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물건 이야기

PENTAX, Ricoh에 합병!!!

by 무진군 2011. 7. 1.



자세한 내용은
http://ricoh.co.jp/release/2011/0701_1.html을 참조해 주세요.

오늘자 2011년 7월 1일 자로 매각이 되었네요..

사실 펜탁스의 이미지 사업부 매각 이야기는 솔솔 나오고 있었고.. K-7이후의 장비 라인업 덕에 몸값이 좀 올랐겠군요.

여튼 리코라는 회사는 GR시리즈로 유명합니다. 주식회사 리코 코리아도 들어와 있는 상황이라.
X같은 유통업체의 뻘짓도 종지부가 찍혔으면... 하는 작은 바램이 생기는 군요.

과거 말했던 거지같던 A/S 인원의 교육도 좀 할 듯 하구요..

리코의 카메라는 꽤나 혁신적인 개념의 카메라가 많습니다.. 센서 교환식이라던가..(응?)
그러다 보니 펜탁스의 요즘 행보 및(펜탁스 큐등) 개발 쪽의 느낌이 다 좋군요..
사실 리코는 생소 해도 신도리코하면 사무기기에서 잘나가는 회사이기 때문에...
튼튼하긴 호야 못지 않고 카메라에 대한 기술력도 있는 회사라 저로써는 쌍수를 들고 환영 합니다.

제발 맥X봉이 손떼고 정식 유통망이 생겨 날 희망이 좀 보입니다.(호야 따위!)


제발 투명한 유통망과 성의 있는 A/S망이 생겨나면 좋겠군요..
참치 회사도 욕을 많이 먹었지만, 그 이후의 모회사의 짓거리 덕에 국내에는 암흑의 펜탁스 시대가 열렸었으니까요.


2011년 후반기에는 이런일도 다 생기는 군요..+_+
(생각해 보면 리코가 FF는 관심이 없기 때문에 더욱 펜탁스 FF는 물건너 간것일지도..;ㅂ;)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