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IT이야기

내 블로그가...아이고...

by 무진군 2017. 6. 1.


 다음이 카카오와 합병이후에 맘에 안드는 행보를 계속 하고 있는 것은 사실 입니다. 모바일 위주의 개편이라던가, 미래 유저층이 될 수 있는 kids서비스를 삭제 함으로써 현재 초등학생들은 네이버 메일만 갖고 있고 "다음"이 뭐지? "카카오"는 알아도요... 최근의 다음TV서비스도 카카오 TV로 변경되면서 과거 데이터를 날려 버린 사건도 있었지요.

 카카오의 노골적 다음 지우기(그 괜찮은 지도 서비스도 다음지도에서 카카오 지도로 바뀌면서 서비스의 상태도...)를 계속 보아야 하는 유저의 마음은 속이 타들어 갑니다. 관심도 없는 O2O서비스부터 시작해서 제대로 돌아가는 많은 다음의 서비스가 카카오 서비스로 변경이 되면서 그 여파가 장난이 아니긴 합니다.

 마치 이모습은 과거 여러 정권이 그러하듯 이전 정권을 부정하고 전부 없애 버리던 모습과 많이 닮아 있습니다. 합병은 서로 win win을하기 위한 정책임에도 불구하고 종속적 끌려다니는(실제로 "인수"합병이었으니, 당연한 수순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결국 그 여파가 티스토리에도 왔습니다. 다른 이웃 분들은 크게 영향이 없는듯 한데, 무진군의 블로그 같은 경우 2008년 3월 이전 포스티의 사진들이 전부 안보이는 참담한 상황까지 갔습니다. 과거 티스토리도 서버 이전을 하였었고... 그 여파인듯 합니다만, 서버이전즈음에는 문제 없던 이미지들이 mal웨어에 감염되어 있다고 뜨는 것 부터, 첫번째 포스팅 부터 2008년 3월사이의 모든 이미지가 다 문제가 생긴다는 것은 저의 문제라기 보다는 서비스 업체인 카카오의 문제인 듯 합니다. 아무래도 이런 저런 문제로 인해 블로그 이전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 중에 터진 문제다 보니 화나기 보다는 안타까운 느낌입니다.


 여러번 문제 제기에 3일 정도 소요 되어서 나온 대답은 저렇습니다. 처음 신고를 했을때는 "잘만 보이는데요?" 라는 답변을 얻기도 했구요.. 모바일 버전은 PC버전의 섬네일을 띄우는 방식이라 아마도 남아 있겠지요. 만약 제 스킨 이나 CSS의 문제라면 아마 전체 포스팅의 이미지가 난리가 났을 테지만.. 과거의 일정 영역의 이미지만 문제가 생긴다는 것은 서버이전에 따른 데이터 손실... 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손실된 서버의 데이터를 사용한 저는 과거의 많은 부분이 뜬금 없이 사라져 버린 문제가 생겼구요... 제가 문제라면 아마도 이야기를 했겠지만 협의에 관련된 이야기를 하고 있다 라고 하고 빠른 처리가 어렵다 라고 말하는 것으로 보아... 포기 하는 마음으로 기다려야 하는 것일 지도 모르겠습니다.. TT^TT


 블로그 서비스를 여러군데 알아 보고 있지만.. 쓸만한 곳이 정말 없네요.. 정든곳을 떠나가는 것도 서러운데 계속 헤메고만 있을 생각에 조금 처량하기도 합니다. 인터넷에 마져 집없는 설움이 생겨 나고 있군요...


 최근 SNS서비스를 많이 이용을 하다 보니 길게 적을 내용이나 기록할 내용이 아니면, 인스턴트로 사용하는 것도 좋다 싶어, 블로그에 딱히 글을 적진 않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올해 들어서, 백업서비스 폐지. 서버 이전으로 데이터 손실. 다음TV 데이터 이전 문제... 기타 등등... 이렇게 ... 절름발이가 되어가고 있네요...


 안타깝다고 밖엔 .... 티스토리를 대체할 수 있는 괜찮은 블로그 서비스는 없는 건가요?
그냥 네이버로 이전 해야 할까요? 심히 고민 되는 중입니다.



추가: 2017.6.7
Avast의 오진 이었다. 라는 대답이 나왔습니다. 실제로 avast를 중지시키고 보면 이미지가 보입니다.
이미지들이 기준이 되는 시점 이전의 사진도, 그리고 이후에도 있는데 특정 경로의 이미지만 mal경고와 함께,
 block되는 이유가 백신업체의 오진 문제인지.. 혹은 서버 관리상의 문제 인지 모르겠습니다만..
뭔가 화장실 갔다가 밑 안닦고 나온 느낌으로 해결이 되었습니다. TT^TT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