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사진 이야기

사진 추천을 어떻게 하세요?

by 무진군 2007. 7. 4.


 인물 사진을 자주 올리는 편은 아니지만, 최근엔 가족 사진을 많이 올리고 있다.
 하지만 그런것 보다 다른 여러 유명 동호회 및 본인이 속한 동호회의 사진을 보면, 그닥 잘찍은것 같지 않은 사진들이 있다. 구도도 좀 불안하고 전달력도 약한 사진인데 모델이 예쁜경우가 있는데(절대 모든 사진이 다 그렇다던가.. 혹은 추천을 많이 받은 것을 이야기 하는것이 아닙니다.), 댓글을 보면 "모델 참 착하게 생기셨네요." 혹은 "아름다우십니다 추천 남겨요!"
등등...
....

 무언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대부분의 분들은 "느낌이 좋다"가 주일텐데, 전체적으로 분위기나 구도나 색이나 등등을 종합해서 "느낌이 좋다" 라는 결론을 내고 추천을 하는 것이 아닌가 싶다.

 본인은 토X.com이라는 동호회에서 활동을 한지 벌써 5년째..@_@> 그러다 보니 최근엔 사진을 자주 올리지 않고 있다. 소위 말하는 온라인 게임의 '쩔'처럼 아는 사람이니 뭔가 댓글만 남기기 멀슥해서 추천하는 경우가 많았고, 그것에 대해 모임에서 활발히 이야기를 나누고 "추천에 목숨 안겁니다" 운동(?)이 된 이후엔 댓글만 달리고 추천이 전혀 없다..lllOTL

 뭐 본인이 못찍는 이유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본인조차도 추천을 아끼자.(토X.com같은 경우 추천이 무제한이다 펜포 같은 경우는 하루 20개 까지만 추천이 가능하다)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에 추천을 누르는것도 일단 추천하고 댓글...식이 된듯 하다..(아니면 추천만 하고 사라 진다던가...^^)

 조금 삼천포로 빠졌는데 화제는 정리하면 이렇다. 사진 동호회에서 사진을 평가를 내리는 기준(영향을 주는 요소가 아닌 기준!)이 모델의 미모인가? 모델동호회 인가?
라는 생각이 들때가 있다..ㅡㅡ;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동호회 활동을 하실때 어떤식으로 추천을 하시는 기준이 있으시는지 궁금합니다..^^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