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물건 이야기

국내도입(한글화)이 시급한 NDS게임.

by 무진군 2009. 6. 14.


PS2는 한글판으로 국내에 정식 발매가 된 이력이 있다..+_+ Copyright © 1997-2008 Omiya Soft

 ㅎㅎㅎ. 무엇이냐면, 최소한 게임 바닥에 있으면서, 굉장한 밸런싱과 강력한 게임성의 최고봉..(물론 지루함이 약간 있다.)인 CULDCEPT!!! PS1때 부터 PS2그리고 DS와 엑스박스에서 컬드셉트사가로.. 아직도 롱런 되고 있는 10년된 게임이다..

 재미 있는 것은 아직도 열광하는 팬들이 많은 게임이라는 것인데, 무진군도 아끼는 소프트 중에 하나 이다.

 여러가지 카드를 갖고 매직더 개더링 처럼 50여장의 덱을 만들어 그 덱으로 부루마블 처럼 말판 위에서 점령해 가는 게임인데, 신화적인 이야기도 많아서, RPG팬 부터 보드게임 팬까지 폭넓은 지지를 받고 있는 게임이다.

 최근 필자가 돈이 없다 보니..DS로는 정품으로 구입을 못한 상황이라 플레이를 제대로 해보지를 못하고 있는 아쉬운 게임이기도 하다.(일단 가격이 너무 높다..;ㅂ;) 언어의 장벽은 무진군은 그닥 높지 않고 일반적인 사람들도 어렵지 않게 플레이를 할 수 있지만, 역시나 어느순간에 말리는게 순식간인 룰 행태로 인해.(절대 강자란 없는 게임이다 보니.) 룰에 맞춘 유동적인 플레이가 굉장히 중요하며, 특성을 잘 알고 있어야 공방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는 게임이다.

 lllOTL 국내에 즐기는 사람들이 그닥 많지 않았는지 NDS용으로는 쉽게 게임이 나오지 않고 있다.. 2008년 10월 16일 발매 된 컬드셉트DS...

 카드를 모으는 재미도 굉장히 즐거운 것으로, 네트웍을 하게 되면 남는 카드를 교환으로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보이스채팅까지 지원하니..;ㅂ; 아흑..) 처음 게임이 발매 된 것은 1997년이니 10년도 더된 게임이 되어 버렸지만, "우정파괴"게임의 선봉에 선 게임이다 보니 상대 플레이어를 괴롭히는데 그만이다..=ㅅ=;;; 죽어라 키워 놓은 곳을 박살내는 것도 순식간이기 때문에..=ㅅ=;..

 여튼 DS용 게임이 일본어로 되어 있다 보니 골수팬 아니고서는 쉽게 접근을 못하는 게임이기도 하다. SEGA에서 발매가 되었으며 10주년 기념이니.. 좀..;ㅂ; 한국 닌텐도에서도 이글을 보게 된다면 조금은 생각해 주는게 어떨까? 싶기도 하다.(물론 마리오 카트 처럼 외국사람들과 대전도 가능하게.. PSP 이놈들은 이니셜디를 보면 kai대전도 한글판 따로 일본어판 따로인데 글자는 일본어..응? PSP도 갖고 있지만 바라지도 않는다 랄까?-발매 된적도 없다.)

 불행히도 게임중에 나오는 일러스트의 디자이너가 죽어 버려서.(젊은나이에 요절했다.) 이젠 그의 정감 있는 디자인을 볼 수 없게 되었지만, 아직까지 사랑받는 것에는 틀림 없는듯 하다.

누르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ㅋⓒ오미야소프트


 대단한 역사의 게임이랄까? 왼쪽 맨위 부터 1997년 10월 30일 처음 세가 새턴이라는 희대의 게임기로 등장해 준 컬드셉트 불행히도 필자는 새턴이 있었지만, 즐겨 보지 못한 게임이 되었군요.PS용 게임이 2년후인 1999년 5월 1일날 발매가 됩니다. 전 군대 제대 후에 접하게 되었으니, 이후 나온 다음에 알게 되고 열광을 하게 되었지요. 친동생과 다투기도 엄청 다투게 만든 게임이기도 합니다.(이거 때문에 패드를 몇번 던졌는지.) 역시 드림캐스트도 갖고 있었으나, 구하질 못해 결국 못해본 드캐용 컬드셉트 2가 등장합니다.(항상 한결같은 그래픽이랄까요?) 2001년 07월 12일 발매 였군요..^^그리곤 한글판으로 발매 되었던 PS2용 컬드셉트2가 등장합니다.2002년 9월 26일 첫 발매를 하고 한글과 영어판 로컬라이징이 됩니다.(만세!) 한글판 발매가 2003년 10월 16일에 발매가 되고 영어판은 2개월 후인 12월 18일 발매를 했으니, 한국 팬들과 또 AK어뮤즈 먼트에서 그만큼 신경써서 발매 했다고 생각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플스2 이후 4년 만에 XBOX 360으로 3번째 시리즈가 발매를 하게 되는데 일러스트가 완전히 변합니다.(그럴수 밖에 없는 것이 일러스트레이터가 요절해 버려서..=ㅅ=;.)

 여튼 반다이에서 발매를 한 3번째 시리즈. 마지막 이미지가 NDS로 발매된 컬드셉트 DS 바로 이것이 문제 인데 국내 발매 되었던 컬드셉트2 익스텐션을 베이스로한 작품이기에 정말 손쉽게 로컬라이징이 가능할 텐데 나오지 않고 있다는게 조금 안타 깝다..

ⓒ오미야소프트

ⓒ오미야소프트

ⓒ오미야소프트

  여신과 신의 힘이 깃든 카드북.. 모든 것은 거기부터 시작 되는 스토리의 서막...+_+/ 확실히 혼자 하는데에는 한계가 있어서..(주변인들의 우정이 마구 파괴 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코저 아예 같이 플레이를 안하는..)


 여튼 즐거운 플레이를 위해서 한글판이 좀 발매가 되어서 저렴한 가격에 플레이가 가능했으면 하는 작은 소망이 있습니다..
;ㅂ; 뭐 여튼 그런 분위기이지요.. 정품이면 싸게 쓰는 것도 좋으니까 말이죠.

 아직도 접해 보지 못한 분들중 PS2가 있다면 과감하게 구입해서 플레이 해보시는 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가격은 PS2용 한글판이 새제품임에도 2만원 초반이면 구입이 가능합니다.(중고가 만약에 있다면 더 싸겠지만.. 보통 컬드셉트는 한번 구입하면, 중고로도 잘 안나오는 편이라.. 구하기가 쉽지는 않을 듯 합니다.ㅋ)

 PS2는 메모리 카드에 카드북을 저장 할 수 있기 때문에 놀러가서 놀아 주면 되는 겁니다.(응?) 옛날 과거의 명작중 추천 하는 손가락 안에 드는 게임으로 +_+ 꼭 한번 플레이를 해보시길 빕니다.ㅋ 더불어 처음에도 말했듯이 컬드셉트DS의 한글화를 ;ㅂ; 바랍니다..아흑..

신이 만든 크리쳐의 전쟁이 컬드셉트의 주요 내용.. 셉터들이 크리쳐들을 불러내 전쟁을 한다..라는 것이다..쩝.


혹시 이런 기분이 들게 되더라도 저를 원망하거나, 옆에서 플레이하는 친구를 가격 하진 마시기 바랍니다.
컬트 셉트 공식 홈페이지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