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사진 이야기/MUJINism Know-How

Tip] Eye-Fi mobi의 새로운 사용방법.

by 무진군 2014. 12. 3.


안녕하세요 무진군입니다.

뭐 너무 간단해서 글로만 적겠습니다.
아마 다른 자동 업로드 기능이 있고 wifi메모리 카드가 읽히는 리더기를 갖고 있다면.. 되실듯 합니다.^^;.(제가 갖고 있는게 아이파이 모비뿐이라..쿨럭..)

PC->폰이나 모바일 기기로 사진 자동 전송 입니다.. 이건 케이블도 필요 없고 인터넷도 필요 없습니다.(FTP따위.)
아이파이 카드와 모바일 기기만 있으면 ok입니다.(선택해서 복사해 넣으면.. 되니 자동이라도 선택 기능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ㅋ) 복사나 기록(셔터) 등등의 상황이 되면 통신을 시작하는 메모리 카드의 기능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PC방이나 어디나 상관 없습니다.메모리카드만 꽂을수 있으면 전송이 되네요... 어떤 상황이든 상관없습니다.(자동 연결 슝슝..)


1. 리더기에 eye-fi mobi카드를 넣는다.
2. 메모리 카드의 아무곳에나 핸드폰에 넣고 싶은 사진을 복사해 넣는다.
3. 핸드폰을 보면 자동으로 전송(다운로드)하고 있다.. 끝... 응?

촬영을 해서 전송하는 방법도 있는데 리더기에 연결해서 PC->폰으로 바로 보내는 방법이 이 방법 입니다..이건 케이블도 없고 인터넷 연결이 안되도 가능합니다..





요약 및 응용:
1. 원래 카메라->폰으로 전송하려 샀지만.. PC->폰으로 전송도 자동으로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메모리카드내에 write가 되면 사진을 찍었다 인식해서 폰으로 마구 보내기 시작한다라는 결론)
2. PC에 사진이 있는데 photoworks로 리사이징후 output 에서 폴더를 직접 지정 eye-fi의 DCIM폴더로 해놓으면.. photoworks에서 리사이징 될 때 마다 폰으로 자동 업로드... 좋으다~~~






이쯤에서 이전의 무진군의 리뷰..

폰카에 날개를 달자 Eye-fi MOBI.
http://blog.mujinism.com/2403

응용하면 eye-fi미지원 카메라도 PC에서 어차피 보정 마치고 난걸 보낼 경우에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뭐 촬영 당시에는 못쓰겠지만.. SNS용으로 폰으로 전송 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