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악플러에게 GG친 아스카씨..(거짓말) ⓒ가이낙스 (대문이미지로 배포)
뇌이버나 다른 포털과는 다른 시스템이었다. 다시 말해 댓글 다는 사람의 블로그 주소를 알면(알기 쉽다..ㅡㅡ;) 얼마든지 사칭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심지어 아이콘도 달린다..ㅡㅡ;;;)
로긴한 이용자가 아닌 사람들이 달경우를 열경우 로긴 한 사람이 아니다 라고 떠주는게 맞을듯 합니다..(자신의 홈피를 적게 되면 따라가게 되니 말입니다..ㅡㅡ;)
티스토리의 댓글 구조를 보면 필명?혹은 대화명을 적고 비번은 아무것이나(로긴이 안되었을때.)적은 후에 홈피 주소만 정확히 적어주면 알아서 아이콘까지 달리는 구조이다..
최근의 사이버 테러(알만한 사람은 아는 막장갤에서 붉어진)를 생각해 보면 아주 쉽게 사람을 바보 만들수도 있는것 같습니다.. 댓글알리미가 동작해 준다고 해도 가서 "사실 제가 아니라 누군가가 임의로 글을 적은것 같습니다" 따위는 통하지 않을듯 보이는데...
좀 걱정 스럽기도 합니다...
아침부터 걱정만 쌓여 있는 무진군이었습니다.(물론 저를 사칭하는 분은... 없겠....쿨럭)
악용될 수 있는 정보 이지만, 최소한 이글을 읽으신 분들은 보안대비를 하셨으면 합니다..
m(_ _)m
추가: 테터툴즈 포럼에서 오시는 분들에게^^;(제가 포럼에 아이디가 없기 때문에요..^^:.)
옛날부터 저상황은 어쩔수 없었을 것이지만, 문제는 아이콘까지 달려 버린다는거죠
생각보다 큰 부분같습니다^^ 그냥 치부하기엔 로그인을 한사람과 안한 사람이 다르게
된다던가.로긴이 되어 있을때만 아이콘이 생성 된다던가. 하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게스트로 적게 된것인지 로긴을 해서 적은건지 판별이 어려우니까요..^^:.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