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아스트랄 세계

레몬펜의 힘?

by 무진군 2008. 2. 24.


티스토리에서 플러그 인으로 레몬펜이 생겼다..
그래서 필자는 레몬펜이 오른쪽 버튼 금지를 하는 플러그인과의 상관관계에 대하여 보안에 관련된 부분을 적어 놓았었고 오른쪽 버튼 금지일 경우 레몬펜이 제대로 동작 하지 않기 때문에 레몬펜을 버렸다! 라는 말을 썼었다.(요약하면 그렇다.)

또 문제가 생긴것.!
24일 오늘 아침에 확인해 보니 이건!!!! (필자의 블로그는 오른쪽 버튼 금지를 해놓고 레몬펜은 철수한 상태)...뭐....병....

 로그아웃 한 상태로도 드래그해서 복사/붙여넣기가 된다..
 오른쪽 클릭 금지 플러그인을 활성화 시킨 분들이라면, 로그아웃후에 자신의 블로그를 드래그 해보시라..된다..!!! 아마도 레몬펜을 위해 오른쪽 클릭 금지 플러그 인의 내용이 수정 되었다고 밖엔 할 수 없는 것.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숲의 마스터에게 이야기 해봤지만 마스터가 한방에 필자의 생각을 일축해주셨다. 하지만 사실이다.


 사진에 대한 오른쪽 버튼은 금지가 유지 되지만, 글에 대해서는 예전과는 다르게 복사/붙여넣기가 된다는 말씀. 여기서 문제이다.(불과 얼마전까지만 해도 레몬펜을 사용안할 때는 막혀 있던 기능이 레몬펜이 플러그인으로 등장하면서 다른 기능들이 오히려 축소 되는 느낌이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이다 보니 단축키는 방지가 이제부터 안됩니다."랄까?
플러그인의 설명을 보면 " 마우스 오른쪽 클릭 기능을 통한 복사 및 붙여넣기등 이미지 무단 저장으로부터 보호합니다."으로 되어있다. 간단히 단축키를 쓰면 로긴 한사람이던 안한 사람이던 아무나 된다..

.................=ㅅ=; 이럴바에야 그냥 레몬펜을 다시 사용해봐?
뭔가 티스토리 수상하게 변해 가고 있다는거...=ㅅ=;


 필자는 차라리 예전과 같이 오른쪽 클릭이 되어 있고 레몬펜을 사용하기/설정 팝업에서 "레몬펜을 사용하면, 우클릭 금지의 일부기능이 해제 되어 보안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는건 어떨까 싶다. 은근슬쩍 이런식의 수정보다는 말이다.



 예전 RSS 공개냐 비공개냐 등등의 논란이 될때 양쪽다 하는 말이 "퍼갈놈은 퍼간다" 였다. 하지만, "훔칠놈은 훔친다"라면서 현관문을 열어 놓을 순 없지 않은가?

 '경고효과' 라도 되게 우 클릭 금지 플러그인이 예전처럼 부활하길 빌어 본다.-아니면 드래그는 되나 ctrl+c / ctrl+v 를 막던가 말이다..=ㅅ=; (하다못해  ctrl+c라도 단축키가 되는데 오른쪽 클릭만 막혔다고 좋아 해야 하는가?^^)

오후 2시 추가 사항.
->다시 드래그가 막혔습니다..^^:.. 어찌된 상황인지 지금은 ie로확인을 했는데,집에서 파폭으로 다시한번 확인해 봐야 겠네요...^^:..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