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물건 이야기

Review] 파이널 판타지 에어본 브리게이드 (FFAB) #1

by 무진군 2012. 9. 7.



만약에 친구 등록 할 분이 없으시면 가볍게 튜토리얼 후에 추천아이디를 68a5ef78
입력하고 서로 서로 아이템을 나눔 하면 좋습니다.^^
(레어아이템과 돈/기타 아이템 등등이 추천 받은사람도 한사람도 얻는답니다.)

소환석 라이트닝 I / 에리어 블래스트(R) x1 / 엑스포션 x2 / 10000GIL

이제는 변경 되어 소환석 천고뇌음번개참x1 / 북두골쇄참(r)x1 / 엑스포션 x2 / 10000GIL 로 변경 되었습니다.

받을수 있는 아이템을 못받으면.. 피곤하게 시작합니다..크윽...


 파이널 판타지 에어본 브리게이드 (FFAB)가 안드로이드 플랫폼으로 정식 출시 되었네요. 저는 처음에 사전 등록을 해서 이래 저래 플레이 중입니다만.. 소셜게임이란걸 한번도 못해 보다가하는 거라.. 처음에는 좀 멘붕이 왔네요. 원작 파이널 판타지를 생각하면.. 절대!!! 안되는 게임이구요.. 소셜 게임으로의 파이널 판타지 에어본 브리게이드(이하 파판)는 꽤 매력적입니다. 비슷한 배틀 오브 레전드(바하무트)와 비교해 볼때 저는 개인적으로 두개중에는 파판쪽 손을 들어 주고 싶네요.

 저도 시스템을 익숙하게 느끼는데는 좀 오래 걸렸어요.. 탐색을 왜 해야 하는지..=ㅅ=;. 강화는 뭐 공/방을 올려야 하니 어쩔 수 없고.. 비공정단은 굳이 할 필요 있나 파티도 그닥..으로 솔플상태로 달리고 있었는데.. 아!!!! 요런 재미가!!! 라는 부분이 있어 요즘 폭 빠졌습니다.



 이 게임의 기본은 친구(비공정단)와 (소)환수를 물리치는게 가장 중요한 게임입니다. 떼로 공격하면.. 답이 없지요.. 비공정단은 8개의 파티가 한팀을 이루게 되는데.. 파티원은 최대 10명씩.. 80명이 몰려가 대단위 공격을 하게 됩니다..(응?) 1주일 마다 랜덤하게 비공정단이 결성 되는데, 라이벌 비공정단과 매일 새벽 05시 부터 익일 01시 까지 경쟁을 벌입니다. 앞서거니 뒷서거니 하면서 (소)환수를 몇마리나 학살해 대느냐가 주요 관점인데.. 상대 팀의 (소)환수를 때려 잡아서 포인트를 가져올 수가 있습니다. 대단위의 데미지를 날리거나, 학살을 하면(?) 비공정단의 점수가 올라가는데 01시에 모든 전투가 Stop되면서 승자를 가리는 시스템이지요..

 이게 맥락입니다. 한사람당 45분 마다 3번의 공격포인트가 주어집니다.(BP) 15분마다 1번씩 올라가는데 몰아서 3BP로 공격하는게 가장 효율이 좋다 보니 한방을 노리곤 하는데.. 요령이란 것도 있어서 공격력을 모는 것도 가능하지요.. 공격력을 올리거나 BP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레벨업 뿐입니다.(나머지는 유료 아이템인데.. 솔직히 멘붕 가격..) 공/방을 올리기 위해서는 어빌리티 합성이나 무기합성을 단행 해야 하는데..항상 GIL(파판머니)이 딸리곤 하지요. 여튼.. 이래 저래 모여서.. 하루의 성과를 경쟁하는게 주요 입니다.

 여튼 01시가 되면.. 각자 비공정단 중 승리자에게 보상이 주어지는데 모아니면 도입니다. 노말보상을 받든가 상대를 이겨서 레어급을 받던가...를 결정하는 중요한 시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광렙이 필요..)



 이후 팁을 적겠지만.(또 리뷰를 한다면..) 꽤 경쟁 상황이 잘 만들어 졌습니다. 이니셜D이후로 부스터 개념이 잘 잡힌 게임이랄까요. 비공정단이 점수가 뒤쳐지면 따라갈 기회가 미친듯이 나옵니다. 물론 상대가 그걸 얼마나 방어를 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리곤 합니다.^^;;

 심지어는 500포인트 차로 승리한 적도 있으니 꽤 재미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100만단위 포인트에서 500점 차로 희비가 엇갈리는건...ㄷㄷㄷ)



 여튼 BP관리와 레벨업 시점 응원 포인트로 (소)환수를 때려 잡을 수 있으니, 관리를 많이 하시는게 좋습니다.


 파판을 모르는 분도.. 쉽게 즐길수 있는 소셜게임이랄까요. 다만 다음 모바게의 치명적인 부분이 파판도 그렇지만 바하무트도.. 단말기 인증을 하는데, 그럼 영구 아이디 귀속이 되는 단말기가 됩니다. 무진군 같은 경우 나오는 날 바로 시작했었습니다만.. 다음아이디가 이상하게 되어 사전등록 아이템을 못받게 되자.. 탈퇴를 시도..=ㅅ=;.

 제 센세이션이 영구 접속 불가 상태가 되버리면서.. 결국 디자이어로 새로 시작하게 되어...네.. 스샷이 없습니다..;ㅂ;



 혹 이후 부활 하게 되면 말씀을 드릴께요.. 여러폰을 사용 하는 분들은.. 파티와 친구 등록을 거쳐.. 무시무시하게 떼공격이 가능 할 듯 합니다..(순간 공격은 해도 키우기는 좀 어렵..=ㅅ=;..) 여튼 이런문제 때문에 영구 귀속 문제를 해결해 주지 않으면.. 중고폰으로 게임을 하시는 분들은 아예 못하는 경우도 발생 하겠지요.. lllOTL..

 여튼 오늘 포스팅은 일단 소개만 간단히 하고 나중에 팁은 조금씩 정리 하도록 할게요..;ㅂ;




요약:

1. 소환수를 친구들과 떼로 때려잡는 게임

2. 아이템 가격이 현금으로 미친가격

3. 핸드폰이 계정에 귀속되기 때문에, 낙장 불입..=ㅅ=/

4. 경쟁심리 자극되고 보상이 주어지기 시작하면 그때부터 버닝!!!!=ㅅ=;;;

5. 파티원들과 게임상의 문자를 주고 받는 것도 전투력 향상..=ㅅ=;..


 PS: 다음 모바게는 내 센세이션을 부활 시켜랏!!!!부활 시켜랏!!!!부활 시켜랏!!!!부활 시켜랏!!!!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