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아스트랄 세계

인라인 피겨를 아시나요?

by 무진군 2009. 6. 9.


 국내에 태풍태양이란 인라인 영화 덕에 어그리시브와 자주 보이는 레이싱 장르는 많이 아셔도 FSK/슬라럼/피겨/인라인댄스의 장르는 잘 모르실 겁니다...사실 FSK같은 경우는 어반 스케이팅이라, 좀 위험 하긴 하고, 피해를 줄 수도 있기 때문에 넘어 가더라도..(교통 사고가 나면 피해자 피의자 둘다 피해죠.) 슬라럼은 많이 알려진 편인데 피겨와 인라인 댄스는 상대적으로 많이 알려진 팀이 없습니다.(DEUX-무진군이 좋아 하는 그룹-의 안무를 인라인을 신고 하는 팀도 봤으니.. 국내에도 용자들은 많습니다.) 여러 용자들중에 인라인 피겨팀... 상대적으로 국내의 피겨관심도가 올라갔지만, 아이스가 아닌 관계로 많이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최근 "자전거붐" 때문에 상대적으로 인라인에 관련된 관심도 줄어 들었는데, 그사이 장충동 롤러장이 사라져 버렸네요.. 그런 관계로 이런 포스팅을 작성 하게 되었습니다.


 인라인 피겨에는 아이스 스케이팅 만큼 기량 좋은 선수가 국내에는 없지요.(김연아선수라는 세계 최고 선수가 버티고 있으니..=ㅅ=;....) 여튼 그래도 인라인 피겨의 좋은 기량을 가진 외국 선수로 보면, 아래와 같은 선수가 있습니다.

 아이스 피겨와 거의 흡사하죠?(아이스 스케이트보다 가볍진 않을겁니다. 그래서 동작이 작아질 수 밖에 없는 단점이 있지요. 프레임이 일단 2열에 바퀴의 무게까지 포함 되니까요..)


2008년 Marcel Sturmer 선수의 - 월드 쇼트 프로그램 영상입니다.

 국내에도 인라인 피겨 인구가 적으나마 조금 있습니다. 아는 동생이 인라인 피겨를 시작하고 다리 부러지고 팔부러지고..(아이고!).. 애아빠가..=ㅅ=;. 와이프도 피겨 하다가 만난 친구인데 여튼 잘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인라인 타고 인라인 관련 동영상을 보다가, 그 동생이 생각이 나서 검색중.. "장충동 롤러장"이 개발 바람에 의해 철거가 된다는군요..;ㅂ;
(이런!!!)

 사실 인라인 피겨 인구가 많지도 않은데, 인라인 피겨 동호회 분들이 어디로 옮겨 갔는지... 알수가 없네요.. 아이스피겨의 "김연아" 선수의 기량에만 관객의 눈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사실 Marcel Sturmer 선수의 기량 정도가 아니고서는 올려도 안타까울뿐..=ㅅ=;.(라고 말해도 사실 왠만한 실력 아니고선 힘듭니다.. 특히 아이스 피겨의 느낌이란건.. 비슷하게 내는 것 자체가 용자..=ㅅ=;. 그만큼 어렵습니다만, 현재 익숙해져 버린 아이스 피겨의 눈높이에 안타깝다라는 것입니다. 제가 볼때는 너무나 다들 열심히 하고 그 열정에 대단한 실력이라 생각합니다.). 20여명의 회원이 열심히 활동 하고 있었는데, 결국 장충동 롤러장도 사라져 버렸군요. 마루바닥이어야 연습하기 좋다고 하던데.. 우레탄에서 넘어지고 깨지고 하면서 열심히 하던 친구들이었는데 좀 아쉽습니다.

 그래도 예전 카페를 놀러가니 아직까지 활동은 되고 있는 모양인데..;ㅂ; 좀 아쉽네요.


두아이의 부모가 되어 버린 처녀총각 시절의 동생 부부..ㅋ


 아는 동생 부부.. 이제는 빛바랜 사진 처럼 추억의 장소가 되어 버렸네요..
 한편으론 피겨를 지원 하면서도 다른 쪽의 피겨는 묵사발(?) 이 되어 버렸군요..쩝.. 정부의 지원이라는 것이 언론의 이슈에 따라 가는 편이라.. 안타깝습니다.(그래도 대회가 있곤 했는데 말이죠...) 정부에서도 녹색 성장만 운운하며, 눈에 보이는 이슈형 이벤트만 만들지 말고.(옛날 인라인 붐때 얼마나 대회가 많았나요.. 궉채이 선수도 시들해 지고.. 인라인에 대해 관심이 멀어 지면서.. 이제는 또 애매해져 버렸군요..).. 사회 체육에 대한 보급이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프랑스 같은 경우 도심에서 인라인을 타는 경우가 많은데, 고궁이나, 광장등에서도 쉽게 탈 수 있게끔 배려가 되어 있습니다.(국내는 뭐.. 잔디밭이 많으니 고궁은 둘째 치고라도.. 일반 광장도 곱지 않은 눈길로 보게 되 버리는 군요..)...

 인기종목 비인기종목, 가려지지 않고 골고루 좀 되면 얼마나 좋을까요?..
 한편으론 스포츠 토토 등의 수익금 일부가 연예인 응원단 지원에 쓰였다는 기사등을 보면 ... 참 씁쓸하기만 합니다....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