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아스트랄 세계

티스토리 첫화면 꾸미기... 디자인 제안?

by 무진군 2010. 3. 30.



 무진군이 현재 쓰는 첫화면 입니다. ^-^ 사진 블로거니까.. 사진에 치중한 이야기 입니다. 단점이 "최신글" 알아 보기가 어렵기 때문에 아래쪽에는 최신글 위주로 배치를 해서 읽기편하게 하였습니다. 중간의 라인은 www.mujinism.com의 스킨에 맞춰 푸른 계열로 디자인 된 무진군 버전의 첫화면 입니다. 첫화면은 조합형 아이템으로 배치.. 사진이 돋보이게 하기 위해 배경이 회색톤으로 변화 되게끔 꾸며놓았습니다.. 물론 잡다한 글도 올리고 있기 때문에... 살아가는 이야기 부분과 리뷰 부분도 함께 담았습니다.. 아무래도 비중에 따라 크기와 영역을 다르게 잡았습니다.




두번째 제안은 역시나 사진 블로거 라면? 이란 시점으로 출발한 첫화면 입니다. 중간의 소제목을 빼서 깔끔하게 처리를 했습니다. 아무래도 새글이 어떤 건지 알아보기는 조금 힘듭니다만, 한눈에 들어오는 장점이 있습니다.(추천 세트중 두번째 것에서 헤드라인 부분을 조합형 중에 하나로 골라 변화를 꾀했습니다.)

 첫화면 꾸미기의 장점중에 하나인 소제목 달기로 자신의 스킨과 어느정도 부합되게 꾸밀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외엔 "방문자들을 위한" 도움말 정도의 간단한 주석 달기로 이용을 하여, 편리함을 도모 할 수도 있겠군요..


 첫화면이 블로그의 인상을 심어 주는 중요한 것이기도 하니, 자주 바뀌기 보다는 일관성 있는 한가지 타입을 정해서 꾸미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듯 합니다..."추천세트"에 왠만한 타입의 블로거 분들이 기본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세트들이 있으니, 마음에 드는 것의 개별 아이템을 바꾸는 걸로 조합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기획->추천세트->아이템 바꾸기->색상 및 꾸미기


 순서로 바꾸면 손쉽게 변환 프로세싱을 밟으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