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디스크 활성화 프로그램(이 포스팅에서는 제공 하지 않습니다)을 다운 로드 받아서 활성화를 시킵니다. 대부분은 내컴퓨터의 등록 정보에서 temp/tmp디렉토리를 (임시디렉토리이기때문에...) 램디스크로 활용을 합니다.
사용자 변수 및 시스템 변수 내의 temp에 관련된 부분을 수정을 하는데요.. 이럴 경우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사진가게에서 대량의 이미지를 처리하는 일 등을 할 경우 가상 메모리 부족! 이라는 사태에 직면 할 수 있습니다. 보통 XP에서 3G이상의 메모리를 사용할 경우 램디스크로 사용하는데, 웹서핑이라면 문제가 안되지만, 4G메모리에서 1G(정확히는 750MB정도의)를 램디스크로 활용할 경우 TEMP부분만 활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TMP같은 경우는 사진가게의 스크레치 디스크로 활용이 되기 때문에, 700메가 정도는 우습게 넘어 버리게 되지요.. 더군다나 웹서핑 중이었다면, 이미 "메모리 부족" 이란 말을 보실수 있게 됩니다. (좋은 상황은 아니지요.. 램을 왕창 꽂아 놓고 몹쓸 상황에 놓이게 된거니까요.)
그럴경우 램디스크로 잡을 내용을 TEMP로 한정해서 잡는게 좋습니다.TMP외에 TEMP로만 잡으면 윈도우 일부의 내용만 활용이 되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물론 C드라이브의 가상 메모리를 잡아 두셨다면 이야기가 달라지긴 합니다만, 아니라면, 에러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위에 예와 같이 TEMP만 램디스크로 잡고 TMP는 원래 가상 메모리 등으로 남겨 놓는게 좋습니다.(사진가게에선 가상메모리를 1G정도를 미리 잡아 놓아도 TMP에서 잡습니다. 그러므로 가상메모리 부족! 을 겪을 수 있습니다.)
사진가게를 자주 안쓰시는 분들이고 화소가 낮은 경우에는 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