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물건 이야기

닌텐도!!! NDS를 버린것인가?

by 무진군 2007. 10. 1.



 이글은 너도사라NDSL를 뜻하는것이 아닌 너도사NDS에 한정된 글임을 밝힙니다.
 너도사NDS를 2004년 12월에 샀으니.. 아마 대원에서 정발한지 얼마 안되어서 구입한듯 하다..=ㅅ=;
 닌텐도 재팬에도 너도사NDS에 대한 주변기기(SLOT2에 대한 부르부르팩이나 플레이얀등은 있더라도.)의 지원이 미약하고 가장 문제인 전우너 부분인 배터리의 판매 페이지는 어디를 뒤져 봐도 없다.=ㅅ=;

 무조건  너도사라NDSL만, 물론 공정을 남겨 놓는것도 문제이고 너도사라NDSL을 전략적으로 밀고 있으니 너도사NDS에 대한 지원을 없애는 것도 당연할지 모르겠지만, 전원에 대해서는 꽤나 너그럽지 못한 닌텐도 이다. 파워팩등등도.. GBA류는 이미 =ㅅ=; 상태가 안좋고 GBM도 마찬가지, 닌텐도의 영업전략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 보게 한다.

 2004년 12월 2일 일본 현지 발매된 너도사NDS... 불과 3년도 안된 시점에서 배터리로 인해 사장 되고 있다. 당연히 A/S부품의 확보는 단종후 몇년은 유지 해야 하는 것 아닌가?
너도사라NDSL의 발매일은 2006년 3월이다. 불과 1년 된 기기라는것이다. 다시말해 단종 시점이 저때로 본다 하면 단종된지 1년 조금 지나 배터리라는 아주 작은 소모품에도 수급의 어려움이 발생되고 있는 것이다..lllOTL

 사실 일본과 국내의 전자제품의 품질이 많이 줄어 들었고 예전 일제. 라는 좋은 느낌도 역시 있다. 국산이라는 좋은 느낌도 역시 있으니 비교 분석할려는 것이 아니다. 당연히 일본 하면 떠오르는건 장인 정신 오래도록 물건을 쓰는 것 A/S비가 좀 들더라도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 등등이나... 이건 좀 아니지 않은가?

 =ㅅ=; 소니 타이머라는 우스개 소리도 있지만 닌텐도의 타이머는 예정된 시한 폭탄 혹은 예정된 사망선고와 비슷하다. 500회 충전후엔 70%정도로 성능이 떨어지는..=ㅅ=; 그런 배터리인데 말이다...
lllOTL

 국내 닌텐도 코리아 사이트에 가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ㅅ=;;

이런 알흠다운 글만 볼 수가 있는 것이다.=ㅅ=;

 대원으로 가면?
 자기네로 보내달라는데 충전지는 A/S가 아니라 소모품에 대한 부품 수급 문제 인데.. 역시 없다. 소비자들은 울며 겨자 먹기로 중국산 배터리를 사용해야 하며, 수입/제조 업체인 로뎀테크는 2004년 12월 이후로 수입을 하지 않는다고 한다...
lllOTL (수요층이 없으니 대부분 갖고 있는 사람은 너도사라NDSL)

 소비자 입장으로는 분통 터질 수 밖에 없는것이 아닌가 싶다.
 닌코에다가 주문해 봤자 일꺼라는 생각도 들지만, 사실 묻는거 자체에 대한 대답을 예상 할수 있어서 묻지 않는 것이다.
(저희는 수입한적이 없고.너도사NDS같은 경우 대원에서 판것입니다. 수요도 없고 당신 하나를 위해서 수입할 수는 없지 않겠습니까? 라고 하면 깨갱해야지 말이다. - 이건 필자의 예상이다. 수지타산이 안맞으면 안되겠지 말이다.)

 혹 구해다 준다고 해도 문제는 마찬가지. 손쉽게 너도사라NDSL는 구입할수 있는 반면 그 소모품은 정말 국전에서도 찾을수가 없을정도로 희귀했다. NDS가 문제가 아니라는 것이다. 어디도 정품 배터리를 판매 하는 곳이 없었고 닌코 홈페이지에서 지원은 NDSL까지만... 인것이 문제이다.

 정품 배터리를 구입하기 위해선 홈페이지를 이용해야 하는 제약이 쉬운일인가?
 =ㅅ=; 이번 배터리 사건으로 인해 닌텐도의 영업전략에 대해 조금 다시 생각해 보게 되었다. 오래도록 기억 되기 위해선 판매에 열을 올리기 보다는, 유지 보수에 신경을 써야 하는것이 소비자에게 오래 기억된다는 것을 알아 주었음 한다..=ㅅ=;




 확인결과 일본(닌텐도 본사)에서는 판매를 하고 있군요. 수정합니다.=ㅅ=;
 다만 외국에선 그림의 떡이라는것.. 우편으로 수주를 하고 기다려서 받아야 하는데 가격이  엽기적입니다..=ㅅ=; 배터리 하나에 3만원정도는 우습겠네요(송료 다 치면..)
lllOTL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