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작자이시면서 Angel Maker님의 댓글을 기준으로 지원 사격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물론 혹이라도 정말 데뷔를 하는 상황이 벌어지면 저는 낚인게 됩니다..ㅋㅋㅋㅋ
(이건 2009년 한정으로 갑시다.. 사람일 모르는 거니..)
윗글 쓰신분도 장난스럽게 쓰신것 입니다 오해 없으시길..(엔젤 메이커님만 글을 따기엔 좀 그래서이니 이해해 주세요)
얼마전에 조카의 Gee춤을 동영상으로 올리신 분이십니다..^-^ 최근글 중 사무실gee / 조카gee에 관하여 부탁 드립니다.라는 글에서도 나와 있길래 검색 해 보았더니.. 사무실 gee에선 "일하다 말고 춤추는 여직원"이라던가... 조카gee검색에선 이미 만인의 조카가 되어 버렸더군요..
요는 아래 입니다.. 원래 올리셨던 엔젤 메이커 님의 글의 요지는 아래로 요약이 가능합니다.
동영상을 보신분들 그리고 퍼가신 분들 그리고 재배포하신분들 제발 부탁드립니다. 동영상 출처 공개하라고 안합니다. 일절 상관하지 않겠습니다.
아이가 사무실 여직원이라고 하지 말아주십시요. 성인이 아닙니다. 성인이라고 한 곳일수록 않좋은 댓글이 넘쳤습니다.
유머스러운 댓글들 약간 거칠어도 좋습니다. 하지만 성적농담이나 노골적인 음담패설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심하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의 조카라면 어떠시겠습니까.
엔젤메이커님의 글中
애시당초 올리지 말지 라는 건 문제가 아닙니다. 사실 이상황에서 퍼가거나 감상하거나.. 다 좋은데 왜 함부로 자신의 조카인양, 여직원이 일하던 도중에 섹시댄스 식으로 말을 바꿔 올리며, 펌/스크랩질을 하면서 자기것인양 하는 사람들이 왜이리 많은가? 싶습니다. 기본적으로 원본글을 링크 해줬어도.. 이런 문제는 없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가족이나 육아에 관련될 글을 작성해서 동영상이나 사진을 올리곤 하는 저로써도 아찔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내아이가 크거나 어느정도 나이가 되어 재롱을 피는걸 올렸는데 무차별적으로 펌질이 발생을 하고, 연예인 데뷔 초석이니, 아니면 각종 음란한 댓글이 달리곤 하면, 화가 나지 않을 수 없을 듯 합니다...혹은 저는 귀엽다고 찍어 놓은 사진이 엽기게시판 등에 다니고 있으면 맘이 아프겠지요..
공유에대해서도 한마디 드리겠습니다.
오른쪽 버튼을 막아서 공유의 정신은 아냐? 블로그는 공유하도록 되어 있다. 너의 자료는 나의꺼.. 왜 RSS를 전체 공개 하지 않느냐.. 등등의 댓글들과 다른 곳에서 포스팅으로 RSS를 부분공개 하고 오른쪽 버튼을 막아 놓는건 XXX다 라는 식의 포스팅도 읽어 보긴 했습니다만.... 꼭 그래야 할까요?.. 조금 불편해도 이사람은 정말 그런걸 싫어 하는 구나..라고 생각할 수 있지 않을까요?.. 제글의 대부분은 제가 직접 작성한 것이고, 남의 글을 스크랩한건 여태까지 800여개의 글을 쓰면서 한건인가? 두건 정도?... 그것도 원본글을 링크해서 필요하신 분은 그쪽분과 대화를 할 수 있게 끔 전부 열어 놓았습니다. 본인의 컨텐츠를 보호 하는건 저작권자로써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전체공개시 제 블로그는 테러가 될 수도 있습니다..-사진을 왕창 올리면 RSS 뜨는데 안습이 되지요)... 제 블로그는 스크랩/펌을 안되도록 공지를 하고 말씀을 드리고 있지만, 혹이라도 펌/스크랩을 해가시는 경우는 꼭 개작은 하지 마시고, 원본글에 대한 링크를 해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제 주변에도 개작질로 원작자가 비난 받고 그로 인해 블로그를 닫으신 분도 계십니다.. 좋은 블로거 분이신데 그로 인한 오해로 원본글(가족관련 글이 었습니다.)에 악플이 너무 넘쳐 사람이 자신의 가족에 대해 욕설이 난무 하는 경우 악플이라고 참는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뭐 각설하고 원본글에 대하여 한번 정도 읽어 보셨으면 하고, 또 한번쯤은 펌/스크랩 문화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펌/스크랩보다 더한건 개작(改作)질입니다..=ㅅ=;)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