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tDS iso 3200모드.. 왼쪽은 jpg촬영 오른쪽은 raw촬영!!! 디테일은 좀 죽었어도.. 이건뭐...(100%크롭)
istDS + iso 3200 + RAW촬영
istDS + iso 3200 + JPEG촬영
음..istDS로 K-7과 K-x에 필적하는 같은 화소급과 같은iso에 노이즈 억제력을 볼 때... 입니다.(최대가 3200이니까요.) 하는 방법이 있긴 하더군요..
istDS + RAW촬영 + 호노카모드 + 컨트라스트 조정
더군다나 이런 무시무시한 기능까지.(이건 istDS의 호노카 모드!!!)..=ㅅ=;..
심지어 색수차 보정/렌즈 왜곡 보정/하이라이트 보정/암부보정까지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ㅅ=;. 아.. 괴수 바디..참 끊질기군요.. 이 모든게..PDCU4에서 가능하네요.. 사용 허가가 K-x / K-7유저에게 사용권이 허가 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그냥은 쓸 수 없습니다.^^;.. K-7이후 바디만 사용가능한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발생 되는 것인데 각종 신모드가 다 사용이 가능합니다..+_+
다만 크게 효용성은 없는게 RAW촬영을 해야 한다는 점과 구형센서와 신형센서의 넘사벽이 존재 하기 때문에.. ^^:. 하이라이트 보정을 해줘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 옛날 센서에 prime II 를 offline으로 얹은 효과 정도는 있습니다.^^:..
다만, 크프라던가 디지털 필터등은 전혀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바디 내장형 이라..), 사용할 수 있는 건 "색상모드" "신모드" "왜곡 보정"과 "색수차보정" , "명암부 보정" 정도 이지만, 거의 옛날 바디를 가진 사람들은 눈물 흘릴 정도의 기능 보강이군요.
컬러 블랜딩 때문에 공부하다 보니 꼴딱 날새고 결론도 얻고..
약간의 뻘짓 중 유레카~~~ 정리하는데 2시간..=ㅅ=;.
아... 남들 점심 먹을 시간에 자러 가는 이 건 뭥미?..=ㅅ=;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