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사진 이야기

내 사진이 왜 엄한 사이트에?

by 무진군 2007. 7. 11.


 음...일단 자료사진을 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사이트에 올라가 있는 사진들..

 저 스샷안에 필자의 사진도 있다. 필자의 사진이 왜 엄한 사이트에 올라가 있는지 의문을 갖고 이것저것 봤는데.. 어라? 많이 보던 사진들이네...

 그렇다.. 최근 열받아 하는 네이버의 포토갤러리 수상작/hot갤러리 사진들이다..
 ㅡㅡ; 모사이트의 photos of the month라는 게시판에 올라가 있었는데, 꽤 많은 양의 사진들이 올라가 있었다..

 물론 작가:무진군(아이디) 해서 적혀져 있었지만, 필자가 적은 본문은 사라져 있었으며, 이사진이 어디에서 가져온것인지 출처가 전혀 적혀있지 않았다. 본인의 사진외에 다른 사진들도 본문이 사라져 있고 출처역시 표기 되어 있지 않았다.
-기록되어 있는 아이디는 당연 naver의 아이디다. 그사이트에 가입된 아이디가 아니다.ㅡㅡ;;


 작가이름은 적혀져 있었으나, 문제가 되는것은 이것이다..ㅡㅡ; 누구든 퍼갈수 있으며 상업적인 사이트에 붙어 있다는점. (물론 본인의 사진이 저곳에 게시가 되어 있던 것은 스크랩허용 상태였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또한, 필자가 저사진을 포토갤러리에 올릴 경우 필자는 네이버 포토갤러리및 스크랩되는 일반 블로그 까지 였으며, 다른 곳에는 직접 올리는 것 외엔 링크로만 올라가길 바라며 올린것이다.(최근엔 스크랩도 막아 놓았다..ㅡㅡ)

 최소한의 예의가 아닐까? 최초 출처 정도는 적어 주는 것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문제의 사이트(중간부분에 보면 재미 있는 글이 있다.) 또한 아래쪽에 모자이크가 되어 있지 않은 부분을 보면 이곳이 사진과 상관 없는 부동산 사이트 이며, 네이버의 갤러리 혹은 네이버와 아무런 상관이 없는 제휴업체가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Copyright © 2003-2005 ********* All rights reserved이말은 적히면 안되는 것이 아닐까 싶다.. 마치 저사이트에 필자 혹은 다른 작가 분들이 공모를 했다던가 게시를 한듯이 보이게 만들며, 그 사진을 퍼갈때 저작권을 해당 사이트에 문의를 해야만 할 듯한.. 표현 때문에..

포스팅 재료로 과감히 사용해 본다.

 최소한 "출처:네이버 포토갤러리 수상작 및 hot갤러리"라고만 표시 되었어도 화가 안났을지 모른다...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