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사진 이야기

Adobe Lightroom 6 발표..2015. 4. 21.

by 무진군 2015. 4. 23.





라이트룸 6가 릴리즈가 되었습니다.


라이트룸 5는 정품으로 구입해서 사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업그레이드만 하면 될 듯 합니다.

저는 영어판이 더 편하기 때문에, 보니..어? 가격이 다르네요.. 뭐 결론은 같을 수 있지만.. 업그레이드 판도..1만원 정도
저렴합니다..(응?)


이번엔 develop에서 브러싱 작업 및 여러가지가 그래픽 카드의 GPU를 지원 하기 때문에 부드럽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전에는 지원을 안했기 때문에, 기타등등 편집시 속도 향상이 생긴다고 합니다.

할인 할때 까지 기다려 볼까 생각이기 때문에 바로 지를 생각은 없지만... 좀 기다려 볼까 하네요.


Exporting 시간은 큰 차이는 없다고 합니다.
혹자는 HDD에서 SSD로 처음 업글했을 때의 감동! 이라고 말하는 분도 계시던데..

아직 사용을 해보지 않아서 모르겠네요.
내부 모듈은 CC와 6가 같고 CC는 온라인과 멀티 플랫폼(타블렛과 핸드폰)이 연동되는 듯 합니다.^^


무척 오랫만의 정규 버전인거 같기도 하네요.



속도에 불만 있으셨던 분들은 업글을 단행 하셔도 좋을 듯 하고, 그외에는 조금 기다렸다가 점프를 하셔도 좋겠습니다.
HDR지원과 파노라마 자동합성 등의 기능등을 가져 온듯 한데.. 뭐 큰 감동은 없네요..(이런 기능은..뭐...)

과거에도 포토샵 등에 있었던 것이구요..


훗날 레이어가 추가 된다던가.. 하면 좋을꺼 같긴 한데..
(어디까지나 사진용 레이어로 갯수 제한 등...을 둬서라도 만들어 주면 좋을듯 합니다.)

포토샵의 영역을 침범하는 하극상은 안될테니 말이죠..^^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