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Life~★

안내를 부탁합니다.

by 무진군 2007. 4. 24.


 안내를 부탁합니다.. 아마 10여년도 더 전에 읽고 감동을 받았던 소설인듯 하다.
폴빌라드라는 작가의 글이었는데 갑자기 오늘 떠올라 찾았었는데 아주 검색이 힘들었다.
"교환을 부탁합니다" 였든가? "교환수 전화...
음 생각나는 단어들을 다 조합했는데 검색이 안되어서 고생하다가.
결국 찾아낸 이름... 안내를 부탁 합니다.....

오래된 상자에서 보물이라도 찾은양 지금 이렇게 키보드를 두드리고 있다.
글을 게시하고 싶기도 하지만, 저작권 문제도 있고, 쉬운 부분이 아니어서...ㅡㅡ;

안내를 부탁합니다를 읽고 싶으신 분은 링크로 게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여튼 감동적인 글입니다. 아이를 키우면서 생각하는 것이지만, 아이의 질문이나 아이와의 대화가 쉬운 부분은 아니다. 아직 옹알이 수준의 엄마 아빠 뿐이지만, 놀라움과 환희였던 아이의 말이. 곧 대답을 해줘야 하는 당혹감으로 다가올 것이라는 것을 나도 안다.

 어렸을적 내 질문에 대답을 하던 어른들의 당황한 표정을 아직도 기억하기 때문에,(질문은 기억이 안난다.^^) 대답을 한다는건 상당히 힘든일임에도 불구하고, 관심을 계속 주게 되면 아이의 인격형성이나 자라나는 모습들이 얼마나 바르게 될지는 알 수 있을 것 같다.

 자신의 이야기가 나중에 얼마나 대답하기 힘든일인지, 또 관심을 받고 있었다는 것을 기억하는 아이들은 아마도 좋은 기억으로 남고 바르게 크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잠시나마 미소지을 수 있는 행복을 내 아이에게 주고 싶다...(쉽지 않겠지만...)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