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아스트랄 세계

mixsh에 등록했습니다.

by 무진군 2008. 1. 13.


믹시에 등록했습니다.
믹시를 들어 보신분들도 있으실 테고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실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믹시 초기화면/ 누르면

  일단, 믹시에 대해 소개 하기 전에 그 믹시의 탄생 배경이 되는 "블로그 링크"에 대한 글을 먼저 읽어 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왕효근님이 만든 메타블로그 인데 꽤나 특이합니다. 기업도 아닌 1인이서 만든 메타 블로그 라 뭐 메타 블로그 라는게 그닥 어려운 시스템(개념상)은 아니지만(효근님의 고생이나 많은 개발자 분들의 노력을 무시하는게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특색이나, 느낌을 갖고 있는 곳은 몇군데 유명한 메타블로그 사이트들을 제외하고는 불편하고 눈에도 잘 안들어 옵니다.

 일단 모양자체는 일반적인 사이트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곳곳에 재미 있는 요소들이 숨겨져 있는데 단순한듯 보이지만 깔끔한 웹디자인과(효근님이 개발자 분이시지만, 디자인까지?) 효율성 높은 배치가 잘 되어 있더군요.

 가장 재미 있는것은 스크롤을 내리면 내릴수록 계속 열리는 페이지 라는 것. 한페이지에서 모든걸 다 처리 하는 재미 있는 방식입니다.

 홈페이지를 등록하는 방식또한 특이한데, 추천제 등록입니다. 아마도 블로그 링크를 운영하실때 이래저래 등록되신 많은 분들 중 스팸 블로그에 대해 필터링 하시는게 상당히 힘드셨는지.(나중에 필터링 방법까지 공개를 하셨었죠?^-^)

 이번에는, 아예 다른 분들의 추천 10번을 받아 자동으로 등록이 되든지 혹은 효근님이 직접오셔서 확인 하고 완전 수동으로 등록이 되든지 해서, 스팸 블로그는 뽑아 버리겠다 라는 의지를 밝히시고 계시더군요..

 그덕에 참여하는 블로그들의 갯수가 많지는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mixsh관련 사이드바 및 등록 현황.

  mujinism.com에는 두군데에 블로그링크를 걸어 놓았는데 재미 있는것은 최근 한번 맛가더니 mixsh라는 버튼이 생겼다는 것 그래서 가보고 이런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는 것과, 본인의 블로그가 빨리 mixsh에 등록 될 수 있게, 제 블로그가 믹시 내에서 스팸블로거가 아니라는걸 증명 할수 있게 빨리 빨리 추천을 눌러 주세요!!!  - 블로그가 등록되면 위의 빨간 선 안의 추천 버튼은 사라질 예정입니다. -
 (추천이란거 자체가 사실 동의 이니까요^^;.)

 여튼 블로그 링크 부터 메타 블로그까지 참 신선한 모습으로 발전하고 있는 E9 멋집니다..>_< 앞으로도 더욱 번창하시길.. 마음속으로 기원 합니다.


 정정합니다. 아직 저도 "메타 미디어" 라는 개념이 없기 때문에 알기 쉽게 "메타 블로그" 라는 용어를 사용했으며, 개발자 분은 메타 미디어로서 활용이 되길 바란다라 하셨습니다^^; 아직 생소한 개념이다 보니 쉽게 접근이 어렵군요..^^:.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