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아스트랄 세계

마비노기의 버그로 인한 삽질

by 무진군 2007. 7. 23.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늘을 나는 탈것이 생겼다는 말에 선물 받은 폭주 독수리에 타고 있는 필자.

 결국 부활했습니다. 생고생겸 해서 부활 하고 하드 교체까지 받아서 현재 바다문 바라쿠다/250G 까지 생겼으나 X상자에 이식을 해야 했지만, 아직 준비도 안되어 현재로썬 어찌 해야 할까 하며 그냥 재고로만 남겨 놓은 상태.!

 자자 넘어가서.. 토요일에 와이프 컴에서 결재한 1일권으로 내자리에서 해보자 마비노기!!!
근데 뭔가 수상하다.. 데브캣의 멍청한 짓을 몸소 체험한 것..!!! 그리고 그원인과 결과를 공개 한다!!!

 일단 하늘을 나는 탈것도 좋다. 렉이 좀 생겨도 괜찮다...+_+/
 그.러.나. 우습게도 npc에게 말만 걸면 멈추는것이다..ㅡㅡ 이래선 치료도 불가 아이템 수리도 불가다! (새로 윈도우를 설치 하고 마비도 새로 받아 설치했다.. 그게 문제 였을까?)

 필자가 받은 파일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이것 마비노기 홈페이지에서 제대로 받은 mabinogi_setup_335.exe 파일이다!

여태 3년간 마비노기를 거의 문제 없이 해오다가 어제는 기묘한 경험을 했다.. NPC와 대화하면 바로 멈추는것, 자이언트로 들어가도 멈춘다.!
(아니 멈춘다기 보다는 CPU점유율이 100% 돌파 되며 미친듯이 움직이지도 못하는 상황.)
ㅡㅡ; 왜이런가? 처음엔 보드패치등을 잘못했는줄 알았다.
 필자의 컴터 사양은 아주 좋은 사양은 아니지만.그냥 그럭저럭 돌릴 능력이 되는 컴이다.
1G의 메모리에 AMD 3000+ 에 gforce 6600GT 128M 뭐 그럭저럭 돌아갈 만한 스펙이 아닌가?
바로 전까지 사용할때는 멈추지 않았으니, 그래 데브켓이 잘못했을리 ㅇ벗어! 라고 생각했다.
정액권은 끊었으니 해야 하고 하루가 거의 지나가던 와중에.. 재미 있는 사실을 알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이놈.. 이번 패치인 335버전 보다 오래된 313버전!!! 근데 180M나 많은 것이다. 구버전인데..ㅡㅡ; 이것역시 마비노기 홈페이지에서 받은 놈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의 업그레이드나 패치는 점점 용량이 늘어가기 마련이다.
 ㅡㅡ; 다시말해, 마비노기 초창기에는 300M인가? 기억에,, 그랬던걸로 기억한다. 300메가 대에서 현재 771메가까지 늘어난 것이다. 거기에 새가 추가 되고 기타 등등이 추가 되었는데도 불구하고 180M가 줄었다?

 뭔가 이상하다.. 이미 필자의 컴퓨터는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파일을 4종이나 갈아 치웠고, 계속 멈추고 오동작을 하는 마비노기가 수상해서 고민을 계속 하고 있었던중!!

 313버전을 깔고 업그레이드를 하자!! (이런 된장!!! 패치 서버가 죽었다..ㅡㅡ;)

ㅡㅡ; 그럼 어찌 해야 하나.. 패치도 없다.. 1일권 마무리 시간은 계속 다가온다. 와이프도 컴을 내주지 않는다..

 게임을 하고 싶다.!!! 게임을 하고 싶다.!!! 게임을 하고 싶다.!!! 게임을 하고 싶다.!!! 게임을 하고 싶다.!!! 게임을 하고 싶다.!!! 게임을 하고 싶다.!!! 게임을 하고 싶다.!!! 게임을 하고 싶다.!!! 게임을 하고 싶다.!!! 게임을 하고 싶다.!!! 게임을 하고 싶다.!!! 게임을 하고 싶다.!!! 게임을 하고 싶다.!!! 게임을 하고 싶다.!!! 게임을 하고 싶다.!!! 게임을 하고 싶다.!!! 게임을 하고 싶다.!!!


그렇다.. 날 구원할 사람은 나뿐인것이었다.. 내 정신의 에고의 소리를 들으며.. 순간 번뜩이는 생각.. 313버전과 335버전을 다 까는거다!!!


데브켓이 앞에 있었음 날렸을 날 누구라고 생각하는 거냐 킥!!!!(상상) 그래서 결국 고안한 것이 313과 335를 합치자!! 퓨전이다.. 313디렉토리에 335에 깔린놈을 전부 카피!!+_+ 해냈다..


꼴은 우습지만..313으로 설치한 디렉토리에 335로 설치한 파일을 합체!!!

이런 상황으로 상황종료!!.. 1일권을 끊은 제한은 30분 남았다는거..ㅡㅡ; 그냥 좀 슬펐다.

....................
여튼 해결을 했으니.어쨋든 썩세스.. ㅡㅡ; 데브켓 이 악마 같은 놈들이 빼먹고 설치 파일을 만들어 놓고 주말 내내 패치 서버도 닫아 버렸다..ㅡㅡ;
............ 335이후 버전이 용량이 다시 커지면 일일권 환불 소동을 벌일 예정이니.. 기대해도 좋다..ㅡㅡ^

1100원 내놓고 30분 플레이한 불상한 1人

사용자 삽입 이미지

23시간 고생하고 결국 이렇게 30분 놀고 일일권을 마감한 무진군입니다.;ㅂ;



추가사항 : 334버전부터 시작된 문제라는군요. 334 이전 버전을 다운 받으실려면,
               안전하게 물론 이쪽도 맛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넥슨 클라이언트 서버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ftp://download.nexon.co.kr/mabi/mabinogi_setup_333.exe 
               맨뒤의 번호가 버전 번호!!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