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필자의 서브 사진 블로그(티스토리점)-누르면 커집니다.-스킨위자드 적용
이번에 스킨 위자드용 테스트 블로그로 활용중이다.
사진용일 경우에 배경색이 블랙이나 어두운게 좋은데 이쪽도 나름 나쁘지 않다.
스킨위자드에서만 수정을 하는 예제로 만들어야 했기에 다른 부분은 크게 손을 보지 않았다.
* 수정부분
1. 배경이미지
2. 제목부분 이미지 추가
3. 본문의 폰트 수정
사실 저정도 만으로도 블로그의 분위기를 확 바꿀수가 있었다.(예전 블로그 스킨을 떠놓지 않아서 난감..=ㅅ=;) 비교대상이 없군요. 전체적으론 꽤 훌륭 했습니다.1. 배경이미지
2. 제목부분 이미지 추가
3. 본문의 폰트 수정
역시나 본문 부분의 배경색 지정이 없던점이 아쉬움으로 남는군요. 일단 버전 0.9로 제작을 해놓았고, 세부 버튼 부분에 대한 디자인은 따로 할 예정입니다.
아직 기본 2단 구성외엔 사용할수 있는 것이 없기 때문에 구현을 그것에 맞추어 했으며, 다단구성에 대한(1단이나 3단 구성) 에디트가 어찌 이루어 질지 궁금합니다.
또한 스킨 수정을 하면서 자신이 만든 스킨 백업을 뜰 수 있었음 좋겠다 라는 부분이 발생을 하는군요.
자신이 만든 스킨 백업 뜨기가 좋지가 않습니다. 자신이 만들었음 하드에 있을텐데. 이지만 하드디스크가 불행히도 사망 했을 경우 블로그에 올라가 있는 것이 원본으로 존재해 버립니다.;ㅂ; 데이터 백업중에 스킨부분만 백업을 뜨도록 되어 있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아니면,직접 올리기 부분에 백업 버튼이 생기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index.xml과 style.css skin.htm print.css 하고 기타 이미지 데이터.. ;ㅂ;)
그런 메뉴가 생성되길 바라며, 수정후에는 F5키를 눌러 수정사항을 확인을 해야 한다는 것.(처음에 적용이 안되는줄 알고 머어엉~~~) 이런 초보의 눈으로 적은 글입니다.-단순실수(?)
또 하나 툴바에 대한 설정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배경이미지를 다 올려 놓고 툴바의 색상이나 모양이 안맞아서 다시 화면 설정(관리자)으로 넘어가 설정을 하는것이 다소 번거롭습니다. 그런 작은것들이 하나씩 맞춰지면 더욱 편리해 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적용해본 바론 빠른 리뉴얼..작업중 큰 가이드라인을 잡는데까지는 빠르다 입니다.
세부적인 수정을 못하는것이 조금 아쉽군요...^^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