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아스트랄 세계

7월 저작권 강화 문제 때문에 시끄럽군요.

by 무진군 2009. 6. 20.


 저도 짤방을 많이 쓰고는 있지만... 참 대책없는 저작권 이야기 같습니다.
 게임 스샷이 안된다.. 라고 말씀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PC용 온라인 게임이나, 스탠드 얼론게임류들 중 스샷기능이 있는 것은 별 문제가 안될 듯 싶습니다. (물론 저작권 표기는 해야겠죠..)

 저도 이래저래 짤방 30% 요새는 직접 그려서 넣고 있는데 대책없이 두들겨 맞을꺼 같은 느낌이 강하긴 합니다. 뭐 사진도 찍고 직접 그림도 그리고 하니까 하고 싶으면 하면 되죠..=ㅅ=;.. 다만 짜증이 좀 나겠지만...말입니다..=ㅅ=;.

 사실 저작권 표시 같은 경우도 재미 있는 내용이 있는데 CCL을 예전에 다루면서 알게된 내용은 새로운 저작권 관련 권리를 주장하기 위해서는 그걸 주장한 시점 부터 라는 것입니다. 그 이전의 부분은 적용 받지를 못한다는 것이죠.

 사실 민감하게 따지면, 예전에 묵인 되었던 부분이 많은데 새로 추가 되는 부분이 아니라, 예전 부분에 대해서도 빌미로 깔 수가 있다는게 아주 큰 문제 점이라면 문제점 입니다.... 이미 불법이라고 붙일 수 있는 것은 많았으나, 예전엔 그냥 넘어가던게 민감해 졌다 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래저래 골치 아프지 않을려면, 싹다 정리해 버리는게 가장 좋을 듯 합니다.@_@>,.... 1000개 가까히 되는 글중에 약 30%인 300여개의 글이.. 신나는 짤방의 향연인 저로써는.. 지금 꽤 압박이 큽니다..나머지는 제가 직접 사진을 찍거나 그린것이니..뭐^^;.. 물론 여러가지 문제점에 대하여 다시금 생각하고 맞춰보고 이게 저작권을 침해 할 것인지 아닌지 까지 파악해서 대대적인 작업을 할려면 아마 미치고 팔짝 뛰겠지요.

 사실 영상물의 스틸 컷에 대해서는 그닥 문제가 되지 않을꺼 같고, 얼마전에 사이보그 그녀 같은경우 곽재용 감독이 "리뷰좀 많이 써주세요~" 라고 했으니.. 뭐 고소당하진 않을꺼라 생각합니다.^^

 감독이 써달라는거 인용했다고 욕먹을리 없잖아...

 웹에 공개되어 있는 이미지 같은 경우도 그닥 문제 될꺼 같지는 않습니다.(제작사에서 직접 올린 공식 홈페이지에서 나온 "사진" 갖고 태클 걸지는 않겠죠.)

 다만.... 이래저래 주워 모은 짤방이 좀 맘이 아프군요..=ㅅ=;. 쿨럭...... 이래저래 패러디 사진 까지 골치 아프게 생겼습니다..
10여일 남은 6월 내로 싹다 정리 합니다..(link정리도 귀찮았는데.. 이러다 전부 글 비공개로 넘기는거 아냐?..=ㅅ=;.)

짤방이 없으니 좀 심심... 그래서..

  이 비러먹을 나라는 언제까지 강압과 유도리 없는 정책으로 통제를 하려 들지.. 갑갑하기만 하다. 그냥 잠시 멈춰 가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항상 주장하지만, 저작권법 좋다.. 그런데 그걸 쓸만큼 해서 쓰게 해줘야 하는거 아냐...=ㅅ=;.

예전글 중에 :저작권... 제안하나.. 이정도는 숨통을 열어줘야 하는거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든다..... 이로 인해 "홍보" 라는 것도 상당히 웃기게 되겠구나..ㅋㅋㅋ 이기회에 내 사진 퍼간 인간들 다 잡아넣어?



 그나저나 이제 싸이 미니홈들 다 폭파구나...ㅋㅋㅋㅋ 사진과 글귀.. 다들 하나씩 있죠? 100프롭니다...ㅋㅋㅋ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