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제목이 자극 적인가요?..
 하지만 맞습니다.. UCC사냥이라고 할 수 있죠.. 또한 포스팅 역시 알량한 잣대로 재서 수익사업을 하는 좋은 먹잇감에 노출 되었다고 밖엔 생각이 안듭니다.

 "어머나! 이건 사야해!" 라고 쓰면 .."어머나" 때문에 장윤정씨 노래 제목일 수도 원더걸스의 노래가사의 일부일 수도... 그래서 블라인드를 걸 수도 있겠군요...

 가사에는 몇음절 이상의 라는 것도 없고 책과 시의 인용도 마찬 가지 입니다....

 얼마전 포스팅 정리를 하고..(1000여개의 포스팅의 짤방 삭제 작업..=ㅅ=;.) 오늘 믹시를 보다 보니 이런 글이 눈에 띠는 군요. 제 블로그 들어오시는 분들도 한번씩 읽어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보니 후덜덜 하군요.. 이정도 급이면, 한글을 쓰는것 자체도 "훈민정음"에 대한 저작권 위반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이나 조카의 재롱잔치도.. 가족들끼리의 장기 자랑이 담긴 동영상도 꼭꼭 숨기고 혼자만 보시기 바랍니다. 노래방에서 녹음해온 테잎은 당연히 혼자만 들어야 합니다. 최대로 봐서 당일 함께 노래방에 돈내고 들어간 사람만이 가능하며, 혹 그 테잎이 걸리게 되면, 노래방에서 녹음해준 노래방 업주 또한 2차 저작물 위반으로 처벌할 상황이군요.

 자자~ 혹시는 없을꺼 같습니다. 걸리면 ㅂㅈ되는건 시간문제니 각자 맘편히 포스팅 내리심이 좋으실 듯 합니다.
 6월 말까지 저도 검토에 검토를 거듭해서 7월이 되기 전에 이상한건 다 내려야 겠군요.. 어차피 코에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이고.. 왠만하면, 요즘 가요에 대해선 알고 싶지도 않습니다..=ㅅ=;.. 알아 봐야 의연중에 포스팅에 겹치는 대사라도 나오면 큰일이죠.. "토요일밤에 봅시다" 라던가.."새러데이나잇"이라던가도 위험하니 "새러데이밤에 봅시다"가 저작권을 피하는 올바른 방법입니다.

  짤방은 직접 찍는 센스.. 이나..=ㅅ=;. 또 저 조형물 만든 작가님이 "저작권" 으로 거시는건 아닌가 심히 걱정 됩니다... 거리의 조형물에 대해서 까지 이제 문제가 생긴다면.. 사진도 포기해야 할지도..ㅋㅋ

 근데 가끔 연예인들이, 다른 연예인의 노래를 흥얼 거리는 경우가 슬쩍 나오는 TV가 있곤 한데.. 그건 고소 안하나염?.. 미수다에서 노래방에서 자주 부르는 노래가 뭐죠? 하면 흥얼 거리던데, 노래방이야 그노래를 부를 권리를 구입해서 그곳에서만 이용을 하는거고 길거리에서 흥얼 거리면, 2차 저작권 위반입니다. 위의 경우대로 따져 보면 당연하지요.

 "아이의 재롱"이 주 관점인지. "노래의 가사!" 가 나오는게 관점인지 "안무를 딴 것"이 잘못된 관점인지 도통 알길은 없습니다만. 블로그 글이 블라인드 처리되는건 저작권/명예훼손/불건전자료/미풍양속을 해치는 것 등등 피할 것도 참 많습니다.

 사실 걸고 넘어지면 ㅂㅈ만드는 건 쉽지요..... 현재 상황이 안쓰러울 뿐입니다.. 과거로의 회귀에 악셀을 밟는 브레이크 빠진 폭주 자동차군요..

 법무법인님 애꿎은 블로거들 패면서 시간낭비하지 말고 빨리 돈버는 법 알려 드릴까요? 일단 동영상 검색해서 싹 고소 시작하시길... UCC BGM으로 넣으면.. 이미 저작권 위반..고고싱! 패러디도 마찬가지.. 그럼 꼭 해보고 싶은게 있는데 H당. 박XX의 말말말 코너 보면 참 다양하더군요..3번 걸리면 웹페이지 폐쇄죠?... ㅎㅎㅎ 8월에 봅시다..H당 홈페이지.(이건 큰껀이고 뭐 하나 안걸린게 없습니다. 패러디라는건 그안에 위트와 생각이 담겨야 하는데, 이것은 "이용"의 범주로 볼 수 있습니다.)

주의!!<정신적 데미지를 받을 수 있는 사진이 다수 포함 되어 있습니다.>

 관련자료 : http://news.cyworld.com/view/20090306n10143

 일단.. 저작권료를 주고 사오시던 아니던 주어가 빠지던가 디자이너 잘못이다 라던가.. 기타 등등해서 무죄겠지만.. 참.. 보고 있으면 웃기긴 합니다.


저도 저작권을 주장하는 만큼 저작권은 반드시 지켜져야 하는 것 입니다.
다만 그 저작물을 이용하는 유저가 없다면 그 저작권도 별볼일 없어 지는 것 입니다.
어느정도에 대해서는 합법적 활용 방법에 대해 "제시"가 되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그 기준도 명확하게요.


추천에 힘이 납니다. 감사합니다 :D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당신의 상콤한 트랙백과 댓글이 무진군의 블로그질에 비타민이 됩니다 '_'/
Trackback(1) : Comment ()

당신의 소중한 댓글에 감사 합니다.

  1. 시퍼렁어 2009.06.23 09:24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종로구 3가 2통 나래길 위에 쓰레기통에 대한 초상권 침해로 연락드립니다 ㄲㄲㄲ

  2. 이거 심각한 문제 맞는거죠~ ㅠㅠ
    덴장 공부를 해야겠습니다.
    제 블로그 글중에 문제가 될법한 글들은 모두 내려야겠네요~

    • 왠만하면 피해 주는게 상책입니다.. 믿을만한 소식통에 따르면 위에도 말씀 드렸지만, 포스터도 어떻게든 엮을 수 있다.. 이네요...

  3. 사실 그동안 한국사람들이 저작권에 대해 무지하고, 무시하고 살았지만 지금의 저작권법은 너무 몰아붙이는 감이 있죠. 어느 정도 숨통을 만들어 놓고 저작권에 대한 캠페인과 더불어 법을 집행해야지, 지금처럼 눈에 보이는 성과를 목표로 하다가는 반감만 생길겁니다. 그리고 또다른 어둠의 시장이 활성화되겠죠 -_-ㅋ

    • 파초님 반갑습니다.~

      저도 어느정도 숨통이 트여 주면 좋겠다랄까요...
      ......... 이점에 대해서 포스팅을 준비 중이긴 합니다.
      실례를 통한.. 예전에 실례 보다는 그냥 희망 사항을 적은게 있죠..

      문제는 희망사항 이란 건데.. 그것도 바뀌기전 저작권 정도였지.. 바뀐후에선 망상 급이라..ㅋㅋㅋ

  4.  '어머나'... 이 정도 수준이라면 저는 블로그를 닫아야겠군요. 뭐, 이렇게 쓰면 나으려나. '어머나 c발'...
     그저 웃음 밖에 안 나올 뿐입니다. 나 참... 음반하고 책 표지 찍어다 샀다고 자랑하는 거도 왠지 걸릴 거 같네요.
     오디오 블로그 했던 거도 걸릴 여지가 생길 거 같고...

     인제는 여기저기 판권 행세할 일이 엄청나겠네요.

    • 엄청난 비약으로 적은 거니까 설마 "어머나" 라던가, "설마!" 로 그렇게 된다면 훈민정음에 대한 2차 저작물 고소 급이죠..ㅋㅋㅋ

  5. 저도 저글 보았어요. 참 너무 하더군요. 나라에선 방관하고 쓰잘대기 없는 법률만 가지고 공방이고, 웹 2.0 의 시대로 넘어오면서의 화두는 각 개인이 만들어내는 UCC컨텐츠와 그에 따른 소비로 인한 수익의 창출 이었는데.. 이제 거꾸로 가는건가요..ㅡ.ㅡ;

  6. 돈벌이에 혈안이 되어 있다고 밖에 할 말이 없습니다.
    정말 뭐라 할말이 없는.........이제는 저작권 이라는 단어만으로 모든게 결정(?)되는 그런 세상이 오는게 아닐까 두렵습니다.

  7. 도로시 2009.06.23 12:27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좋은 정보 땡스~이런이런..
    우리 유치원 애들이 장기자랑할 때 노래부르는게 너무 귀여워서 동영상들 찍어놨는데..
    이것도 나만 몰래 봐야하는군..참..각박하다..할말이 없네.

    • 조심해야지.. 그 것 외에도 좀 문제가 있어. 할말은 산더미지만 쓰기가 겁나는.. 자체 검열을 하기 위해 움츠러 드는 국민 각자의 모습을 원했던 거겠지..=ㅅ=;.

  8. 일전에 이웃님의 통보로 법무법인 솔로몬에 대한 얘기를 들었답니다. 그래서 토마스 마나아인 아들녀석 영상을 과감히 삭제..지금은 다시 게재하긴 했는데..불안하네요

    • 솔로몬은 대명사식으로 알려진 것이구요.. 세상에 법무법인은 많답니다.^^
      제 블로그가 맘에 안드는 분들도 열심히 찾아내서 고발 하겠죠... 그런 분위기..

  9. 저는 어디서부터 뭘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다는..
    그냥 뻐팅겨보다가 잘 안되면 고소당할뿐이고;;

  10. 사실 생산자나 소비자나 서로 좋을 것이 없는 이 저작권 논란은 분명 보완이 되야하는 것이 분명해 보이는데요.
    가장 큰 문제는 네티즌의 정부비판기능을 위축시킨다는데 있는 것 같습니다.
    보통 뉴스기사나 논평의 자료나 논조를 바탕으로 하는 시사블로거들이 많은데..
    코에 걸면 코걸이식의 저작권이라면 남아날 블로거 없죠. -ㅅ-;;

    • TV프로의 캡쳐 등을 올리는 것도 당연히 안되니..연예 관련 블로거 분들은 1차 싹쓸이 당할듯 보이구요..

      다음 TV팟 등의 동영상 서비스 들도.. 꼬투리 잡으면 한두개 잡힐것이 아니기 때문에 싹 날려야 하는게 맞고..

      각종 짤방류..움짤은 당연하구요...
      =ㅅ=;.. 문제는 각 저작권자가 원하는게 아니라. "전권을 위임 받은" 법무법인의 사냥이 시작되면.. 끝장 난다는 거죠...=ㅅ=;.. 아마 위에 예를 든 것에 나온 손담비씨 같은 경우 아마 저 사건에 대해서는 소속사도 작곡자도 손담비씨도 모를꺼라 생각합니다.

  11. 예전에 싸이에 조카들 동요부르는 동영상땜에 ㅎㄷㄷ 하고 있습니다.
    멋쟁이 토마토인가,, 제목도 모르는..

  12. bgm을 따로 넣은것도 아니고...
    동영상 속 꼬마가 무반주에 부른 것 가지고 저런다니..
    이건 뭐 이제 정말 어딘가 음지로 들어가야겠군요...

  13. 활용 따위 안하는.... (죄다 그려주겠어!!!! 무진군님을 이용해서..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