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술 이야기

chateau begadanet MEDOC

by 무진군 2007. 9. 1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스트코홀에서 데일리 와인으로 구입해온 녀석 *istDS + 피닉스 24mm 2만원안쪽으로 구입했다.

 MEDOC이 지역을 뜻하 듯 정말 많은 종류의 메독들이 있다. 사실 일일히 나열하기 어려운 부분이기도 하지만 그날 선택한 데일리 테이블 와인으론 괜찮다. 와이프나 본인이나 1일 지나기 전에 해치워 버리기 때문에 큰 무리 없이 즐길수 있었고, 프랑스 와인의 특성은 조금 약한 분위기 였다.(그래도 나긴 난다.- 지역별 특색으로 나누기도 애매 하고 일단 카베르네 쇼비뇽 품종의 특성이 제일 많이 난다.)

일단 스펙은..

산지 : 프랑스
지역 : MEDOC
제조자: 샤토 베가다네
등급 : 크뤼부르주아 (등급으로 보면 크뤼 부르주아 라는 그랑크뤼-5등급으로 나뉘어 있는-크뤼 부르주아라는 메독 지역의 다른 등급에 속해 있는 와인이다.)
품종 : 멜롯 + 카베르네 쇼비뇽 (블렌드)
종류 : RED와인



 아무래도 MEDOC이라고 써져 있는 에티켓이 많기 때문에-당연하게도 지역명이니- 실망한 것도 많기도 하지만, 꽤 괜찮은 맛과 향을 선사 한다.

 저렴한 데일리 와인으로 생각해 보면 욕심이 너무 강한듯 하지만, 조금더 점도와 아로마가 길었음 하는 아쉬움을 남기지만, 치즈와 잘어울리는 맛난 와인이라고 생각한다.
(아예 고급와인을 마실 것이 아니라면 말이다.)

 프랑스 지역별 와인 특성을 아시고 싶으면 임용석님의 블로그(검색으로 찾았다.)에 가시면 도움을 받을수 있을듯 싶다.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2

  • 쥰세이 2007.09.10 20:47

    앗..무진군님~!! 이제 댓글 달아지네요? ^^
    와인이라.. 와인하면 어른들의 술이라는 이미지가 박혀있어서 그런지 아직까지 와인을 마셔본게 손을 꼽을정도네요. 저한텐 역시 소주가 최고!! -.-;;
    답글

    • 무진군 2007.09.11 02:22 신고

      데일리 와인.. 일본이면 저렴한 와인들이 있을거예요^^:. '신의물방울' 이란 만화(망가?)가 있는데 읽어 보심 도움이 될겁니다.(그 만화에서 저렴한 와인 이란게 6만원 부터 시작.(이니.-ㅅ-;; 일본에선 아마 3천엔~에서 5천엔 수준일듯 합니다) 하니 무시 하시고 약간의 상식을 보태서 도전 해 보시면 꽤 재미 있는 경험을 하실꺼라 생각합니다. 지금은 집에서 "끼안티 클라시코" 라는 이탈리아 와인을 마시고 댓글을 작성중입니다^^;....(데일리 와인인데 1일 지났네요..그래도 좀 돈을 풀어서 인지 1일은 버티는 바디 였습니다. 아로마는 없지만..=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