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어쩌다 보니 알게된 사실.
문제의 바디 PENTAX P80... 개인적으로 알고 있는 것은 맥스넷이 주 수입사이지만.. 실제 유통업체는 KJH유통에서 맡고 있는 걸로 알고 있다. 그럼 국내 K-x및 P80의 수입은 KJH유통이 하고 있으며 맥스넷이 인증을 해주는 것인지 혹은 회사가 서로 관련이 있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공인 판매처인 펜탁스존 에서는 KJH유통에서 물건을 대주는 것으로 알고 있다.
다음쇼핑 캡쳐
이것은 다음 쇼핑의 검색 결과 이다...???.. 197,000원이었다가 하루만에.. 416780원?...=ㅅ=;.. 두배넘는 가격이 뛰었다....아..재고가 떨어졌나 보다..하고 공식 판매처(?)로 알려져 있는...펜탁스 존에 가보았다.
펜탁스존 캡쳐
그럼 그렇지.. 역시 재고가 떨어져서..난리 인거야... 아니면 펜탁스존이 다음 쇼핑에 검색이 되지 않으니까.. 그렇겠지...
펜탁스존 캡쳐
오우 지쟈스!!!!! 448,000원?! 그럼 KJH유통에서 가격 장난을 치고 있는거?... 펜탁스 존의 잘못? 공식 수입사로 알려진 맥스넷의 잘못인지... 생각을 해보니 일본에서 가격이 원래 높고 특가로 친거가 아닐까? 라는 의문이...
일본 펜탁스 온라인샵(공식) 캡쳐
일본 펜탁스 공식 홈에서 나온 가격이다. 세전 가격으로 1300으로 쳤을때 국내 공식 가는 307,000원 정도가 된다.. 10% 추가 해도 33만원..어디까지나 공식 가격이다.. 그럼 198000원 하던 물건이 44만원이 되어 버린건.. 이해 할 수 없는 상황이 되는 것이다. 최근 팝코넷에서도 P80의 체험단을 모집을 했었었다. K-x등의 가격이 꽤 요즘 착하게 처리를 하고 있고 해서 괜찮아 보이던 맥스넷이(혹은 KJH유통) 이건 큰실수를 하는 것이다 생각이 든다.
K-7때부터 계속 지켜본 맥스넷이지만, 왜 공식 가격을 표기 하지 않는가? 에 대해서는 의문을 보일 수 밖에 없지 않을까?.
펜탁스 코리아 홈피 캡쳐
자칭 펜탁스 코리아라 명명된 맥스넷의 홈피 이다.. =ㅅ=;.. 판매점 KJH유통이다..=ㅅ=;..... 그럼 저기에 연락을 해보면 가격이 공식가라는게 존재 하는 것인가?... 또한 펜탁스 존에서 갑자기 가격을 올리거나 내리면 그것은 맥스넷이 따라가는 공식가라는게 되는 건가?... 이게 뭐하자는 건가 한숨만 든다...
개인적으로 맥스넷의 K-7 , K-x의 가격 정책에는 어느정도 지지를 보냈다. 스타의 가격도 제돈 주고 잘 구입했다.. 라고 생각한다..(비싸지만.) 그런데 이런 행동을 보면 내가 보따리상에게 돈주고 물건 산게 아닐까? 라는 생각이 확 들 정도 이다.
맥스넷에서는 공식 판매가를 게시를 할 것이며, P80이 아무리 많이 구매 하지 않는 바디라고 해도 현재의 사태는 이해가 가지 않는 행동으로 어느정도 공식적인 해명이 필요하다 생각한다. (애시당초 펜탁스 존에선 그렇게 팔지 않았다. 라는건 말이 안되는 것이다.. 위에 아직도 내리지 않은 배너가 말해 주고 있다..) =ㅅ=;;;
그럼 생각해 보면.. 수입사인 맥스넷 보다 솔직히 유통사인 KJH유통의 횡포라고 밖에는 보여 지지 않는다..
그래도 열심히 해볼려는 맥스넷과 이익을 앞세운 KJH유통..의 그 괴리감은.. 어쩔껴..;ㅂ;..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