되면서, 크고 작은 다툼이 끊이지 않는다..(서로 방법이 맞다고 말이다.)

 정민이와 신경전을 하는 필자(14개월짜리애와 눈싸움이라니, 하고 난 다음에도 웃을수 밖에 없다.)와 이래저래 육아와 살림에 도움을 안줘서 불만이 가득한 아내와...

 필자 같은 그런 사람에게 추천 할만한 책이다.
 굳이 평을 내리자면 화성에서온 아빠, 금성에서온 엄마? 랄까? 사실 아빠에게 바라는 것이 많고, 대한민국 남자가 육아나 감정표현이 서투른건 이해한다. 오죽하면 배웠다고 자부심을 하는 두 사람이 역시 이론과 현실은...이라면서 괴리감에 몸부림 치며 싸워댈까..

 =ㅅ=; 뭐 저걸 읽고 이렇게 해 저렇게 해. 라면서 우리나라의 아내들이 아빠를 압박하는 방법으로 사용하지는 않았으면 하는 생각이다. 함께 읽고 문제점을 되짚어 보면서 서로 좋은 방향으로 가기 위해 습관을 바꾸는 것이 중요한 것에 대한 책이다.

 아이교육엔 엄마의 잘못 혹은 아빠의 잘못만이 있는 것이 아니다. 서로 거침없이 터놓고 이야기 하고 배려하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는 내용이 주이며, 그것을 풀어 내는 방식은 가볍게 풀어내고 있는 책이다..

 예비 엄마 아빠들에게도 추천할만한 읽어 봄직한 책이라 생각한다..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