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사진 이야기

범무골 사람들....

by 무진군 2010. 1. 2.


 사실 무진군은 이미 아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번에 캐논사에서 하고 있는 리얼리티 서바이벌 컨테스트에 참가 했습니다.(1차전에 워낙 막차로 탔기 때문에.. 사실 올리기도 그렇고 해서.. 고민을 했었지요...)

 결국  12월 31일 마지막날 이제 1,2차를 지나 3차전에 등록을 했습니다. 이번 3차전은 이래 저래 느낌이 좋네요...


 이번엔 저번에 구입한(2차전 때문에) 홈플러스용 용지가 아닌 캐논의 포토 페이퍼 플러스 글로시 2라는 엄청나게 긴 네임의 종이를 구입해 왔습니다 엄청 두꺼운데다가.. 느낌이 괜찮네요.. (용지 안에 설명서 들어 있는건 첨 봤습니다.)


 사실 여기까지 저희가 살아 남을꺼라 생각을 못했기에.. 마지막을 달리기 위해 거금을 투자해서 구입을 한것이지요..^^:...


용지의 뒷면입니다. 확실히 기존의 인화업체(코닥이나 후지등)을 흉내 낸 듯한 느낌이 듭니다.. 상당히 우리도 "사진인화에 뒤지지 않는다" 라고 말하는 듯한 느낌입니다..^^ 여튼 저번과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캐논의 Pro 9000 마크2로 인화를 했습니다.


 발색과 표현이 꽤나 맘에 듭니다.. 종이 하나 바꿨는데... 거의 PRO9000 Mark II의 한계 까지 성능이 나와주는 군요..+_+ 훨씬 좋은 결과에 깜짝 놀랬습니다.


이번의 인화결과물은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
유광용지라 제 그림자가 있는 곳과 없는 곳의 컨트라스트가 확연히 차이 나네요.^^.

 여튼 이포스팅은 프린터가 주가 아니므로..ㅎㅎㅎ 저희는 아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범무골 사람들이란 팀명으로 출전한 3인팀입니다^-^;;.. 팀원은 범피님/무진군/골목길 블루스님으로 머릿글을 딴 이름입니다. 이후 사진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할 일이 생기면 아마 대표적인 팀명으로 쓸 듯 합니다.ㅋ

1차는 골목길 블루스님이 저희 ACE로 활약해서 네티즌 투표 1위로 마감^^:.
2차는 제가 어쩌다 보니 되었는데 아쉽게도 10위권..;ㅂ; 3차전은 네티즌 투표가 없으니 어찌 될지 모르겠습니다^^;
아직도 투표가 가능한지는 모르겠습니다^^:. 여튼.. 투표를 독려하는 부분 보다.. 저는 팀으로 3인이 모여서 여기까지 진행한 것이 너무 좋습니다.

 저희 팀이 공모한 사진을 기록으로 남깁니다.

1차전 : 한국의 누드 숨겨진 비경 찾기

ⓒ골목길블루스

ⓒ무진군

ⓒBombp

ⓒ무진군

ⓒ골목길 블루스


한국의 비경을 찾자 라는 의미로 한국의 누드였습니다. 당시에는 프린터가 준비가 안되어서 범피님이 출력을 해오셨죠^^;.
첫번째 사진인 "설국"이 ACE로 활약했습니다.


2차전은 "세월의 흔적" 이란 주제로 역시 5점을 공모 했습니다.

시선ⓒ무진군

Matrixⓒ골목길블루스

세월을 걷는 사람ⓒ골목길블루스

오래된 음악가ⓒBombp

시간 여행자ⓒ무진군


총 다섯 점을 내었으며 첫 사진인 무진군의 "시선" 이란 사진이 올라갔네요^^:. 죽을 쓰고 있지만..
아무도 없는 죽은 마을.. 재개발 전의 적막함을 담았던 사진인데, 재미 있는건 똑딱이로 담은 사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3차전은 ""입니다.

물고기. 하늘을 노닐다 ⓒ골목길블루스

색이 만드는 선ⓒ무진군

꿈의 풍선ⓒBombp

夢幻ⓒBombp

골목에서 마주친 색ⓒ골목길블루스


이 작품중에 무엇이 에이스가 될지는 모르겠네요.
3인이 작업하면서 참 영향을 서로 서로 많이 준듯 합니다. 좋은 느낌의 서로의 영향과... 또 생각의 교류등...

아마도 돈주고도 못구할 좋은 경험을 쌓은듯 합니다. 이후 이 결과가 어떻게 마무리 될지 모르지만..
좋은 결과가 있으면.. 좋겠다 라면서 있네요..^-^

이웃분들 중에도 함께 경쟁에 계신분들이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조금 민망하기도 하고 해서 그간 포스팅을 안했다가, 3차까지 갔으니 그냥 추억거리로 하나 남겨 봅니다.
그나 1월 7일이 발표(3차 통과여부)인데 걱정 스럽기도 하고 1월 7일에 여러가지 발표가 겹쳐 두근 두근 댑니다..
(순위가 다 나올라나?ㅋ)

여튼 2009년 개인적으로 가장 기억에 남는 일 중 하나가 될려나 봅니다.^^


훗날 범무골 사람들이란 옷을 입고 명동거리에서 사진찍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면 저희 맞을지도..
ㅋㅋㅋ

3차전도 투표를 한다는 군요..=ㅅ=;...투표대상까지 올라가게 되면 링크를..올릴 생각..^^;..
(1월 7일에 결판이 나는군요..)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