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사진 이야기

사진숙제...그리고 사진작가 박노아씨

by 무진군 2008. 9. 5.


 이글은 2008년 9월 5일 현재 사진숙제 관련한 저작권 및 문제에 대해 이의를 제기한 글로써, 현재 작가인 박노아씨의 요청과 합의에 의하여, 문제제기 부분에 대해 아래와 같이 가려 놓습니다.

 현재 사진숙제는 종결된 상황이며, 앞으로 전시 및 출판을 앞두고 있습니다. 사진작가 박노아씨 및 그 프로젝트를 완수한 여러 분들 역시 수고 하셨고, 좋은 결과로 마지막까지 유종의 미를 거두시길 멀리서 응원 하겠습니다.

 당시에는 꽤 민감하게(최소한 저는) 여겨 졌던 부분이기 때문에, 문제제기를 하였으나, 성공적으로 프로젝트가 마무리 되었으며, 당시의 문제제기가 현재까지 영향을 주지 않겠느냐라는 의견이 있는 바. 포스팅 내용을 수정하기로 했습니다.^-^

 원문은 "더보기" 기능으로 가려 놓기로 하며, 혹 이글로 인해 "선입견"과 "피해"가 발생하지 않기 위해, 먼저 수정된 내용을 읽으시길 바랍니다.


이후 해결된 내용을 보시기 위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2008/09/06 - 사진숙제의 저작권 관련 내용이 변화 했습니다.

 해결된 문제 외에 그 내용이 왜 문제가 되었는지 알고 싶은 분만 아래의 내용을 읽기를 바라며, 전후관계를 위해 또 당시 제가 문제제기를 한 내용 역시 보존을 위해 남겨 놓는 것으로 존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리 해결된 문제라고 해도 앞 뒤 관계가 없으면 오해가 쌓일 수 있습니다.)


가려놓은 부분은 2008/09/05 10:41에 작성 되었던 내용입니다.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