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간땡이가 배밖으로 나온 DSLR유저인 무진군의 뻘짓이므로 절대 따라 하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단지 에피소드일뿐...
지금은 방출된 135:2.5되시겠다.
"....................."
퍼억!!!
"꾸에에에엑!!!!!"
이게 웬일인가..!!! 그렇다 정신나간 상태로 스프레이의 앞쪽 빨대부분을 헐겁게 끼운것이다...=ㅅ=;. 스프레이에서 빨대가 발사!!!! CCD로 돌진!!!(응?)
서둘러 CCD안쪽을 보았더니 다행히 빨대 로켓을 피했나 보더라구요.. 다만.. 너무 놀래서 스프레이를 세게 눌렀더니 스프레이액이..CCD의 표면에...=ㅅ=;...
lllOTL
■
■
■
■
테스트로 찍어 봤습니다... 거의 새카맣게 나오는 사진..=ㅅ=;...... 네네.. 그래서 작업에 착수 했습니다... 이렇게 된거.. 면봉으로 CCD를 닦아 주마!!!!..=ㅅ=;(이봐!)
사실 CCD는 보호 유리로 닫혀 있습니다. 그냥 CCD소자가 노출 되어 있을리는 만무하니 말입니다..=ㅅ=;. 열심히 면봉으로 닦았습니다..
(사실 예전에 센터에서 CCD청소하는 걸 본적이 있습니다.. 핀셋에 특수 가제를 집어서 그걸로 닦더군요..=ㅅ=;... 면봉은 아니지만 말이죠..)
여튼 "사람 손으로 하는거니 100% 미세 먼지를 닦을 수 없다."와 가제를 들어 올릴때 사이드 쪽에 미세 먼지가 밀려서 몰리는 경향이 생긴다..F22로 찍을일이 얼마나 있겠냐 등등...=ㅅ=;...(뭐 그렇게 찍을 일이 자주 있는 건 아니니 .... 괜찮습니다. 이지만.. 5000원씩 내고 청소를 맡기긴 좀 억울 하다는 거죠..)
그래서 ..=ㅅ=;.. 자그만치 물청소를 하기로 했습니다.. 티슈에 물을 묻혀 CCD쪽에 톡톡 두들긴 다음에 면봉으로 벅벅..=ㅅ=;.....(미쳤습니다.. 빨대 로켓을 보더니 완전히 실성한 상태.)
결과는.... 다행스럽게도 먼지 하나 남기고 싹 지웠네요..=ㅅ=;.. 먼지 하나 지운다고 하다가..(F22에서 보이는) 현재는 먼지가 대략 20개 정도 보이네요..=ㅅ=;... 다시 말해 과욕으로 상태가 안좋아 진건데 오염부분과 기타 등등은 전부 면봉으로 닦아 낼 수 있었습니다.
면봉으로 세게 문지르는 건 안되겠지만, 잘만 닦으면 CCD 청소도 집에서 가능 하겠다. 가 결론 입니다.
집에서 사진 첨부 하겠습니다.
<주의사항: 따라 하다, 부서지는 바디에 대해선 책임지지 않습니다..=ㅅ=;/>
2008/10/07 - 면봉으로 CCD청소하기!!..(결과 발표..)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