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아스트랄 세계

마비노기 CPU 100%를 해결방법 #2

by 무진군 2007. 7. 23.


 이런저런 사건으로 인해 CPU 사용율이 100%으로 급상승한 사건 덕에 알아낸 데브궹이의 실수  이건 실수라고 밖에!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마비노기 클라이언트(클라이언트 서버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버전들)


 필자의 포스팅후 마비노기 CPU100% <=--검색어로 들어오신분이 있길래 리퍼러 추적으로 여기저기 돌아 본 결과334 버전이후로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 했을때 심한 렉에 시달린다는 정보를 입수. 넥슨 클라이언트 서버에서 직접 다 대응해서 쳐서 확인을 해보았다!!!!

ㅡㅡ;; 결과는 이렇다...
333버전까지는 지속적인 상승 추세 837MB까지 상승하다가 그 이후의 다운로드 클라이언트의 용량은 591MB 이건 훨씬 심각하다. 246MB를 어디로 간것이냐!!! ㅡㅡ; 그만큼 사용자의 컴퓨터에는 렉을 선사해 주는것이다.. 뭐 333버전까지는 클라이언트가 다 안고 있었지만 그이후는 서버에서 다운로드를 받아 처리가 되기때문에 다이어트가 되었습니다! 는 아닌듯 하다..

 분명 246MB만큼 빼먹고 설치파일을 만든것이다!!! 그덕에 사라진 파일을 찾기 위해 CPU는 동분서주 하고.. 계속 무한 루프에 떨어진 상태로 혹사가 되는것이다..ㅡㅡ;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답해라!! 궹이야!!!


 분명 334버전 이후로는 무언가 빼먹고 packing한듯 한데..ㅡㅡ; 내 유료 1일은.. 이걸 알아 내기 위해 들인 시간은?!?! 보상해라!!! 보상해라!!!

구버전은 아래의 주소로 가시면 받아 보실수가 있습니다.
ftp://download.nexon.co.kr/mabi/mabinogi_setup_330.exe (붉은색으로 씌여진 부분을 버전별로 바꾸시면 됩니다.) 넥슨 공식 홈에 있는 주소이니 안심하셔도 됩니다..(본인과는 전혀 상관 없습니다..)

lllOTL 컴터 밀어 버린것도 억울한데.. 이런것 까지 당하다니..
결론은 334버전 클라이언트 이래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한 신규유저및 윈도우 밀어 버린 유저들은 대박 당하는 모양새라는거..ㅡㅡ; 이방법도 토요일에 벌어졌던 패치서버 다운으로는 해결할수가 없으니.. 참 답답하다.

추가사항: 패치서버 접근 불능은 필자의 보안설정 문제로 판명!! 데브와는 상관 없었습니다.

 관련글 : 마비노기의 버그로 인한 삽질
             마비노기 CPU 100%를 해결방법 #2 
             마비노기 ... CPU100% 사건 또 발생하다..ㅡㅡ;
             마비노기 CPU100% 찍는것...
순서대로 읽어 보시면 해결 방안을 아실겁니다.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