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Game Life~★★

디아블로3

by 무진군 2012. 5. 31.




 1,2,3막.. 1주일 전의 모습이던가...ㅎㅎㅎ 뭐 여튼 4막은 건너 띠고 찍어서 이것만.. 일단.. 디아블로3 감상을 해보겠습니다.

 5월 15일 나오자 마자 일반판 구입을 해서 돌입.. 사실 디아블로와의 인연은 디아블로 1,2는 다 패스 했고.. 헬게이트 런던으로 인해 인연을 맺었습니다. 그것도 게이머가 아닌 다른 플랫폼 개발자로요..^^:.

 물론 ㅂX같은 엔진 프로그래머와 먹튀 빌로퍼와 ETC..ETC등등으로 세상에 빛을 보진 못했지만요.. 나름 플래그쉽 스튜디오에 컨펌을 받을 디자인을 진행했었지요.. 

일단 디아블로 감상을 말하면,


 밸런싱 : 아.. 개판 오분전입니다.. 급히 만든 느낌..

 현직 지옥 3막 수도사 진행중인데, 난이도 시망이긴 합니다. 발컨이냐 아니냐 떠나서.. 엄청난 조합이 된다는 스킬+룬 시스템 치고는 살아 밀리 캐릭인 수도사와 야만용사 둘은 살아남기위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몇가지 안된다는 것이 문제라면 문제 입니다. 보통/악몽은 난이도가.. 음.. 놀러 다니는 느낌이고.. 물론 지옥도 조금만 하면 크게 문제 될 것은 없지만.. 야만용사와 수도사는 지옥 부터 압박이 오기 시작합니다.. 무조건 도망 다니진 않고 그래도 다수 적들과 신나라 맞짱은 할 수 있지만.. 쉽진 않더군요.. 만렙 2인+57수도사(본인) 해서 3인방 지옥 쿨레방에서 챔피언 등장하면 엇 하는 사이에 죽어나가는 무진군과 1분 정도 버텨 내는 만렙 수도사 하나 그리고 마지막으로 죽어 버리는 악마사냥꾼...을 보면.. 난감하기 짝이 없습니다.

 무진군이 플레이해본 애들은 위 3명외 마법사 까지는 해봤군요..
 악마술사.. 마법사.. 밸런싱 좋습니다. 문제는 몸빵 캐릭터들입니다..=ㅅ=;. 얘들이 필드에서 맞딱뜨리는 챔피언급몹들에겐.. 1,2초를 버티기 어렵습니다. 근데 몸빵이라니..=ㅅ=;.. 1,2초 내로 죽어버리니 도망다니기 일수 입니다..=ㅅ=;. 게다가.. 왜이렇게 원거리 무기를 쏘는 애들도 쎈지.. 마법사나 말벌 잡으러 뛰어 다니다가 죽는 기현상까지...

 피통이 2배 이상 올라가지 않는한 답이 없을 정도 입니다.

 지옥까지는 몹과 보스의 난이도가 어느정도 맞습니다만.. 불지옥은 몹만큼 강하지 못한 보스들도 도마위에 오르는 군요..

 너무 빨리 전 난이도가 공략 당하는 것도 좋지는 않겠지만.. 템이 안되는 수도사 / 야만전사 같은 경우 지옥정도에서도 치고 빠지는 것을 반복 해야 합니다..(밀리 캐릭이잖아..=ㅅ=;.) 디아블로 특성이 렙업해서 상대를 쓰러뜨리는 것이 아니기에 아템발이...=ㅅ=;.


 경제 : 아... 이것도 심각합니다. 대장장이/보석세공자.. 둘다...=ㅅ=;.. 가격이 맞지 않는 상황..  경매장을 이용하면.. 뭐든 쌉니다...=ㅅ=; 이후에도 마찬가지가 될듯... 상위 보석은 만드는데 5만 정도 든다 하면.. 경매장에가면 1만골이면 구입하는 기현상..

 나머지것들은 차차 패치에서 어찌 저찌 되겠지요.. 하지만.. 가장 아쉬운건 스토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ㅅ=;..  스타2보다 공을 안들인 12년 만의 대작이라니.. 이후 확장팩에 따라 달라지겠습니다만... 음.. 이건...좀... 문제가 있더군요..


유통망 : 펜탁스를 맥스X이 말아 먹듯.. 블리자드의 유통망은 손오X이 말아 먹고 있네요.. 한정판이 아닌 소장판 문제도 그렇구요..


일반판 : 음.. 구입해서 박스를 갖게 되었다. 뿐.. 인스톨도 디지털 다운로드가 더 빠르고 좋군요..(뭐 이런...)


 게임이 다 그렇듯.. 중독성은 있는 듯 합니다. 다만 스토리 텔링을 좋아 하는 저로써는 거의 이제 흥미가 사라져 가는 중이네요...=ㅅ=;..(광활한 맵을 뒤지고 다니는게 아니면.. 아마 이게임의 클리어 타임은 8시간 노멀 클리어였으니.. 4시간 정도로 줄어 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5월 31일 1.02 업데이트가 된다고 하는데 이 글은 이전 1.02 이전 버전으로 작성된 리뷰 입니다..


 디아블로3, 확실히 아쉬운 대작이긴 합니다..(물론 재미는 있습니다. 파밍 부터 ..ㅋ 득템의 즐거움... 하지만.. 음... 밸런싱은 확실히 안좋군요.. 디아블로의 디자인도 =ㅅ=;..) 밸런스가 붕괴된 상황이라 해도 노멀->지옥 까지는 어떤 직업이더라도 즐거움을 선사 할듯 합니다.

 불지옥(인페르노) 같은 경우 뭐.. 재미로 넣어 놓았다 생각하면.. 앞의 내용등은 무시 해도 되겠지만요..=ㅅ=;. 문제는 유저는 그렇게 느끼지 않는 다는 점이 지요..

아쉬운점.
1. 스크린캡쳐 버튼으로 캡쳐를 하면.. 0bytes의 정크 파일이 생성 됩니다.. lllOTL

2. 손오X 손오X 손오X 손오X 손오X 손오X 손오X 손오X (한정판)

3. 대응 못하는 블코... 해킹건 접속 불가 사태.(접속불가는 많이 해결 되어서 무대응+잠수함 대응이 효과를 본듯)

4. 포스없는 디아블로 (벨리얼에게 포스가 딸리는 디아블로씨.)

5. 디아블로인지 레오닉왕 이야기 인지..(해골왕) 좀 헷갈리기 까지 레오닉왕 이야기는 정말 튼튼한 스토리에 흥미 진진 까지..

6. 불지옥 난이도 시망. 악사/마법사외엔 전부.. 흐흑... 렙제 80이상이 되거나 하지 않으면.. 정복불가할 기세..=ㅅ=;..


보너스.. 야만용사의 일상..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