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Life~★

QR코드를 만들어 보자!

by 무진군 2011. 2. 16.


QR코드란....
QR코드
(QR code)는 흑백 격자 무늬 패턴으로 정보를 나타내는 매트릭스 형식의 이차원 바코드이다. QR코드는 주로 일본에서 많이 사용되며 명칭은 덴소 웨이브의 등록상표 Quick Response에서 유래하였다. 종래에 많이 쓰이던 바코드의 용량 제한을 극복하고 그 형식과 내용을 확장한 2차원의 바코드로 종횡의 정보를 가져서 숫자외에 문자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보통 디지털 카메라나 전용 스캐너로 읽어들여 활용한다.

-위키 백과사전에서..


 이번 티스토리 우수 블로거 명함에는 과거 말칸 모양으로 있던 Tistory의 로고가 빠져 버리고, 대신 QR코드가 들어 있다. QR코드로 명함을 이젠 앱을 사용해서 리더기(보통은 스마트폰)로 읽으면, 바로 link로 연결 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김에 검색을 하다가 재미난 페이지를 알게 되었는데 바로 Daum에서 지원하는 QR코드 생성페이지가 있더군요.



 로그인을 하여 사용 해야 하고, 링크를 넣게 되면 그에 맞는 QR 코드를 만들어 줍니다.

 다음은 무진군 관련 QR코드 입니다.

www.mujinism.com (블로그)

baby.mujinism.com (Studio Mujinism)

무진군의 트위터



QR코드를 생성해서 간단히 블로그 서명등으로 넣어서 보내면 간단하게 서명등으로 사용이 가능 할 듯 싶다.


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내보내기" 를 누르면 HTML코드및 이미지 혹은 인쇄도 지원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사용해 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


이상 가볍게 만드는 QR 코드 였습니다.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