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stolite TRIFLASH SYNC를 질렀네요 정식 수입사에 오더 넣고 2달이 넘게 기다려서 겨우 받은 물건이 되겠습니다.
요거이 어디 쓰는 물건이냐?
(사실 박스만 있어서 ㅎㅎㅎ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 듯 합니다.)
출처:Lastolite 홈페이지
이렇게 생긴 물건입니다. 조명 스탠드에 합체가 가능 합니다. (물론 슈퍼 클랩프와도 합체가 됩니다.)
전체 제품이 합금 처리가 되어있네요. 이전에 쓰던 제품이 맨프로토 제품이었는데 활용성은 더 좋습니다.
원래는 Quad Bracket이란 제품을 보고 있었는데... 그 제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Lastolite 홈페이지
4개의 플래쉬가 한방에 터지는 것이라. 광량적인 측면에서도 3개 올라가는 것 보다 좋고 빛이 모이기 때문에 다른 악세사리 이지 박스등에 붙이기도 손쉽긴 합니다만, 이제품의 문제가 sync단자가 없어서 현재 무진군 장비에서는 니콘 장비로, TTL이 지원 될 경우에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니콘 플래쉬가 3개 뿐인데다가,
M모드를 주로 쓰는 저로써는 큰 의미가 없을꺼 같더군요.
위의 TRIFLASH SYNC 같은 경우는 광동조와 X접점 싱크 지원으로 3개가 동시 발광합니다.
다시말해 고속동조와 TTL은 불가능 합니다.. (흑...)
뭐 그렇다곤 해도 TTL동조기가 4set가 있으니 걍 끼워서 동조하면 되니 기왕이면, 범용이 나을꺼 같아서 구입을 했습니다.
출처:Lastolite 홈페이지
실제 사용의 예는 위와 같습니다. 가운데 부분에는 엄블렐라를 장착 할 수 있고,
3개의 플래쉬의 광량을 자유로히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효용성이 있겠네요.
반사형 엄브렐러와 디퓨저를 사용해서 촬영을 해보고 싶은 생각도 꽤 듭니다. 물론 3개를 사람이 바로 들고 촬영도 가능하니,
보조 조명팀이 있을경우 상당히 강력한 악세사리가 될꺼 같습니다.
2014년 첫 지름겸 해서 작성해 보았습니다.
제 블로그 잊지 않고 찾아 주시는 분들께 감사 드리며,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