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물건 이야기

Review#2] 파이널 판타지 에어본 브리게이드 FFAB BP관리법

by 무진군 2012. 10. 26.




만약에 친구 등록 할 분이 없으시면 가볍게 튜토리얼 후에 추천아이디를 68a5ef78
입력하고 서로 서로 아이템을 나눔 하면 좋습니다.^^
(레어아이템과 돈/기타 아이템 등등이 추천 받은사람도 한사람도 얻는답니다.)

이제는 변경 되어 소환석 천고뇌음번개참x1 / 북두골쇄참(r)x1 / 엑스포션 x2 / 10000GIL 로 변경 되었습니다.

받을수 있는 아이템을 못받으면.. 피곤하게 시작합니다..크윽...

다운로드는 안드로이드폰인 경우 이곳을 눌러 주세요.(구글플레이입니다.)


 이글은 이미 플레이를 하고 계신분들을 위해 작성된 글입니다.
 고수님들이야 패스 하셔도 되는 글이기도 합니다만, 초보분들은 BP/LP관리에 힘이 드실꺼라 여겨지기 때문에, 작성을 해봅니다. LP같은경우는 3분에 1LP씩 회복을 하고 BP는 15분에 1BP씩 회복을 합니다.

 환수를 공격하기 위해서는 Brigade Point (BP)가 필요하게 되는데 1BP씩 타격을 입히는 것 보다는 3BP로 전력공격을 하는 것이 3.5~4배에서 그 이상(환수)의 타격을 입히게 됩니다. 또한 직업 경험치를 쌓기 위해서는 1BP당 2EXP 전력공격당 10EXP를 쌓을수 있기 때문에 전력공격이 확실히 유리 하게 됩니다.

 BP관리를 위해서 반드시 알아 두어야 할 것은 회복 시점부터 15분입니다.^^ 사용 시점부터 15분 후가 아니기 때문에, 이점을 이용하면, 31분만에 전력 공격 2회가 가능하게 됩니다. 최근 "티폰"이벤트 때문에, 타격을 많이 입힐 수록 CP(크리스털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데요. 레전드와 함께 공격을 할때 효율적인 공격을 위해 알아 두어야 하는 것이 BP관리 입니다.

 예를 들어 5시 정각에 3BP완전 회복 이라면 비공정단 내에 들어가는걸 5:13분쯤 들어가는 것을 추천 합니다.^^ 그래야 레전드가 함께 타격시 타격과 동시에 1BP를 회복하고(5:15분에 회복) 하이에텔 등으로 2연타가 가능하게 됩니다.(1일 1회 한정)

 물론 생수(에텔터보)를 마시는 분들에겐 상관 없겠지만, 돈을 쓰지 않고 플레이 하는 라이트 유저인 경우 이렇게 되면 큰 데미지와 더불어 짭짤한 CP를 얻을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퀘스트에 들어가 매직포트에게 BP를 얻을때도 마찬 가지 입니다.^^ 자신의 회복 시점에서 -15분씩 빼서 시간이 얼마 안남았을때는 퀘스트를 통해 BP를 회복 하는 것은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1BP가 회복과 동시에 퀘스트를 도는 것이 2BP를 채우는 방법입니다. 매직포트를 통해 1BP를 채울 경우 그시점부터 회복 시점이 변경 됩니다...;ㅂ;

 예를 들면 5시에 회복 예정인데 4:55분에 매직포트에게 회복을 받으면 5:10분으로 밀리게 됩니다..=ㅅ=;.. 이런 점을 유의 해서 플레이 하면, 다량의 공격 찬스를 얻을 수 있고 데미지를 줄 수 있게 됩니다.


 현질러가 아닌 일반 라이트 유저의 BP관리 방법을 소개 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아이디를 68a5ef78로 입력해 주세요.^^


직업LV10무기 패치는 아직 되지 않았고 직업레벨별 보정 수치도 아직도 적용이 안되었군요...=ㅅ=;..
관리가 끄응...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