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아스트랄 세계

레몬펜 플러그인과 보안?

by 무진군 2008. 2. 20.


 전에도 밝혔지만, 최근 이래저래 펌 사건들이 많다.
 지금도 글을 검색해 보면 몇몇 블로거 분들이 필자의 글의 일부 혹은 전체를 긁어 가신 분들이 계신다. 뭐 출처도 남겨 놓으셨고 이미지 같은 경우는 X표시 된 걸로 보아 툴을 활용하신듯 하다. 대충 보니 개인 스크랩용으로 가져가신듯 하고 출처 표기도 되어 있으며, '사진'부분은 제외 하고 가져 가신거니 따로 비공개로 해주세요 라고 하진 않았다.^^;.

 꽤나 본인의 사진에 관련된 부분엔 민감한 편인데 "그럴거면 올리지 말든가".. 사실 정답이다. 하지만 필자는 "구더기가 무서워 장을 안 담그진 않는다." - 다시말해 "퍼가는걸 싫어 하는 사람이다" 라는 걸 알리기 위해(의미 전달정도로 퍼갈사람은 다 퍼가지요.) 오른쪽 클릭을 막고 이래 저래 스크립트를 적고 RSS를 부분공개로(새글이 올라왔습니다!!! 정도의 의미로만 RSS를 발행 중) 하고 있다.

 사실 저런 것도 개인의 자유인지라, 그런 내용에 대한 토론은 차지 하고 이제서야 제목과 관련된 부분을 늘어 놓아 보겠다.

 "레몬펜" 플러그인을 활성화 하면, 오픈아이디를 쓰건 안쓰건 제외 하고 ctrl+c ctrl+v는 그냥 됩니다. 드래그 후 복사 붙여 넣기가 된다는 말씀.!!!

 혹시 모르고 계신 분들이 계실 수 있으니 사용시 한번 검토를 해보시면 좋겠다 하는 마음으로 글을 써봅니다.

 그래도 사진은 퍼가지진 않습니다. ? 라고 해야 할까요? 오른쪽 버튼은 막힌 상태 더군요. 드래그가 풀리면서 문제가 발생하는 부분이 저 부분입니다. 혹시 "레몬펜" 플러그인이 활성화 되어 있는 블로그 라고 해도 각 그 블로거 분들이 정해 놓은 "저작권"을 지켜 정보를 이용하시면 어떨까요? (블로그에 다른 목적으로 들어오시는 분들)
 사실 레몬펜이 보안을 안드로메다로 보낸다! 라는 뜻이라기 보다는, 어쩔 수 없는 기능으로 침해가 되어 있다 랄까요? 유치 블로거 분들 중에도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거 같아 적었을 뿐입니다.^^

 또 개인이 이용하려 스크랩을 하시는 분들은 사진은 놔두시고, 출처는 표기 비공개로 옮겨 놓으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듣고 흘릴 일이라고 해도 "정보"가 될 수 있을 듯해서 올립니다.


 그나저나, 왜!!!!! 아직도 다음에선 검색이 안될까요? 티스토리의 베스트 블로거 노출 공약은 단발성 1달짜리 이벤트일까? 싶기도 합니다...
 조금 아쉽기도 하네요. 쩝.....

21일 아침에 추가 내용
음..회사 와서 보니.. 뭔가 수정이 있었던듯 합니다. 그덕에 우클릭을 막으면 레몬펜이 무용지물이 되는군요..-ㅅ-;; 우클릭을 열든가..레몬펜을..철회 해야 겠습니다..;ㅂ;

음.. 지금 보니 다음 검색이 개시 되었습니다. 참 조용히 수정이 되네요..^_^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