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아스트랄 세계

티스토리 블로그 팁 하나를 알려 드립니다.

by 무진군 2009. 2. 19.


제 블로그의 스팸 필터 등록 상황입니다.

  잘 보시면 왜? 자기 블로그 주소와 자기이름을 썼을까? 의아하신가요?^-^
  티스토리의 댓글 시스템의 구조를 보면, 로그인이 안되었을때 비로그인으로 글을 쓸 수 있으면...
 "이런문제" 가 발생합니다. 사실 비로그인으로 댓글을 쓰게 하면 좀 더 풍부한 의견과 소통을 이루는 장점이 있으나.. 소통과는 정반대로 지나가다님의 방문이나 악플을 비로그인을 악용해서 써대는 경우도 많죠.. 심지어는 주인장을 사칭 하기도 합니다.

 단점은 정작 주인이 댓글을 달때 발생을 합니다만..(예로 PSP를 사용해서 댓글을 쓸 경우 발생합니다.. 로그인 하고 댓글을 달려고 보면 불가능 해지는 상황..)... 이미 사건이 터지기 전에 미리 미리 방지하는건 어떨까요?...

 다른 블로그에 자신의 행세를 하면 어쩌냐구요?^-^;.. 그럴때는.. 댓글알리미가..ㅎㅎㅎ 도와주십니다.(단! 티스토리 내이기때문에.. 다른곳에 사칭해서 다니는건 알 방법이 없습니다..)

 혹 곤란을 겪을 수있겠다 싶으신 분은..비로그인시 자신의 대화명 및 블로그 주소를 쓰는 경우 스팸 처리 해버리시면 어느정도는 막을 수 있습니다.(물론 다른 블로거를 사칭해서 남기는 경우는 또 다른 예외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겠지요.. 그럼 원래 분에게 여쭤 봐서.- 욕이 난무한다던가 하면- 안썼다 하시면 바로 지워 버리시면 되겠습니다..)

 사이트 필터링에는 미트스핀도 포함입니다..^^ 이유는 다들 아시겠지만..악플로 얻어 맞고 대응한다고 홈피 눌렀다가 미트스핀을 보게 되면.. 한동안 정신 줄을 놓게 되는 경우가 발생 되기도 해요..ㅎㅎㅎ(2차 충격이 컴보로 옵니다.. 그정도 되면 정말 정신줄 놓게 되지요..)

 최근엔 악플을 쓰고 보복을 유도 한후에 웜을 심는 경우가 있으니.. 그것 역시 조심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이건 뭐 답이 없을 정도니..그 반대의 경우도 있습니다. 백신을 실시간으로 돌리는 수 밖에요..)

 아래의 두가지는 티스토리 댓글 시스템의 맹점 2가지 입니다.. 한번정도 시간나시면 읽어 보시는 것도 도움 되시겠습니다.

티스토리 댓글 시스템의 맹점 1 <이건 조금 다른 문제..
티스토리 댓글 시스템의 맹점 2 <이글의 댓글에 보면 테스트로 다른분이 사칭을 해주신..^^:. 예제가 있습니다.


 사실 위의 문제는 티스토리에서 기본적으로 방어를 해줄 수 있는 문제이기도 하나...=ㅅ=; 안해 주고 있기 때문에..꼬옥 등록해야 하는 것 입니다.. 위의 것을 등록한다고 주인장이 못쓰진 않지요.. 주인장은 무적이니까요..(응?)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