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물건 이야기

디맥...트릴로지..나름 적응 중입니다.

by 무진군 2009. 2. 18.


문제의 게임...팬타비젼의 디제이 맥스 트릴로지.


 꽤 오랫만의 PC게임으로 등장한...디맥 트릴로지... 뭐 꽤 이젠 익숙해 져서 전의 초록 노트 같은 경우도 괜찮다.. 흥분만 안하면...=ㅅ=;.. 키보드님도 그럭저럭.. 잘 버티는 것 같다.. 개인 적으로 참 좋아 하는 키보드인 i-rocks KR-6110 뭐 요샌 거의 단종 분위기니까 적어도^^:. 광고랄 것도 없지용..?..ㅎㅎ

이놈..4년간 쓰고 있는데 키감도 좋고 조용조용하니 아주 좋다...

  뜬금없이 왜 키보드냐 하면... 음악게임을 하다 보면 확실히 입력장치에 무리를 가져 온다는 것..(그래서 조이패드를 연결해 psp용 디맥 처럼 해놓고 썼으나.. 그것도 실패...) 그래서 그냥 키보드로 치기로 하고.. 보니..어라..6키 동시 입력도 후달리는 상황..(잘 되면 6개지만... 조금 특이한 키들과 조합이 되면..4~6키 동시 입력이 고작이다...=ㅅ=;... 아..역시 사무용...)
(물론 특수키인 ctrl등과 조합을 말 하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실력이 없다 보니 힘이 들어가서...불쌍한 내 키보드...=ㅅ=;..

 안그래도 루리웹의 디맥 게시판을 보면, 키보드를 바꿔야 하네 뭐하네 말도 많지만...=ㅅ=;;;.. 아.. 뭔가 종류가 굉장하구나 라는 생각만..(그렇다고 게임 샀는데 키보드까지 구매??...ㅎㅎㅎ 그건 좀..)

memory of beach 트릴로지중..

뭐 저같은 하수는 입력장치라도 좋아야 하겠지만 쉽지는 않네요..... 그래서 알아 봤습니다..

키보드에 대한 상식..!!!

구조 방식에 따른 분류..
기계식 : 딸깍대는 무진군이 무척 좋아 하는 방식.. 그러나 주변인이 있으면 안습... 나홀로 족일때 좋아 할 만한.. 키보드.
멤브레인 : 많이 쓰는 기계식 키보드와 비슷하며 일반 피씨방에 많이 보급되어 있는 키보드..
               (딸깍 대는 소리가 없으며, 안에고무 같은 멤브레인이 사용 되는 키보드)
펜타그래프 : 간단히 노트북 키보드와 같은 형태 이며 낮은 키의 모양 때문에, 소음이 멤브레인 보다 적다..
                 (물론 키스킨을 했을 경우 소리가 더 적다..)
                 - 멤브레인 방식을 쓰다가 펜타 그래프 방식으로 키보드를 쓰게 되면 힘차게 누르게 된다..한동안 고생

입력방식에 대한 분류
PS/2 : 키보드 전용 포트로써 최근엔 USB로 변화 되고 있다.. 그러나... 동시 입력 처리가 가능한건 PS/2 방식뿐...
          게임이 계속 존재 하는한 건재 할 것으로 예상.(나중가면 또 바뀌겠죠?)
USB : 다들 아는 USB.. 보통 핫키 등이 내장된 경우들이 많다. 기능키를 통해 컴퓨터를 제어 한다거나 각종 변태 방식은
         전부 USB.!

여담이지만.. 위에서도 밝혔듯이 무진군은 펜타 그래프를 사용하고 있다.... 가끔 A/S기사(보통은 인터넷 기사)분들이 오시거나 다른 분들에게 컴퓨터를 쓰게 내주면.. =ㅅ=;.. 정말 힘차게 누르신다.. 특히 enter키!!.. 왜인지는 모르지만.. 영화의 영향이 클까?... 라는 생각도 들고 자신이 컴퓨터를 잘한다고 과시 하는 분위기..=ㅅ=;.....왜?... 아니면 "먹어라!!! 나의 키보드 필살기!!!!!!" 를 외치고 싶었떤 걸까?... 알수 없다...

여튼, 무진군의 조용한 키보드가 시끄러울 수 있다는 사실은 보통 놀러 오신 분들에 의하여 알게 된다..ㅎㅎㅎ

남의 컴퓨터를 사용할때는 살살좀 해주세요..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