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 부터 말하면 이미 사용하고 있는 nikon SC-28 보다 좋군요..=ㅅ=;
서드파티가 정품을 능가하다니.. 쩝...

가격은 반가격에 3 in 1 이군요.



대형조명이 2개나 있고 소프트박스등등이 있지만 여전히 휴대용 스피드라이트를 좋아 하는 이유가 빛제어가 쉽다는 점입니다.
TTL동조기도 구입했겠다.. TTL지원되는 오프슈코드가 있었으면 하는 생각에서, 알아보던중 UTP 8P로 3개까지 발광이 되는
오프슈 코드가 있더군요.

필드 상황에서는 케이블 길이 때문에 기성품인 오프슈 코드 같은 경우 늘이거나 줄일 수 없는 단점이 있지요.
급한대로 컴퓨터용 랜선을 빼서 늘린다던가 20M짜리 케이블을 준비 할 수 있다던가 하는 것이 가능해서,
재미난 표현이 가능 하겠더군요.

사실 구입한 이유는 TTL동조기 위에 올려서 3점 혹은 타사 동조기와 합체 하여 연속 동조가 목적인데
그 목적은 이루어 진듯 합니다.

기성품은 단선 되거나 문제 생길 수 있는데 요놈은 단선 되면 새로 케이블을 달면 되니 편하네유.
(물론 기성품 단선 되면 똑같이 개조하면 되긴 하니..^^:..)

이건 오히려 사용 하고 있는 니콘 오프슈 SC-28보다 좋더군요.

요즘에는 서드파티의 물건들도 좋게 나오는 듯 합니다.


조금 단점이라면 3port중에 TTL지원은 1개 포트로 선택 할 수 있는데. 그점이 아쉽네요.
나머지는 기본 동조 1/250(니콘 기준)까지만 지원을 합니다.

Y커플러를 통한 오프슈가 가능할까 싶었는데 실패..(커플러 3개 가격만 날렸군요.)

고속동조는 당연하겠지만, TTL 신호가 가능 곳만 됩니다.(셔터 속도 신호가 들어가야 하니까요)

여튼 재미난 장난감이 왔습니다. 케이블만 제가 자작했는데 용산 같은데 가면 랜툴이 없어도 끊어주니 (컴터 뒤에 있는거 뽑아 써두 되유.. 다이렉트면.)이래저래 효용성은 좋겠네요..

조명을 올리고 동조기를 조명담당 주머니나 가방에 넣어 놓을 예정이라.. 구입하게 된... 쿨럭..

사진에 연결 된건 TTL동조기입니다... 아래쪽 구석에 두개 있는건 X접점 동조기구용..ㅋㅋㅋ *istDS는 참조 출연...응?

응용을 하면 동조기->오프슈->동조기가 되니.. 연속 발광으로 연결 되는게 꽤 많아 질듯 합니다.
(케이블때문에 피사체를 가로 질러 가는 경우가 없을테니 이점도 좋네요.)


언제 8개 동시 발광을..(야외에서도 이정도면 먹힐 광량이 될 듯 합니다.)

빛을 막는다던가 각 조명별로 젤필터 사용이 쉽기 때문에 스트로비스트다 하는 분들은 관심 가는 물건이 아닐까 싶습니다.


(중대형 조명은 운용하기도 쉽지 않은데다가, 빛막는데도 쉽지가 않아서..그래서 제가 허니컴을 좋아 합니다.)



여튼 자작으로 길이를 적당히 맞춘 다이렉트 케이블도 잘 되니 좋네요^-^

이건 왜 수입하는 곳이 없는 거야...=ㅅ=;..





추천에 힘이 납니다. 감사합니다 :D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당신의 상콤한 트랙백과 댓글이 무진군의 블로그질에 비타민이 됩니다 '_'/
Trackback(0) : Comment ()

당신의 소중한 댓글에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