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사진 이야기

RSS도 함부로 퍼가지 마세요!

by 무진군 2008. 1. 18.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태여 모자이크 처리 하지 않겠습니다.

 내사진 닷컴이란 곳이다. 그곳에 내 블로그의 최신 포스팅까지 다 올라가 있다. 물론 섬네일의 사진은 잘 못 되어 있지만...

 최근의 필자의 소개글 중에 "믹시" 라는 곳이 있었다. 믹시는 좋다 해 놓고 이곳은 왜 그러냐? 라고 하실수 있겠지만, 믹시와는 전혀 다르게 메타 블로그를 이야기 하는 듯 한데, 내사진 닷컴은 좀 웃긴다. RSS는 공개된 정보라고 해도 마구잡이로 RSS를 수집해서 활용하는데다가, 클릭해서 보면 위쪽에 "내사진닷컴(무료이미지/무료블로그)" 라고 되어 있다.

 CCL도 철회한 필자인데, 저기에선 아이 이야기 부터 시작해서 사진을 (비록 링크 형식이지만) 찾아 들어올 수 있게 되어 있었다. 예전엔 무료이미지/무료블로그 란 말이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오늘 구글 검색에 딱걸린 것이다. 예전에는 리퍼러 기록으로 잠깐 올라오는 이슈만 올려서 링크를 걸어주는 사이트 인줄로 알고 있었다.

 내 가족의 사진이 홈페이지 타이틀 메타 정보 처럼 "무료이미지/무료블로그"라는 이미지로 비춰 지는건 기분이 안좋아 혹시 내가 가입이라도 했는가? 해서 확인해 보았다.

............. 그런놈 없단다.....(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았다.)

 이미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보면 본인이 블로그를 만든시기보다 훨씬전에 마지막 공지가 올라온 상태 이며, 말 그대로 버려진 사이트 였다..
 문제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페이지는 아직 생명력이 있어, 티스토리 및 여러곳의 RSS를  수집하고 있는 것이다. 주인은 없어도 일하는 프로그램이랄까..

 필자가 이글에 모자이크를 하지 않고 "내사진닷컴-ne4jin.com-"이란 말을 적는 이유는 적어도 그 운영자분이 혹이라도 보시게 되길 바라며, 본인의 블로그에 대한 RSS수집을 그만둬 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어서 이다.

 마지막으로 아무리 못찍은 사진이어도 필자에겐 소중한 추억이며, 그것을 개인적인 영역에 전시를 했을 뿐이며, 공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그러기에 CCL을 철회 한 것이다.)

참조공지:
 현시간 부로 본인의 블로그에 있는 모든 글 및 사진에 대한 것들의 CCL을 철회합니다.
                                            2007/08/09 01:34

 더이상.. 예전의 2007/07/11 - 내 사진이 왜 엄한 사이트에? 같은 일이 벌어지지 않길 바라며, NE4JIN Copyright ⓒ 2007 CM-BUILDER. All Rights Reserved. 이런식의 표기로 인해 저작권 침해가 발생하지 않았으면 한다. 그 홈페이지의 아래에 보면 분명 "회사 소개 "라고 있다. 무언가 법인으로 등록된것 같은데.... =ㅅ=;;; 빨리 처리 해주길 바합니다.


 구독을 위한 목적(환영합니다!!!)을 제외하고 가입도 안한 곳에서 RSS를 수집하여 멋대로 게시를 하는건 앞으론 없었음 합니다..;ㅂ;

추가사항.
내사진 닷컴에서 답변이 왔습니다. 2008/01/21 - 내사진닷컴에서 연락 왔습니다.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