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진군의 낙서장

[미션4] 무진군 전용 센터화면을 공개 합니다!!!

by 무진군 2008. 7. 16.


※이글은 새로운 에디터로 작성 되었습니다.
필자의 사용환경 : XP pro(SP3) + FF3 + IE7(및6)

생각해 보면 모자이크를 할 필요는 없었는데..^-^;;;.

mujinism의 센터!ㅎㅎ 프라이버시땜시^^..

 필자가 선호하는 것은 최근글/최근 방명록/최근댓글/최근 댓글 알리미/방문자통계/이벤트소식 으로 6개 항목으로 구성을 했습니다. - 사실 아래쪽의 "관리센터를 바꾸시려면"센터설정이라는 버튼 자체를 보지 못했다. 공지를 보고 알게된..^^:..(창을 일부러 대략1024x600사이즈로 해놓기 때문에 더 볼 수가 없었던 것이다.)

안보이신다면 스크롤을 조금 더 내려 보시면 됩니다.(항목이 많아도 아래로 밀립니다.)

 위치상으로 아래보다는 위쪽에 배치가 되었으면 어떨까 싶은 생각이 있다.

이렇게..^^:.

 글을 준비하는 동안 변화된 것이 댓글관련 및 방명록에 들어가 있는 댓글에 대한 댓글에 관련되서는 보여지지 않아서 깔끔해 졌다.(아마도 블로그 주인의 댓글에 대해서는 필터링이 되는 듯 하다.) 그덕에 사이드바에선 댓글에 관련된 부분을 뺄 수 있었다.

13가지의 항목이 있다.

 설정 항목은 13가지 중에 선택 할 수 있으며, 초기화 및 마우스로 드래그 해서 순서를 바꿀 수 있다. UI쪽으로는 상당히 깔끔하고 직관적으로 잘 배치가 된듯 하다. 항목이 늘어나거나, 해도 편안하게 설정 할 여지가 많기 때문에 앞으로 추가될 설정할 부분이 발생할 수 도 있겠다 싶어. 기대가 많이 되는 부분이다.

개인적인 부분으로 유입경로라던가, 유입키워드 같은경우는 조금더 많은 정보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작은 센터 설정으로는 조금 아쉽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번외편
15일에 공개된 등록된 플러그인 메뉴에서는, 예전과 다르게 유입검색어 부분의 처리 속도가 많이 늦어졌다는 것이 좀 그랬다.(방문자 기록도 과거의 관리자 보다 조금 늦는 기분이 드는건 기분 탓일까? 라는 생각이 든다.)

글목록은 공개가 되었으나 그외의 메뉴는 아직 열리지 않았다.


기다림이 즐거워 져서 인지 이말도 그닥 싫진 않다.


 +++ 3차 공개 예고 : 글관리, 스킨, 환경설정
세번째로는 글관리에서 오늘 공개된 글목록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과 스킨, 환경설정 메뉴가 공개됩니다. 댓글 및 기타 목록에서 스팸 관리를 보다 편리하게 하고, 사용중인 스킨을 좀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준비중입니다.

남은 기간 동안에도 열심히 테스트에 참여해주실 것을 믿으며, 칭찬과 불편사항, 버그신고 등 다양한 의견 꾸준히 보내주시길 기대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베타테스트 공식블로그에서 발췌

기대중입니다!!!

Copyright MUJIN(JeHyuk.Lee) ALL rights reserved.
단, 캡쳐 이미지 및 펌 동영상은 그 제작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외에 허락 받지 않은 곳에서의 게시를 금합니다.
Posted by 무진군

댓글