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물건 이야기

Nikon D7000 펌웨어 업그레이드. ver 1.02

by 무진군 2011. 4. 28.




니콘 D7000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있었습니다.

1.02로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펌웨어 A:Ver.1.01/B:Ver.1.01 에서 A:Ver.1.02/B:Ver.1.02 의 변경 사항]
장시간 노출 시 정지 화상을 촬영하면 발생하는 휘점을 저감 하기 위하여 [장시간 노출 시 NR] 을 [ON] 으로 하여 장시간 노출시 노이즈의 감소 처리를 실시하는 셔터 스피드를 [8초부터 저속]으로부터 [1초부터 저속]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촬영한 동영상이 특정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에서 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카메라와 TV를 AV 케이블로 접속하여 동영상을 재생하면 1번째는 정상적으로 재생되지만 2번째 이후부터는 음성이 매우 작고, 중단되는 것과 같은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화상 합성을 실시한 RAW 화상에 대해서 Capture NX 2 또는 ViewNX 2 에서 화이트 밸런스의 미세조정을 실시하면 화상이 진홍색이 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GPS 유닛 GP-1 를 부착하면 카메라에 표시되는 분 정도가 [0.00”] 이 되는 현상을,[---.--]으로 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Fn] 버튼 및 프리뷰 버튼에 [가상 지평선]으로 할당하고 [Fn] 버튼 또는 프리뷰 버튼을 누르면 [가상 지평선]의 인디케이터 오차를 수정하였습니다.
아래와 같이 도움말을 수정하였습니다.
-[촬영] 메뉴의 [ISO 감도 설정] 의 [ISO 감도 자동 제어] 가 [ON], [OFF] 을 선택하는 화면의 도움말에 [ISO 감도 자동 제어] 의 도움말을 표시

약 4개월 만의 업데이트 이네요.. 이번 업데이트는 빠르게 진행 된 듯 합니다.

사용하면서 사실 그닥 불편한 점을 몰랐기 때문에, 거의 안정적인 바디가 아닐까 싶습니다.
D7000에 대해서 이래저래 문제가 많았었지만, 개인적으론 상당히 만족스러운 바디라고 생각이 드네요.

D7000 펌웨어 방법.

펌웨어 업데이트를 위하여는 공식홈페이지에서 업데이트 방법을 숙지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또 힘내 보자꾸나...


+) 2011. 04. 25일자 업데이트로 전에 핫픽셀 사건이후의 업데이트라 그런지 상대적으로 관심이 적었던 듯 합니다.
++) 설마 펜탁스 처럼 펌업하면 핀이 또 뒤틀리는건 아닌지 걱정..=ㅅ=;...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