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아스트랄 세계

티스토리 버그로 거의 확신한다.=ㅅ=;

by 무진군 2007. 9. 14.


 대략 1주일이 지났다. 2차 도메인을 사용하면서 벌어진 일련의 문제점의 상황.
이올린 같은경우의 카테고리 변경문제.. mujinkun.tistory.com의 원래 주소로 포스팅 된 것들은 잘도 바뀐다..=ㅅ=; -대표블로그에서 삭제를 안했기 때문에 바꿔가며 실험.=ㅅ=;

 로그인 문제도 역시 mujinkun.tistory.com으로 댓글 로그인을 하면 문제가 없다.강제적으로 주소를 mujinism.com/숫자 에서 mujinkun.tistory.com/숫자로 변경해서 적고 로긴을 하면 가능하다..=ㅅ=;
 다른 사람들도 같은 현상을 겪고 있다.(2차 도메인을 설정했습니다 라고 외치는 티스토리 블로거중에 댓글을 로그인 한정으로 해놓으신 분들을 찾아 봤더니 역시나 같은 상황 무한 로그인 상태.) 이 문제에 대해서 건의한 사람이 본인뿐인지 아니면 다른분들은 포기 하신건지 알수가 없다.

 1주일간 고민과 고민 내가 지정을 해 놓은 2차 도메인 세팅이 잘못 되었는가 싶어서 상당히 고민을 하며 검토와 조사를 하며 다녔다.
네임서버 설정 -> 잘못 되었으면 mujinism.com에 접속 불가. 그러므로 혐의 없음
DNSever에서 ip설정이 잘못 되었나? 그것도 아니다. 왜? 티스토리 운영진이 하라는 데로 되어 있다. 그것도 아니다. 혐의 없음.
 
- 위의 링크에 가면 있는 5가지의 문제는 하나도 발생하지 않는다. 그럼 다른 문제.


그러던 와중에 결정적 단서를 잡았으니.(역시 혼자 생각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누르면 커집니다.

별거 아니라 생각할수 있으나. 최근 까지도 mujinkun.tistory.com에서 글이 수집되고 있는 것이다. 또. mujinism에서도 수집이 되고 있는 네이버 검색..=ㅅ=;

둘의 차이는 간단하다. 이미지가 보이냐 안보이냐..=ㅅ=;
무슨차이겠냐? 라는 것이겠지만, 큰 차이가 있다 생각한다. 포워딩 해서 도메인을 달아 놓은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2차 도메인에서 설정이 되어 있어야 포스팅 이름이 mujinism.com/숫자 식으로 표현이 된다. 그게 중요한것이 아닌가? 문제는 2차 도메인으로 넘겨주는 부분. 그부분에 문제가 생긴것이다.

 티스토리에 2차 도메인 부분 설정한 부분이 있는데, 그것과 매칭 시켜 네임서버에서 mujinism.com 으로 인식해서 들어오면 그것에 mujinkun.tistory.com을 묶어주는 방식으로 여겨진다.(추정) 왜? 티스토리의 대표 ip를 공용으로 쓰고 그안에서 각각의 블로그 주소로 갈라주기 때문이다.

 문제는 저 갈라주는것에 문제가 있다 싶다. 로그인을 할때 안되는것도 이올린에서 카테고리를 바꾸는데 mujinkun.tistory.com에서는 바뀌는데 mujinism.com에선 안바뀌는 문제.
다.. 원래 주소를 못찾고 억세스 포인트가 뒤틀린듯 하다. mujinism.com로 접속을 하면 제대로 mujinkun.tistory.com안에 있는 컨텐츠와 매칭이 되야 하는데 단순히 컨텐츠만 되지 세부적인 이미지나기타 등등 이 매칭이 안되어 버리는것이다.로그인도 tistory쪽으로 확인을 해줘야 하는데 안되는것이다.=ㅅ=; 그럼 관리자 모드는 잘되는데?
주소가 다르다.. dashboard쪽으로 해서 따로 처리가 되는 것이다.=ㅅ=;

 필자는 디자이너다 프로그래머도 아니며 프로그램 실력도 없고.. 어디까지나 추정인데.
2차 도메인을 설정하고 공통적으로 문제가 발생하는것이 저것이다. =ㅅ=;;

 이제 알아서 저기까지 찾아 냈으니.. 고쳐 주세요.. 네?
 힘듭니다. 1주일이 넘게 상태가 안좋은 상태로 절룩 거리며 행군한 기분입니다.
 =ㅅ=; 티스토리 관계자 분들이 보실진 모르겠지만, 예전에는 중간 중간 진행 내용이라도 알수 있었는데 ... 기다려라 외엔 답이 없고.. eolin쪽은 두통의 편지중 첫편지는 읽혀 지지도 않았으며 겨우 한통의 편지는 오늘 10시에 읽혀 졌다.
 그이후 접수가 되었다. 혹은 검토중이다.라는 메일 한통이나 어떠한 FEED 조차도 없다.
 ...............

 인터넷 난민이 된 기분이다.. 최근 티스토리의 내부 진행이 정신 없을거다 예상은 하지만, 올블로그와 티스토리(다음) ... 어느쪽이 더큰 회사 인가 생각되어 지는 부분인듯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누르면 커집니다. 같은 로그인인데 다르다..=ㅅ=; 댓글일 경우에는 mujinism.com / 데쉬보드일 경우엔 mujinkun.tistory.com으로 시작한다..=ㅅ=

 단순 로그인은 저런 상황으로 가는거고. 그밖에 자잘한 매칭이 안되어서 사진이 안뜬다던가 혹은 이올린에서 카테고리 변경을 못하는것도 비슷한 문제 같다..=ㅅ=;
 여기까지가 필자가 알아본 것이다. 해결은 티스토리에서 해줘야지요?
=ㅅ=;
에휴...

관련글 : http://www.mujinism.com/263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