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물건 이야기

3GP컨버터를 활용해 보자! -1

by 무진군 2007. 4. 2.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이 3GPCONVERTER 입니다. 최신버전은 0.34입니다. 2005년 12월 이후 버전업이 없습니다.


 현재 한국에는 PSP/NDS(L)/PMP/핸드폰 등 모바일기기 홍수 입니다.
가끔 시간이 모자르는 저같은 유부남 들은 집에서 자유롭게 드라마등을 보는것도 힘든데요, 자신의 모바일 기기에 인코딩에 괜찮은 툴이 있어서 소개를 하려 합니다.

 당연히 프리웨어 이면서 제작사 홈페이지는 http://www.nurs.or.jp/~calcium/3gpp/ 입니다. 다운로드도 저쪽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의 ZIP파일을 열어보면 구조는 간단합니다. 실행파일은 두가지로 나뉩니다.
Setup.exe / 3GP_Converter.exe 두가지 입니다.
셋업을 하게 되면 자신이 활용중인 모바일 기기를 선택해서 넣으면 됩니다.
3GP_Converter.exe <=--- 이파일은 실행파일이니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방법도 간단해서 드래그 & 드롭으로 떨궈 넣으면 실행합니다.(넣는 순간에 시작됩니다)

본인은 닌덴도의 플레이얀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mp4로 인코딩 시킬때 - 반응이 좋으면 다시 연재 하겠습니다. -  활용하고 있습니다.

셋업에 자신의 모바일 기기가 없다!!!
이거 어찌 하느냐, default_setting라는 폴더 안의 ini 파일을 수정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것은 2편에..^^;;

 여튼 일본의 모바일 해커즈 라는 그룹(크래커들이 아닙니다.. 활용의 의미로 해커라고 되어 있습니다.)에서 만든 프로그램인데 아주 훌륭합니다.

 활용방법으론 디카에서 mov나 avi코덱으로 동영상 촬영한것. 핸드폰 동영상등을 변환하기에 아주 좋은데요 기본적인 코덱류는 필요에 맞춰 구하시면 됩니다..

 mov코덱은 기본적으로 있는게 좋은데요 공개 퀵타임 코덱도 존재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가벼운 프로그램을 소개 하는 측면에서 끝마치고 2편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이 프로그램은 완전 프리 웨어 입니다. - PSP/nds등이 아니더라도 활용용도가 많습니다.
^-^ ipod관련도 이미 셋업안에 들어있지만 플레이얀 같은 경우 들어있지 않네요..^^
아무래도 플레이얀 발매 시기가 그 이후여서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