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물건 이야기

결혼을 할때... 혼수를 제외하고 있다면 참 좋을 것들.~

by 무진군 2008. 8. 14.



뭐 희망 사항이긴 합니다만...
일단은 사진을 찍는 사람이니까. 컴퓨터/카메라가 있겠습니다.
컴퓨터는 뭐 사양이 다양하니까 다들 블로깅 하시는 분들이 알아서..^^... 컴퓨터 같은 경우 완제품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1.카메라
 대망의 카메라 컴팩트 카메라라면 최근에 나온 카메라 중에 NV100HD가 가장 눈에 들어오더군요. 현재 예약 판매 중인데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편리한 기능들이 많습니다.
 일단 1400만 화소에 큰 이미지를 보여주기 때문에, 후보정에 유리할꺼 같구요. 두번째로는 동영상 기능입니다.720P로 동영상을 찍을 수 있으며, 줌인/아웃시에 음성녹음도 지원 하는군요.(음성 녹음 지원은 많은 디카들이 제대로 지원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줌인/아웃시에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가지 색인데 제일 맘에 드는건 역시 화이트+레드 조합

상당히 고급스럽게 나온 느낌입니다.
DSLR계열이라면...뭐 제가 펜탁스 계열이니 K20D/GX-20을 추천을 하고 싶습니다.
중급기의 성능으로 가격도 저렴합니다만..... 역시 나중에 풀프레임 바디를 원하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한방에 가는 것도 방법이기도 합니다. 풀프레임 바디중에는 역시 캐논의  EOS-5D를 추천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캐논의 대표적인 풀프레임 바디의 DSLR입니다. 풀프레임 중에는 가격이 저렴한 편이네요..^^:.

  아무래도 나중에 아이가 태어나고 한다면, 실내 촬영이 많아 집니다. 그러다 보면 셔터 스피드도 확보를 해야 하니 고감도 노이즈 억제력이 좋은 카메라를 원하게 되고, 풀프레임이면 조금 불편할 수도 있지만(생각보다 너무 화각이 넓어서 피사체인 아기한테 많이 다가가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50mm 1.2단렌즈 만으로도 다른 보급형 기종의 35mm정도의 화각이 되므로 시원하게 찍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A/V기기
 A/V기기들은 돈도 많이 들고 불편 하긴 하지만,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아내가 임신을 한다던가 아이가 너무 어리거나 하면, 영화 보러가기도 쉽지가 않습니다.
DIVX기기도 좋지만, 하나 추천을 하자면 역시나 최근의 다크나이트 때문인지 블루레이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고가가 아니고 저렴한 플레이어 라면 현재에서는 PS3입니다. 최근 SONY의 게임기를 보면 PSP나 PS3를 보면, 게임기라기보다는 멀티미디어 기기로써 많이 인지되고 있는듯 합니다. 아직 블루레이로 영화를 보지 못해서 확인은 못했지만, 확인해 보신 분들 말로는 굉장히 훌륭하다 하네요... 블루레이로 한번 보면 DVD로 영화 보기가 싫어 진다고 하던가?...아마도 VCD->DVD로의 전환 만큼이나 강력한 쇼크인가 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응? PS3 80


  여튼 남자입장에선 게임기는 로망이지용...... 그런 의미로 다음은 엔터 테이먼트 기기입니다..^^:.

3. 엔터 테이먼트 기기
 자...간단히 게임기 입니다. Xbox360도 좋지만, 가족을 이루었으니 가족 중심의 게임 라이프로 변경하실려면 추천 할 만한 것은 역시 Wii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 자세 안나오는 사진이지요..^^:.


 마나님과 함께 놀아볼려고 구입했지만, 현재론 봉인 중입니다.=ㅅ=;...지못미 Wii
 최근엔 회사 팀장님 중에 한분이(예전에 말한 박팀장님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최근 소닉& 마리오 베이징 올림픽으로 놀겠다 하셨는데(그분도 유부), 올림픽 특수라 가격이 올라갔군요...

[Flash] http://211.234.117.199/Wii/mario_sonic/TVCM/YMY8008103928.swf


 게임기로 스트레스를 풀고 가족끼리 함께 친목을 도모하면 좋지 않을까?
 라고 말하고 싶은 것이지, 제가 덕후는 아닙니다.


전자 제품으로만 갔군요...다음은...

4. 예쁜공간과 실리적인 가구?
짜자자잔.~! 얼마전에 적었던 루셀(lucell)입니다. 제가 꽤나 와인냉장고로 헷갈리게 만드는 녀석인데요... 가격은 꽤나 쎄지만, 금고라는 특성상 그렇게 비싼편은 아닌듯 합니다.(개개로 보면 비싸죠..=ㅅ= 위에 있는 것들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에 보여 드렸던 루셀..


 장단점이나 그런것이 있겠지만, 그것은 예전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구요..
 추천할만한 이유는 바로 이것.... 아기가 생기면, 루셀같이 보관 할 것이 있었다면, 아마도 탯줄을 따로 보관을 했을 듯.... 예전에 육아 박람회 등을 가보면 탯줄로 할 수 있는 여러가지...라고 해서 쭉~ 나왔었는데...... 우리 정민양 같은 경우 탯줄을 보관 해 놓았으면 좋았을껄....이라는 생각을 해봅니다..=ㅅ=;.(물론 탯줄로 해서 만드는 여러가지가 마케팅의 일환이고 해서 그닥 좋지는 않았지만...있음 좋겠구나 생각했거든요..)

요즘엔 ....%&@$#^@ㅃ$#@ 이런걸 보관하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자 마지막으로는...


5.짜자자잔~~~ 좋은 오디오...

 사실 위쪽에 시각적 미디어 기기에 대한 설명이 많긴 했었는데요.. 뭐니 뭐니 해도 감성을 키우는 것은....청각.! 게다가 모양까지 이쁘면 좋겠죠?... 애플의 아이팟 시리즈가 아무리 날고 긴다고 해도.. 정말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너무 너무 좋아 하는 디자인은 Bang & Olufsen사의 Beosound 9000 입니다..
01

 제가 대학에서 디자인을 배울때, 제품디자인 때문에 조사하던중 알게된 뱅앤 올룹슨...
 학교를 마치고 8년이 지나도 정말 아름다운 모습이며, 그들의 장인 정신이 담긴 물건인듯 하네요....사운드도 좋구요..=ㅅ=;;

 5가지를 추천해 봤는데.. 사실 가격이 고가이고...저는 갖고 있지 못한 것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5가지의 공통점은 만든이의 철학이 사용자와 공유되는 좋은 제품이라는 거죠..=ㅅ=;;; 구입을 할 수 없어도 가끔 지나가다가.. 아! 이물건...이라고 생각이 들면..한번정도..둘러 보시는건 어떨까요?..^-^

 그나저나..  항시 돈이 문제인가?^-^;;;
 아~ 갖고 싶다..;ㅂ;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